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뉴시스】강신욱 기자 = 충북 음성군은 전체 9개 읍·면 모두에 산업단지를 유치해 공업도시로서의 위상은 물론 지역균형발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로 했다.
군은 태생국가산업단지 조기 지정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는 가운데 원남산업단지(면적 108만3655㎡·사업비 1282억원·이하 같음), 감곡산업단지(67만9000㎡·836억원), 생극산업단지(48만㎡·678억원)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실시계획이 승인된 금왕읍 육령리 육령산업단지, 산업단지 지정을 신청한 맹동면 인곡리 리노삼봉산업단지를 추진하고 음성읍 용산리에 용산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있어 9개 읍·면 모두에 산업단지 유치를 추진하고 있다.
음성군엔 대풍지방산업단지(대소면)를 비롯해 대소지방산업단지(대소면), 금왕지방산업단지(금왕읍), 음성이테크지방산업단지(감곡면), 음성하이텍산업단지(삼성면), 맹동산업단지(맹동면)가 조성돼 있다.
군은 9개 읍·면 모두 산업단지를 유치해 지역균형발전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안중~삼척을 연결하는 동서고속도로가 2012년까지 개통되면 지역 내 산업단지는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군은 이필용 군수의 최대 공약사업인 태생국가산업단지 조기 지정을 위해서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태생산단은 금왕읍, 대소면, 삼성면 일대 1050만㎡ 부지에 1조4000억원을 투입할 계획으로 다음달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평가를 거쳐 6월 중 국토해양부가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현재 전국 19곳에서 국가산업단지 지정을 신청했고 중부권에선 태생산단이 유일하고 2005년 12월29일 당시 건설교통부가 중부내륙권 광역개발권역 지정 및 광역개발계획을 고시하면서 태생산단을 국가산단으로 육성하기로 계획했다.
이필용 군수는 "국가산업단지 지정은 분양성과 국가전략이 관건이다. 음성군은 분양성에서 다른 어느 지역보다 유리하다."며 "태생국가산단이 반드시 지정되도록 발표 전까지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첫댓글 잘 되야 할텐데~ 이런 기사도 있었네요 ㅋㅋ
오늘 음성에 아파트 입찰들 하셨다던데 많이 낙찰받으셨을까 궁금하네요.. 낙찰받으신 분들은 위의 기사읽으면 입가에 미소가 번지실거 같고 아쉽게 미끄러지신분들은 유찰된 물건들도 많이 있던데 다시한번 도전하시길...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
네 저도 오늘 다녀왔습니다. 잘되길 바랄 뿐입니다^^;;
삼척까지면 울집 가기 좋아지겠네~~ 감사합니다 ^^~*
삼척 좋죠잉~
낙찰 받으신 회원님 복 터졌네(?)~~~ 축하!
감사합니다^^
총무님 좋은소식 좋은기대하셔도 될듯해요....
넵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총무님축하합니다 낙찰에좋은소식에부럽당
태풍형님 감사합니다^^
음성군 인구 9만6천명
1차산업 인구 16,169명(15세미만, 65세 이상은 제외)
2차산업 기업수 1,057 종사인구 19,840명
3차산업 4,995 종사인구 16,379명입니다. -음성군청 통계-
나인리님 감사합니다. 역시 보는눈이 틀리십니다^^
아니 어서 이런 기사를 또 찾으셨습니까
모든분들 기쁨두배
감사합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네 더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넵 감사합니다^^
낙찰받으신분들에게 좋은 소식이네요.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네 지석맘님도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