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 행 지: 영인산(靈仁山) 상투봉 299m 충남 아산시
■산행일자: 2023년 9월 24일(일요일)
■산행일정: 화서역 출발(10:40)- 평택 지제역 도착(11:20)- 영인산 주차장 도착(12:22)- 상투봉 도착(1:14)- 주차장 도착(3:07)- 원조 바지락 칼국수 도착(3:29~ )후 휴식- 평택 지제역 도착– 화서역 도착(5:45)
■산 행 기
평택 지제역에 도차하여 기다리고 있던 친구를 만나 승용차로 영인산으로 향하였다.
평택 안중을 경유하여 아산 영인산 주차장에 도착하였다.
숲길 입구를 지나 자동차 도로를 따라 설치된 둘레길을 따라 정상쪽으로 향하였다.
산으로 올라가 산능선을 따라가는 길도 있으나, 이 길은 예전에 한번 다녀간 길이라 오늘은 둘레길로 걸어갔다.
영인산 자연 휴양림은 수목원, 산림박물관, 야영장 등을 갖추고 있고 둘레길도 잘 조성되어 있으며 자동차로 산 위까지 갈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가족과 어린 아이들도 함께 산책하기 좋은 산이다.
정상 부근에는 넓은 잔디밭이 조성되어 있고 많은 사람들이 휴식을 취하고 있었다.
상투봉 정상까지 가는 길도 완만한 경사에 구간도 짧아 쉽게 상투봉에 도착 하였다.
영인산은 정상 신선봉이 364m이고 상투봉 정상은 299m이다.
영인산은 예로부터 "산이 영험하다"하여 영인산으로 부르고, 정상에는 백제 시대의 석정으로 추정되는 영인산성이 위치하고 있다.
동서남북으로 탁 뜨인 상투봉에서 아산시와 아산만 방조제 그리고 서해 바다를 볼 수 있었다.
등산이라기보다 휴양림 산책으로 힐링하기 좋은 곳 영인산이다.
■ 다녀온 발자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