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별이입니다 ~ ^^
오늘은 리눅스마스터 2급 1차시험 합격후기로 여러분들을 찾아 왔습니다.
리눅스마스터 2급 1차 시험은 온라인으로 시험을 봅니다. 그리고 시험에대한 아무런 제재가 없기 때문에 족보내에서 검색으로찾기, 인터넷 검색, 오픈북 모두 가능합니다.
저는 리눅스마스터 2급 교재 (이기적, 영진닷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교재 한권으로 1차와 2차시험 모두 대비할 수 있으며 1차 시험은 리눅스일반, 2차시험은 리눅스운영관리, 리눅스활용에서 시험문제가 나옵니다.
1차시험은 리눅스일반 (리눅스이해 10문제, 리눅스설치 10문제, 리눅스기본명령어 30문제) 에서 50문제가 출제 됩니다. 온라인 시험이지만 책을 한번 읽어보고 시험보자 생각하고 리눅스이해와 리눅스설치 일부분을 읽어 보았는데 공부가 재미가 없어 그냥 책을 덮고 시험을 보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합격후기를 읽어보니 인터넷에서 족보문제 다운 받아서 그 문제에서 검색으로 찾아가며 문제를 풀면 된다고 하여 저도 그렇게 하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인터넷검색으로 리눅스마스터 1차족보로 검색하여 자료를 다운받아 두었습니다.
그런다음 실제시험에서 찾기검색으로 30문제 이상 답을 찾아서 적었습니다. 10문제 정도는 검색하기 힘든문제와 시간 부족으로 그냥 찍었습니다. 리눅스마스터 2급 1차 시험은 1시간동안 50문제를 풀면 됩니다.
솔직히 이게 리눅스 시험인지 검색하기 시험인지 모르겠습니다. 1차 시험은 그냥 합격하라고 하는 시험인거 같습니다. 그러나 가끔 1차 시험에서 떨어지는 사람들도 있다고 하니 약간은 신경을 쓰시기를 바랍니다.
저도 68점 (34문제/50문제) 으로 아슬아슬하게 합격을 했으니까요. 2차시험이 찐 시험이니 다음에 2차시험 합격하면 다시 글 적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파이팅 하세요 ~~
첫댓글 축하 드립니다~^^
생소하네요~~
축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시험방식이 조금 특이하기는 한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