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둥지, 행복한 둥지』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신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기능보강사업비를 후원하신 조영찬, 김순호 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시공업체 에인절디자인마이드와 빌 앤 스터코 관계자 여러분들도 수고 많으셨고 특히 공사기간 동안 불편이 많았을 텐데도 내색하지 않고 작업자분들께 모닝커피와 음료를 날라준 식구들 고마웠습니다.
복지현안사업을 간략하게 설명드리며 다음과 같습니다.
외벽마감재 소재는 한국바로코 NX-3002 포천석 무늬로 시공했으며 담장은 같은 회사 바로코드샌드빈 BRC-130 어두운 회색을 메쉬미장공법을 사용했으므로 균열 및 박리, 박락 현상이 적고 물때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단조 대문과 방부목 경사로를 진한검은색으로 칠하여 단조의 부식과 경사로가 손상되는 것을 어느 정도는 예방할 수 있게 됩니다.
건물마감재 소재인 노블스톤은 불연성이며 단열재는 준불연성 소재이므로 화재에 비교적 안전하고 보온과 열을 차단하는 기능이 있어 난방비 부담은 덜고 동절기는 따뜻하게 하절기는 좀 더 시원하게 지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공사기간 : 2024년 01월 20일부터 2024년 04월 05일
총사업비 : 36,850,000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금 30,000,000원, 조영찬 님 외 6,850,000원)
☞ 공사후기
동절기에 진행되는 건물 외벽마감재시공은 기상 상황에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는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제시한 사업기간이 2023년 01월 06일~ 2024년 02월 29일까지라 모든 공사를 마무리 짓는 데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아랫글은 복지현안사업 결과보고서 기타 의견란에 기재한 내용입니다.
"겨울철 외벽공사는 기상 상황에 따라 작업에 상당한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가능하면 겨울철 외벽공사는 기상환경의 변화에 탄력적이고 유연성 있게 대처할 수 있도록 사업기간을 좀 더 할애해 줬으면 좋겠습니다. "
첫댓글 공사 먀무리 단계이고 전기계량기함과 전선 정리만 남았네요.
전기분전함과 전선 정리를 마치고 공사비 잔금도 4월17일 지급했습니다. 공사기간 어려움도 겪었고 아쉬움도 많았지만 공사 마무리 짓는 시점에서는 홀가분합니다.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수고하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저희기관 설립이전부터 지금까지 한결같이 징검다리와 거주인들을 위해 사랑과 기도, 헌신하셨던 하늘언어교회 조영찬 전도사 김순호 사모님께서 힘든시기에 도움을 주셨습니다. 감사하고 가정과 사역을 위해 기도하겠습니다. 두분의 아름다운 손길 위에 하늘의 신령한 복과 땅의 기름진 복으로 하나님이 채워주실 것을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