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공사중이 아니라 3호선 종착역인 오금역이 다른 노선과 달리 환승역이라 중간에 노선이 끝나서 점선으로 노선도 끝까지 연결한게 아닐까요? 사진이 흐릿해서 잘 안 보이긴 하지만 3호선 보다 위에 있는 9호선은 빨간색으로 '미개통'인지 '공사중'이라는 글씨가 보이네요.
8호선은 그렇게 안 한 것 보면 또 모르겠네요.. ^^;;
@나스카 암사가 아니라 모란을 얘기한겁니다. 사진에 보시면 암사는 이미 끝에 가 있습니다.
3호선 연장에 관한 이야기는 들은것이 없습니다.8호선 암사역의 경우 환승역이 아니여서 끝까지 당긴것이 아닐까요?
http://gall.dcinside.com/train/535993일부러 끝으로 끌어놨다고 하기엔 점선으로 해놓은게 혼란스럽죠. 일단 알려진 계획은 전혀 없습니다.
서울메트로나 도시철도공사 노선도는 실선으로 그어놨던데... 아마도 뭔가 실수를한듯 보이는군요
실선으로 해논것은 종착역이 환승역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오른쪽 세로선에 모든 노선을 다 맞추려고 하다보니, 종착역이 환승역이라 오른쪽 세로선에 맞출 수 었는 노선은 점선으로 해서 오른쪽 세로선에 맞춘겁니다. 5호선, 8호선, 6호선, 중앙선 등은 종착역이 환승역이 아니므로 종착역을 오른쪽 끝까지 그린겁니다.
사실 몇년전에 하남시가 감북,감일택지지구는 경유하는 3호선 연장을 추진한바가 있습니다. 다만 LH와 정부에서 미온적인 입장을 보여서 무산된 바가 있지요.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2399&idxno=494347위의 링크가 3호선 하남 연장 관련 링크입니다.
@WCW MondayNitro 내용 잘 봤습니다. 만약 감북 감일 지구가 추진된다면 지상으로 건설해서 비용을 줄이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충분히 추진할 가치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오금역이 환승역이라 중간에서 끊겨서 저렇게 해둔거같네요
3호선의 남쪽 최종역은 오금역입니다. 연장할 곳이 없습니다.
첫댓글 공사중이 아니라 3호선 종착역인 오금역이 다른 노선과 달리 환승역이라 중간에 노선이 끝나서 점선으로 노선도 끝까지 연결한게 아닐까요? 사진이 흐릿해서 잘 안 보이긴 하지만 3호선 보다 위에 있는 9호선은 빨간색으로 '미개통'인지 '공사중'이라는 글씨가 보이네요.
8호선은 그렇게 안 한 것 보면 또 모르겠네요.. ^^;;
@나스카 암사가 아니라 모란을 얘기한겁니다. 사진에 보시면 암사는 이미 끝에 가 있습니다.
3호선 연장에 관한 이야기는 들은것이 없습니다.
8호선 암사역의 경우 환승역이 아니여서 끝까지 당긴것이 아닐까요?
http://gall.dcinside.com/train/535993
일부러 끝으로 끌어놨다고 하기엔 점선으로 해놓은게 혼란스럽죠. 일단 알려진 계획은 전혀 없습니다.
서울메트로나 도시철도공사 노선도는 실선으로 그어놨던데... 아마도 뭔가 실수를한듯 보이는군요
실선으로 해논것은 종착역이 환승역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오른쪽 세로선에 모든 노선을 다 맞추려고 하다보니, 종착역이 환승역이라 오른쪽 세로선에 맞출 수 었는 노선은 점선으로 해서 오른쪽 세로선에 맞춘겁니다.
5호선, 8호선, 6호선, 중앙선 등은 종착역이 환승역이 아니므로 종착역을 오른쪽 끝까지 그린겁니다.
사실 몇년전에 하남시가 감북,감일택지지구는 경유하는 3호선 연장을 추진한바가 있습니다. 다만 LH와 정부에서 미온적인 입장을 보여서 무산된 바가 있지요.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2399&idxno=494347
위의 링크가 3호선 하남 연장 관련 링크입니다.
@WCW MondayNitro 내용 잘 봤습니다. 만약 감북 감일 지구가 추진된다면 지상으로 건설해서 비용을 줄이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충분히 추진할 가치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오금역이 환승역이라 중간에서 끊겨서 저렇게 해둔거같네요
3호선의 남쪽 최종역은 오금역입니다. 연장할 곳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