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검진 결과 아이고! 혈압이 160이 나왔다. 마누하느님! 기절초풍인 것이 자기도 140이나 나왔으니 이상하기도 대단히 이상해서 하여간 30분을 쉬어서 다시 재니 난 145 마하님 120으로 재 진단을 받고 “비상!” 그 원인을 따져 들어가기 시작하는데 첫째 술 둘째 사우나라는 결론을 내린 다음 일단 혈압계부터 구입 그리고 매일 재고 한 10일 지난 뒤 이상이 있으면 전문가와 상의하기로 한 것까지는 물 흐르듯이 정말 매끄럽고 보기가 좋았다.
첫째 술이야 40여 년을 한결같이 즐겨온 내가 단 한마디의 변명도 허락 받지 못하는 사실의 국제적인 공인이 있으니 일단 접어두자.
둘째 사우나? 이것이 문제라고 들고나오는데 일주일에 꼭 한번은 즐기는 입장으로 이거마저 못하면 술독을 뺀다는 개념이 없어지는 것과 마찬가지로 정말로 억울해서 왜 문제가 되는지 한번 생각해 보기로 한다
사우나의 원천이 왜 핀란드 사우나며 그리고 우리 목욕과 과연 무엇이 어떻게 다르길래 이 글의 제목이 되었는지 나도 모르지만 하여간 횡설수설 하다 보면 결론이 안 나올 것 같다.
요새 정말로 보기 좋은 것 중 하나가 아가씨들 바지가 거의 언더웨어에 준하는 Hot-pants다. 우선 얼마나 보기가 좋으냐? 이렇게 말하기엔 뭔가 유행이라면 사족을 못쓰는 즉 왜 짧게 입고 노출이 좋은지도 모르면서 무작정 따라 하는 우리네 문화가 우선 걱정이 돼서 이 글을 쓰고 있는지 모르겠다.
북 구라파에 가면 정말로 우리나라 기후 즉 날씨는 신이 내린 축복의 땅이라 일단 접어둬도 큰 무리가 없다. 일년에 해를 볼 수 있는 기간이 겨우 100일 남짓 한 것은 대서양 편서풍 영향으로 어쩔 수 없는 숙명을 이들은 이를 보완하기 위해 사우나라는 것을 발명해서 즉 살기 위해서 열심히 즐기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들이 우리나라에 오면 절대로 사우나에 안 간다. 즉 갈 필요가 없는 나라 햇빛이 너무 충분해서 차라리 몸을 가려서 다녀야만 하는 한복에서 우리는 그 이유를 찾을 수가 있는 것이다.
88 올림픽 경기장에서 경기가 없을 시 이들은 남녀를 불문하고 햇빛을 쬐기 위해 훌떡훌떡 여자애들이 위에는 브래저, 아래는 언더웨어 수준으로 아무데서나 벗고 햇빛을 쬐는 것을 보았을 때 우린 얼마나 행복한지도 모르고 그들이 하는 것을 따라 하는 것을 보았을 때 너무나도 창피한 것을 말 안 할 수가 없다. 즉 서양 여자 애들의 노출은 살기 위한 하나의 수단이지 거 무슨 대단한 것이라고 따라 하는 것을 보면 교육의 중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있다.
이스람권에 가면 차도르라는 것까지 동원하면서 여자들이 몸을 가리는 것을 무슨 문화로 이해하는 사람이 많으나 절대로 아니며 그들 역시 살기 위한 생활의 지혜가 너무 많은 햇빛을 가리는데 그 목적이 있는 것이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우린 남녀를 불문하고 특히 여자들에 있어 조금은 가려야 대지와 몸의 균형이 맞아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가 있는 것이다. 노출이 심해서 햇빛을 많이 받으면 열기가 넘쳐서 즉 양기가 넘쳐서 여자들이 대담해질 뿐만 아니라 정서적으로 불안을 않게 된다. 장기간 노출이 심한 여자일수록 그 정서적 불안이 쌓이게 되어 산만해 지면서 말들이 많아지고 불안한 끼가 너무 발산되고 냉정 차분해야만 해도 살아가기 힘든 우리네 삶에 있어 낙오자가 되기 쉽다.
우리네 삶이 구라파가 되어서는 안되지만 특히 옷에 있어서는 기후와 풍토 모든 것을 감안한 우리 선조의 지혜를 가지고 있으면서 이를 배척하는 작금의 실태에 정말로 다시 한번 이 방면의 석학들의 연구가 요구되고 있다.
어! 이 친구 잘 나가다 사우나로 끝나면 어디 덫 나냐? 거 보기 좋은 핫팬츠 가지고 말이 많아! 즉 말로서 말이 많으니 말이 많다.
우리네 운전도 그렇다. LHD(Left Handle Drive)를 RHD로 바꾸면 교통사고가 20%는 그냥 준다. 햇빛이 많은 양의 나라에서 오른손으로 Gear를 일단-이단-삼단-4단 생략하고 5단 붕------ 그러는 운전 습성을 보았을 때, 만약에 왼손이었다면 1단---2단 ---3단-- –4단---5단 스무드하게 바꾸면서 운전하는 여유 속에 사고도 줄지 않았을까? 즉 우리는 양의 국가 햇빛이 많은 국가로 이를 참고한다는 사실이 우리의 삶을 윤택하게 할 수 있는 근거를 제공하고 있다.
근데 이상하다! 정말로 이상한 것이 사우나로 잘나가다 삼천포로 빠졌는지 모르겠다. 하여간 아무거나 라는 제목에 맞추다 보니 여기까지 왔는가 싶다. ㅎㅎㅎㅎ
첫댓글 혹시 술 한 잔하고 쓴 글은 아니겠지 ...... 논리 정연한 면도 있지만 단원의 이야기들이 끝이 보이질 않으니 말이여 머리가 아파오는데..... 허허실실 풀빵구리 드나드는 그런 이야기 좀 들려 주게나
잘 보았슈.
사우나 하고 혈압 측정하면 당연히 높게 오르겠지! 우리 나이에 고혈압 아닌 친구가 있다면 정말 행복한 사나이!
혈압은 초기에 잡아라 !!!! 잡는 방법은 저녘 식후 1시간후에 30분씩 걸으면 건강에 좋고 만수무강 하고 혈압같은것은 그냥 뚝 떨어집니다
그런데 실천이 문제지요 걸으면 좋다는것 누구나 다아는 상식
또한번 얘기지만 글자를 크게 하고 초등학교때 배운 줄 바꿔서써주세요.독서 하는데 한참걸렸고 내눈이 아프다.그리고 우리들 나이에는 거의 고혈압,고지혈증,당료 3개중 하나는 가지고 있다는걸 첨언하오니 너무 상심 마소서.
나도 동감이네 먼저번 크게 쓰라고 야기했는데도 할줄모르는겨 아님 일부러 그런겨!!!
지당하신 말씀을 하셨소이다 요즘 눈도 안좋은데 읽은줄을 게속해서 읽어서 이해하는데 무척시간이 걸렸수
글씨기-html방식을 편집 방식으로 전환 시킨후-글씨기를 계속하면 줄 바뀌는데 그게 좀 안되는 것 같소이다.
사우나를 즐기는 편인데 우야꼬???? ㅎㅎㅎ. 잘 읽었슈~~ 땡큐!
어이 누구 없오 창균아우의 천방지축 갈지자 걸음 말려 줄 사람 좀 없남유 암턴, 노인네들을 겁게 해주는 특한 능력이 있는 아우님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