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 급수조언 부탁드리려 글 올렸었는데요..
추천해 주신 책과 이 카페에서 유명한 책 몇권을 서점에서
둘러봤었거든요..
그런데 여기 카페에선 한국어문교육연구회 교재는 거의 안보시는 것 같아서...
다른 책에 비해 두껍긴한데, 쓰기배정한자와 읽기배정한자 예문이
다른 책보다 많더라구요..내용도 많고..초짜라 아무것도 몰라서 끌리네요
이 책..별로인가요?
한번만 더 답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이 책외에 괜찮았던 게 넥서스에서 나온것과 ebs가 괜찮았던듯 해요.
어떤지..조언 부탁드려요..
첫댓글일단 본인이 '이것이면 열심히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 구성이면 충분합니다. 남들에게 좋은 것이 내게도 좋은 것은 아니니까요. 어문교육연구회 교재는 본 적이 없어서 무어라 이야기하기 어렵네요. 그런데... 두꺼운 것보다는 얇은 게 낫지 않을까요. 두꺼우면 일단 비싸고, 공부하는 도중에 지겨워질 수 있습니다.
첫댓글 일단 본인이 '이것이면 열심히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 구성이면 충분합니다. 남들에게 좋은 것이 내게도 좋은 것은 아니니까요. 어문교육연구회 교재는 본 적이 없어서 무어라 이야기하기 어렵네요. 그런데... 두꺼운 것보다는 얇은 게 낫지 않을까요. 두꺼우면 일단 비싸고, 공부하는 도중에 지겨워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좀 다른 이야기인데요, 책을 아껴 사용해서 되파는 경우를 염두에 두는 분들이 꽤 있는 것 같은데, 아무래도 좋은 방법이라고 하기 어렵습니다. 책에 때가 묻어 누가 보아도 헌책이라 여길만큼 보아야 진짜 그 책으로 공부했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자꾸 공부하고 싶은 책' 으로 공부햇는데... 이 책은 신출한자를 편하게 외울수 있게 구성되어있어 좋더군요. 그리고 음독공부와 단어쓰기 공부에도 좋았어요. 저는 이거로만 쭉 공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