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8일 목요일 11시10분 나고야행 제주항공을 타고 원정산행 & 여행을 떠난다.

13:00 中部國際空港에 도착한 후 관광버스 주차장 관리원과 통화를 하는데 미리 알려줬던 다이코 관광버스 15번이 없단다.
부랴부랴 버스기사인 사토우상과 통화를 했더니 차량이 바뀌어 122번 이라고 알려준다.
22명을 태운 버스는 東海道高速道路를 타고 목적지인 富山(도야마)로 향한다.

휴게소에서 간단한 점심을 먹은 후 오늘의 숙소인 시라카바하이츠 국민숙소에 도착 여장을 푼다.

저녁만찬..


담날 알펜루트의 시작점인 다테야마역으로 향한다.

다테야마(立山) 케이블카를 타면서 본격적인 알펜루트 산행 & 여행이 시작된다.

비죠다이라(美女平)에서 버스로 갈아타고 무로도(室堂)로 향한다.

눈이 많이 녹았지만 아직도 16미터나 남아있다.

무로도(室堂) 도착 본격적인 산행을 시작한다.



저기 안부에 보이는 산장이 이치고노시 산장이다.

이치고노시 산장도착.. 해발 2,700미터

사진 오른쪽 끝에 북알프스 야리가다케(3,180미터) 연봉도 보인다.
지금부터 급경사로 이뤄진 바위(너덜)지대를 300미터를 올라야 한다. 오늘의 최대 난코스...

다테야마(立山)의 상징새인 라이쵸(雷鳥).. 겨울에는 흰색.. 봄,여름,가을에는 갈색으로 변색한다.



오오야마(雄山/해발3,003미터) 도착..
다테야마(立山) 최고봉인 오오난지야마(大汝山 / 해발3,015미터)는 사면에 눈사태 위험이 있어 포기하기로 했다.
정상에 오르기 위해선 안전밸트를 착용 안자일렌 후 추락 시 제동할 수 있는 피켈을 소지해야 안전한 산행을 할 수 있다.
뒤로 보이는 봉우리가 다테야마(立山) 최고봉인 오오난지야마(大汝山)...

저 아래로 보이는 곳이 라이쵸야영장과 우리가 오늘 하룻밤 묵을 라이쵸산장(雷鳥山莊)이다.
내년 4월에 저 아래 보이는 야영장에서 야영을 한 후 다테야마 능선종주를 해야겠다고 다짐을 해본다.

라이쵸산장(雷鳥山莊)의 야경...


3일차 날이 밝았다.

무로도(室堂) 터미널로 이동.. 이틀차 알펜루트 일정이 시작된다.

저 아래로 구로배댐이 보인다.



구로베댐 티롤리버스로 갈아타고 오기사와에 도착함으로써 모든 알펜루트 일정을 마친다.
북알프스의 눈녹은 맑은 물로 수경재배하는 대왕와사비농장은 일본에서 제일 유명하다고 한다.


점심 후 몽벨매장을 방문한 후 다지미(多治見)로 이동..
다지미시에 있는 오스타드國際HOTEL에 도착.. 3일차 여행은 막을 내린다.
저녁은 각자 먹고싶은 자유식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라면집에서 라면과 교자만두 그리고 탕가라아게(닭튀김)와 시원한 생맥주 한잔으로 하루의 피로를 푼다.
마지막 귀국날...
다지미역에서 JR본선을 타고 가나야마(釜山)역에서 中部國際空港행 뮤스카이특급으로 환승후 공항에 도착...
일본산행 & 여행의 전 일정을 마무리 한다.
첫댓글 비는 안내렸나보네요. 만년설은 역시 멋있고 가이드하시느라 수고하셨슴다
잘 다녀오셨나보네요 다행~
멋진 산행 하셨네요.
혼자도 아니고 대식구 인솔해서 다녀 오시다니 능력자 이십니다.
내년 4월19일~22일까지 다테야마 능선종주(야영산행)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라이쵸산장 아래에 있는 라이쵸야영장에서 2박을 하고 3일차는 나고야에서 1박을 하고 귀국하는 계획입니다.
기회되시면 함께 하시지요.(경비는 55만원정도 예상하고 있습니다.)
고생 하셨네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