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착한 경비아저씨!
鶴山 徐 仁
2024. 6. 11. 15:08
착한 경비아저씨!
천등산 ・ 2023. 7. 12. 21:52
[출처] 착한 경비아저씨!|작성자 천등산
대학 입시 면접 시험을 앞두고 경비 아저씨의 도움을 받아 합격한 대학생이 한 학기 동안
아르 바이트로 돈을 모아 경비 아저씨에게 양복을 선물한 사연이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얼마전 페이스북 서울대 대나무숲 페이지에는 한 학생의 글이 올라왔다.
이 서울대생은 중·고교 시절, 하루 10시간 넘게 식당에서 일을하는 엄마와 둘이 살았다고 했다.
사는 곳은 19.8㎡(약 6평) 남짓한 반 지하방 이었다.
대학에 진학할 때 ‘원서 접수비’가 문제가 될 정도로 가난한 집안 이었다고 한다.
그는“어려운 가정 형편 때문에 대학 여러 곳에 지원할 수 없어
담임 선생님의 도움으로 대학 두 곳에 간신히 지원했다”고 말했다.
그 중 한 곳이 서울대학교 였고, 그는 어머니 에게서 5만원의 차비를 받아 서울로 왔다.
하지만 서울에 도착한 뒤 그는 버스표(왕복 3만5000원)를 끊고
남은 1만5000원을 잃어 버렸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찜질방에서 자려고 했지만 돈이 없었던 이 학생은 눈물을 훔치며
버스 터미널에서 걸어 가다가 어느 아파트 벤치에 앉아 펑펑 울었다고 한다.
이때 한 경비원이 다가왔습니다.
이 경비원은 사정을 듣더니, 자신의 숙직실로 학생을 데려가 라면을 끓여주고 자신의 침대에서 자게 했다.
그리곤 “나는 하루 정도 안 자도 괜찮으니까 여기서 자라.
내일 아침 면접 장소까지 차로 태워 주겠다”고 했다.
이 경비원은 심지어 다음날 글쓴이에게 “면접 보러 가기에는
지금 입고 있는 옷이 너무 촌스럽다”며 자신의 셔츠까지 벗어 주었다고 한다.
이에 글쓴이는 “죄송해서 못 받는다”고 거절 했지만, 경비원은 자신의 전화번호를 종이에 적어주며
“나중에 대학에 붙으면 옷을 갖다 달라” 며 셔츠와 차비 1만원까지 챙겨줬다.
이 학생은 무사히 면접을 치러 서울대에 합격했다.
그는 “합격자 발표가 난 후 경비 아저씨께 전화를 드렸다”면서
“아저씨는 자기 일처럼 행복해 하고 ‘나중에 밥한 끼 먹자’고 하셨다” 고 말했다.
이후 이 글쓴이는 서울대를 다니면서 과외와 아르바이트 등으로 50만원을 모았다.
그리고는 첫 학기가 끝나는 날 양복 한 벌을 사서 그 아저씨에게 전했다.
처음 만난 지 7개월 만이었다.
글쓴이는 “셔츠를 돌려 드리면서 그 셔츠에 맞는 양복도 꼭 선물해 드리고 싶었다”면서
“아저씨는 계속 거절하셨지만 결국에는 정말 좋아하셨다.
태어나서 가장 큰 돈을 쓴 날이지만 정말 행복했다” 고 글을 마무리했다.
이를 접한 네티즌 들은 “정말 훈훈한 이야기”, “글쓴이도 경비 아저씨도 너무 따뜻한 사람” 등의 반응을 보였다.
나라돈을 자기 주머니 쌈지돈 처럼 쓰고도 부끄럼 없는 어느 도적놈 보다도
이 경비 아저씨가 천배 만배는 위대하고 존경스럽다.
그래도 아직 대한민국은 따뜻 합니다.
우리들은 그래서 살아가나 봅니다.
그리고. 자유대한민국이 오늘과 같이 발전할 수 있었던 초석은 월남정글에서
피와 땀을 흘리며 죽어가고 포탄에 쓸어져 가도 조국에 달러 벌어 들인 영웅님들.
독일 광부로 1,000m 지하 갱도에서 일하며 달러를 벌어들인 광부님들.
독일에서 시체 닦아서 달러를 벌어들인 간호사님들.
열사의 중동 건설 현장에서 노동으로 달러를 벌어들인 삼춘님들.
온갓 부정부패를 저지른 정치하는 위정자들이 아닌.
사회 낮은 곳에서 묵묵히 일하며 사랑의 손길을 주시고.
세금도 밀리지 않고 일하신 모든분들이 있었기에 오는날 대한민국이 이만큼 잘 살게 된 것이지요.
이런 분들이 인정받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잘사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 자유대한민국이 굳건하길 기원합니다.
사랑의 손길을 주시는 감동의 경비 아저씨와 가난을 이기고 서울대 합격과 은혜를 보답하는
아름다운 인성의 젊은이의 기사를 읽으면서 아직 자유대한민국은 살아있다는 희망을 가져봅니다.
(펌)
[출처] 착한 경비아저씨!|작성자 천등산
鶴山의 草幕舍廊房
鶴山의 草幕舍廊房이라는 블로그의 이름처럼, 옛날 시골의 초막 집 사랑방에서 이런저런 얘기들을 서로 나누면서, 정겨운 삶을 여러분과 교류 할 마음으로 개설한 블로그입니다.
구독하기
프로필 사진
精神修養 마당의 다른 글
[스크랩] 행복하고 싶다면 행복한 사람 옆으로 가라.
행복하고 싶다면 행복한 사람 옆으로 가라. 산도화 2024.04.22 09:15💚 행복하고 싶다면 행복한 사람 옆으로 가라.. 💚 - 최인철서울대 심리학과 교수 -"우리의 환경 중에서 우리에게 가장 강력한 영향을 미치는 것은 바로 우리 주변에 있는 사람이다."다시 말하면 누가 옆에 있느냐에 따라서 우리의 인생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맹모삼천지교(孟母三遷之敎)'도 그런 가르침의 하나이다.'근묵자흑(近墨黑)' 까만데 있으면 까맣게 된다."또는 '근주자적 (近朱者赤)' 붉은 것에 있으면 너도 붉게 된다. 말 역시 마찬가지입니다."2011년에 미국에 있는 두 명의 학자가 아주 재밌는 책을 써 냈다."본인들이 해 왔던 연구들을 종합해서 행복도 전염된다'는 책이 나왔습니다."한 지역 공동체 사람들의 소..
공감수0댓글수02024. 6. 10.
[스크랩] - 닭도리 탕-
- 닭도리 탕- 청솔 ・ 2023. 3. 1. 21:55 [출처] - 닭도리 탕-|작성자 청솔🗣눈물겨운 친구· 우정이야기다시 읽어도 감동입니다~닭도리 탕-퇴근길이었다. 아까부터 서너 걸음 뒤로 뭔가 이상한 느낌이 들었다. 그는 고개를 돌렸다.그 순간 그의 앞엔 어디선가 본듯한 얼굴, 낯 익은 모습의 초라한 행색의한 중년 여인이 있었다.누구지?가물가물한 기억 속에서 잃어버린 시간 한토막이 문득 스쳐 지나간다. 바로 친구 형용이의 부인이다.그래 20여년 전 결혼식하고 서울 근처에 신접 살림 냈다며 경기도 부천역 부근의 방 둘 짜리 300만원 전세집에서 친구들 불러 집들이했던 중학 동창 조형용의 부인이었다.차린 건 많지 않았지만 정성이 묻어 났고 우리는 그날 맥주와 소주를 벗 삼아 옛 얘기 하며 ..
공감수0댓글수12024. 6. 9.
더보기
함께 볼만한 스토리
친구가 한 명도 없어도 괜찮을까? #2
인생 후반기에 접어들었다. 40대 중반이 되니 친구에 대한 미련이 사라졌다. 가깝게 오래 사귄 사람을 친구라고 한다는데, 그럼 나에게 친구는 몇 명쯤 있을까? 작년까지만 해도 친구관계 때문에 소중한 시간과 에너지를 많이 허비했다. 그런 시간도 있어봐야 유효기간 꽉 채운 친구관계를 미련 없이 끝내지. 막연히 내 장례식장에 친구 없을까봐 전전긍긍했다. 현생도
봄날기록
불륜의 현장
우리가 집에 도착한 시간은 오후 3시 15분경이었다. 근데 집안에서 무슨 소리가 들린다. 심장이 너무 쿵쾅거려 잘 들리지가 않았다. 사람 소리는 아니었다. 자세히 들어보니 로봇청소기가 혼자 돌아가고 있는 소리였다. '왜 이 시간에 로봇청소기를 돌리지?' 우리의 신혼가전이었던 로봇청소기는 어플로 실행시킬 수 있었기에 남편이 여기에 있다는 건 확실하지 않다.
Mariposa
남편 외모만 보고 결혼했더니, 망했다.
나는 까칠한 도시여자이고 싶으나 태생이 촌스러운 것 같다. 아무리 좋은 옷을 입어도 태가 안 난다. 시골 어느 마을에 가면 현지인(?)으로 알고 길을 물어보고, 상점에서는 점원으로 알고 나에게 서비스를 요구한다. 처음 본 사람도 어디서 본 듯한 친근한 얼굴인지 '우리 어디서 만났죠.'를 수두룩 빽빽으로 듣는다. 나는 외모 자신감이 하나도 없는 사람이다.
필력
부모님이 이혼하신 지 20년 됐습니다
내 생일을 맞아 엄마랑 남편이랑 식당에서 밥을 먹는데 엄마가 말했다. "어제 드라마 굿파트너를 보면서 또 하나 배웠잖아" 내가 물었다. "뭐를?" 대강 엄마가 말하고자 하는 내용은 이랬다.나랑은 이혼했지만 내 자식에겐 아빠니까 아빠와의 좋은 기억, 아빠를 있는 그대로 본인이 판단할 수 있도록 개입하지 말았어야 했다는 깨달음을 얻었다는 내용이다. 나는 바
여름옥수수
혼수도 신혼집 액자도 시어머니 마음대로?
시어머니의 싸한 느낌은 결혼 준비를 하면서 조금씩 드러났다. 모든 순간이 그랬던 것은 아니다. 나름 잘해주려는 느낌도 없지는 않았다. (딱 느낌 정도 ^-^) 하지만 불쑥불쑥 찾아오는 이상한(?) 사건들이 종종 있었다. 혼수를 정할 때, 특정 브랜드를 언급하며 그곳에서 혼수를 사라고 하셨다. 나와 남편은 앞서 얘기한 대로
글로업
스토리 홈 가기더보기
착한 경비 아저씨키워드 추천글
Spring Boot 3.x 버전에서 Spring Security 적용기
* 스프링 시큐리티 버전확인하기 Gradle - Dependencies - 'security' 검색하여 확인할 수 있다. 6.3.1 버전으로 확인된다. 스프링 시큐리티 5.7버전 이상부터는 더이상 WebSecurityConfigurerAdapter가 사용되지 않는다고 한다.이전 프로젝트는 5.7.11 버전이었고 WebSecurityConfigurerAdapter를 상속받아 SecurityConfig를 구성했었었는데 더이상 그대로 제작할 수 없게 되었다.(5.7.11버전에서 저렇게 줄이 그어져있긴 하지만 사용할 수는 있었다.)GiftFunding) Spring Security를 이용한 로그인 구현 (tistory.com) GiftFunding) Spring Security를 이용한 로그인 구현Spring ..
공감수0댓글수22024. 8. 13.
son_i
리팩토링 5주차 OSI 7계층 장비
목차 1. 물리 계층 장비 2. 데이터링크 계층 장비 3. 네트워크 계층 장비 4. 전송 계층 장비 5. 응용 계층 장비 1. 물리 계층 장비리피터(Repeater)일그러진 전기신호를 복원하고 증폭하는 기능을 가진 네트워크 중계 장비통신하는 상대방이 멀리 있을 경우 리피터를 사이에 둬서 통신 거리를 연장할 수 있음요즘은 다른 네트워크 장비가 리피터기능을 지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