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증평교육지원청, 4인 4색, 학교예술교육을 말하다’
초·중·고 교원 대상 인문ㆍ예술교육 역량강화연수 실시
〈충북 괴산타임즈 홍영아 기자〉 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한상묵)은 6월 15일(1회기), 17일(2회기), 22일(3회기), 24일(4회기) 총 4회기에 걸쳐 ‘4인 4색, 학교예술교육을 말하다’를 주제로 2021. 인문ㆍ예술교육 교원역량강화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상황에서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체험·실기 중심의 비대면 예술교육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초·중·고 교원을 대상으로 실시간 쌍방향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1회기는 동부창고 총괄기획감독 황순우 감독이 [미래세대를 위한 예술교육]을 주제로 예술과 교육, 예술 과 놀이, 예술과 공간에 대한 강의, 2회기는 이지현 작가 겸 연극예술강사가 [그림책 연극수업]을 주제로 그림책으로 상상하고 몸으로 표현하는 예술놀이 강의, 3회기는 충남 서천여중 양은지 선생님이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러닝 미술 수업]을 주제로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미술 수업 활용 방안 강의하였고, 4회기는 경기도 이천단월초 박주만 선생님이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러닝 국악 수업]을 주제로 토론학습을 적용한 블렌디드 러닝 국악수업 방안 강의를 운영할 예정이다.
백봉초 안진희 선생님은 “이번 연수를 통해 예술교육에 대한 새로운 시각이 생겼고 체험과 실기 중심의 대면 및 비대면 예술수업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연수 소감을 밝혔다.
괴산증평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통해 교원들의 학교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원의 예술 인문학적 소양과 예술교육 전문성이 향상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