2009년 LPGA US 오픈 결승전
지은희,선두에 2타 뒤진 채 라운딩 시작
1위 크리스티커(211타)VS,2위 지은희(213타)
2번홀 보기,4번홀 보기,7번홀 보기..
설상가상으로 10번 홀 더블보기...
"우승은 물 건너 갔어!"하지만 13번홀 버디 14번 홀 버디 무서운 뒷심
마침내 운명의 18번홀 6개 버디 퍼딩 극적인 역전 우승!!
2008년 베이징올림픽 야구 결승전 팽팽한 라이벌전
0:2로 끌려가던 7회말 이 진영의 안타 이제 2:2 동점 그리고 운명의 8회말...
타자 는 극심한 부진에 빠져있던 국민 타자 이승엽,
투수는 일본의 최고의 마무리 투수,이 와세!!
홈런 이 승엽 2점~~
이 한방으로 대한민국은 결승진출!올림픽 금매달 차지!!
또하나의 역전 드라마"대한민국 TV"
TV 발명:1926년 영국
TV 방송:1929년 영국(BBC)
이웃나라 일본의 TV역사
TV 생산:1953년(흑백)
TV 방송:1968년(컬러)
하지만 한국은?
TV 생산:일본보다 13년 늦은 1966년(금성사 VD-191)자력으로 개발할수 없어서 일본 히터치와 합작
TV 방송:일본보다 12년 늦은 1980년(컬러방송)높은 로열티로 기술을 수입하는 등 국내 업체는 열심히 추격해갔지만
세계의 벽은 높기만 했다.
특히, 일본의 벽을 깨는것은 불가능해 보였다.!
불과 5년전까지만 해도...
1위 SOINY .2위 TOSHIBA. 3위 Panasonic...9위 FUJITSU 10위 HITACHI(자료:컨수머리포트 2005년3월)
PDP TV부문 상위 10위중 한국제품은 아예 없었다.!
LCD TV분문 20위중 일본제품 3개 한국제품 3개 그러나 놀라운 일이 일어났다.!
2008년 TV 판매대수기준 세계1위 대한민국
대한민국(31%) 6.490만대: 일본(29%) 5.970만대(자료:디스플레이서치 2009년 2분기)
2009년 1분기 현재 TV판매금액 기준
세계 1등 대한민국!
1위 삼성전자 47.6억달러
2위 LG전자 29.4억달러
3위 SONY 28.9억달러
어떻게 한국 TV는 난공불락의 일본을 넘을 수 있었을까?운명을건 과감한 승부수가
기적같은 역전을 낳았다.!!
역전의 기술1
경쟁의 축,경쟁의 장르를 바꿔라!
TV산업의 변방,대한민국 아무리 노력해도 일본을 따라 잡을수 없어.?"
때마침 불어온 TV산업의 새기운 디지털TV,평면TV 일본기업들의 강점강화 전략
"최고 화질의 부라운관 TV를 만들자.!
한국기업들의 선택
"브라운관 시장을 장악할 수 없다면,차라리 디지털과 평판으로 승부하자."
10년의 개발기간 ,천문학적 개발비, 운명을 건 과감한 승부수로 대한민국,1998년 세계 최고의
디지털TV 개발에 성공,1998년 백악관에 설치된 최고의 디지털 TV(삼성전자 HCH 551W)
항국기업,디지털 TV로 TV 역사를 다시쓰다.
역전의 기술 2
상대방의 상상을 뛰어 넘어라!!
선진기업들과 과감한 승부수를 띄워 운명의 한판승부를 벌이다.
2004년 CES출시 제품비교
.샤프:45인치 LCD TV
.삼성:57인치 LCD TV. 80인치 PDP TV
.LG:55인치 LCD TV. 76인치 PDP TV
2005년 CES 출시 제품비교
.소니:61인치 PDP TV
.삼성:102인치 PDP TV
디지털 TV는 "코리아"라는 이미지 부각
(CES:美 라스베가스에서 매해 열리는 세계최대 전자제품 박람회)
역전의 기술 3
제품에 문화와 예술을 더하라.!!
TV는 대표작인 하이텍 제품"보다 선명하게 보다 크게 !"
화질과 크기 중심의 싸움터!
하지만,시장의 판도를 단숨에 바꾼 비장의 전략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하이터치
"어떤 하이터치를"
"TV에 문화를 넣자!!어떤 문화??와인(Wine!)
TV의 세계+와인의 세계=보르도(Bordeux)
500만대 이상 팔린 초특급 히트상품
대한민국의 TV
문화와 예술과 만나 세계에 우뚝서다!!
2008년 LCD TV 세계 1위 대한민국(시장점유율 55%)
LED TV 세계1위. 대한민국 미국 LED TV 의 10대중 9대는 삼성전자 LED TV(자료:미국조사기관 NPP.2009.7.30)
LG전자 LED TV 2009년 CES혁신상 수상!!(LH93.LH95)
한국 TV가 보여준 역전의 기술
1.경쟁의 축.경쟁의 장르를 바꿔라
2.경쟁자의 상상을 초월하라
3.제품에 문화와 예술을 더하라
역전의 명수,대한민국 빛나는 역전,대한민국 TV
끝날때까지는 끝난게 아니다.
그래서 항상 역전의 가능하다...
--요기 베라--(메이저리그의 전설적인 포수)
한국TV산업에서 배우는 '역전의 기술' ☜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