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5일까지 일단 마감하겠습니다.
댓글로 참여 하시겠다는 의사를 표현하신 분들께 별도로 연락 드리겠습니다.
지난 1월에 T옴니아2를 개통해서 사용하고 있는 기사입니다.
삼성전자 옴니아2를 SKT를 통해 개통하셔서 일하고 계신 동료 기사님들께 현재까지 진행되고 있는 상황을 알려드립니다.
SKT의 얘기로는 프로그램사, SKT, 삼성전자가 함께 모여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문제점은 해결될걸로 보여집니다.
현재까지 발생한 문제점과 관련하여 제가 접촉하여 파악된 상황을 알려드립니다.
이 문제를 가지고 여러 경로를 통해서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향후 공동으로 대처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고 동료, 선후배 기사님들의 의견을 들어보고자 합니다.
1. 접속 오류
- 5월 중순 경부터 로지, 콜마너, 아이콘, 콜마트 등 대리 프로그램 서버에 접속이 불가능하거나 접속이 되더라도 끊김
- 최근까지 지역이나 시간대 등을 특정하지 않고 발생하고 있으나 빈도는 약간 줄어들고 있는 상황임.
2. 접속 오류에 대한 분석
2.1 로지 등 플사
- 지역 및 시간대 : SKT 3G 인터넷으로 프로그램 접속이 불가능한 지역(마포, 오후 8시경)
- T옴니아의 WiFi를 켜서 주위의 개방되어 있는 무선공유기에 접속한 후 프로그램 접속 및 동작 문제없음.
- 따라서 플사 서버 문제로 인해 접속이 동시에 단절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문제가 없다고 보여짐
2.2 단말기(T옴니아2)의 문제
- 2G휴대전화, 옴니아1(SCH-M490), 옴니아팝(SCH-M720) 등의 단말기 접속 및 동작 문제 없음
- T옴니아2만의 문제로 판단됨
2.3 SKT 망과 관련된 문제
- 지역 또는 시간대에 따라 접속이 되는 경우가 있음
- T옴니아의 WiFi를 켜서 주위의 개방되어 있는 무선공유기에 접속한 후 프로그램 접속 및 동작 문제없음.
- 따라서 SKT망(3G, HSUPA)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됨
2.4 달빛 및 타카페에 나와 있는 응급조치 방법 ->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니며 효과 없음
- USIM을 빼서 천천히 다시 끼워 사용
- 단말설정-전화-네트워크-자동/WCDMA를 WCDMA로 변경
- Windows Mobile 6.1로 Downgrade해 사용
- 공장초기화
- 램확보, 롬업글
3.. 삼성전자 단말기와 SKT
3.1 급히 출시된 단말기에 충분한 테스트를 거치지 않고 아이폰과 싸우기 위해 출시 - 기사 및 타카페 참조
3.2 해외에서 인기를 끌지 못한 제품이 국내에서는 많이 팔림
3.3 출시 당시 해외의 스마트폰은 WM6.5 반영되었으나 국내에는 6.1로 판매 후 업그레이드
3.4 HSDPA -> HSUPA 로 접속 속도 업그레이드하였고, 다른 분들 말씀처럼 접속 폭주하여 처리하지 못함.
현재 발생하고 있는 문제는 삼성전자 단말기의 개별적인 문제이거나 SKT의 단일문제라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와 SKT 둘의 문제라고 보여집니다.
4. 삼성전자 및 SKT 접촉 내용
4.1 삼성전자
- 삼성전자 3회 이상 방문하여 문제 제기 - 메인보드 교체 등 작업
- 환불/교품 요구 하였지만 기다리라는 답변
- 현재 삼성전자서비스센터에 동일 증상으로 방문하는 대리기사 폭주
- 기기의 문제는 없고, 네트워크의 문제다 라고 발뺌하는 상황이며 네크워크는 곧 SKT이다라는 말은 교묘하게 회피함
- 내부 지침 각 센터로 전달됨 : 절대 환불 불가(삼성전자서비스주식회사의 공식적인 답변 - 센터장)
- 따라서 삼성센터로 개인 방문을 통한 환불/교품 등은 현재로써는 불가능함
4.2 SKT
- 기지국에서 접속내역을 체크하던 당일 20여회(10:49 ~ 16:20) 접속 시도 및 접속 불가하였으나 SKT에서는 자체 망에는
문제는 없었다라고 하나 기기의 문제이다라는 말은 교묘히 회피함
- 운용기획팀의 고객매니저와 만나 마포에서 실제 테스트를 하였고, 당일 동일 문제 발생하여 확인하고 감
- 고객센터의 고객보호원과 통화함 - 이 문제를 내부에서 알고 있고 해결위해 노력하고 있음, 기다려 달라라는 얘기만 있음.
5. 참고 기사
- SKT, HSUPA망 상용 서비스 본격 개시(AVING News 기사)
- 가격만 명품, 속 터지는 휴대전화(KBS 소비자고발)
이런 문제를 가지고 아는 변호사와 상담하였습니다.
제 3월, 4월, 5월 오더수행내역을 보여주며 손해배상 청구가 가능한지를 물어봤습니다.
일단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습니다.
사회의 약자를 보호하며 오만한 공룡대기업과 싸워보고 싶다는 솔직한 답변도 들었습니다.
그러나 저 혼자만 가지고는 불가능합니다. 동료, 선후배 기사님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공식적인 절차(소보원, 방통위, 국민고충처리위원회, 소송 등)를 밟기 위해서 함께하고 싶으신 분들의 댓글을 부탁합니다.
아래에 댓글을 부탁드립니다.
- 참여 여부, 향후 공식절차 진행시 위임 가능 여부, 기타 하시고 싶으신 말씀
삼성의 제품을 사용하며 SKT를 비롯한 통신사에 가입된 기사님들 숫자는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하면 목소리를 낼 수 없는 사회의 약자입니다.
이번 기회에 규합하여 파워단체로서 목소리를 내보고자 합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삼성전자에서 상담했던 내용은 녹취해서 가지고 있습니다.
2탄에서는 이들과 상담했던 내용들을 올려드리겠습니다.
첫댓글 옴니아 뻑나는 문제 심각한 수준입니다 우리 기사님들 힘을 싸워야 될것 같아요
힘을 모아야 됩니다. 우습게 보는 모든이에게도요,
당장은 보이지 않는거지만 하루 한두건이 모아지면 상당히 큰 금액이죠..상당히 애쓴글이긴하나 주절주절 란보다 밤이슬 맞이며 란을 더 많이 보는 경향이 있더라구요.요즘 좀 이상이 줄더니 시들해진것도 없지않아 보입니다.글구 로지측에서도 자동에서 수동으로 넘어가는것이 위로 올려주면 그나마 골 때리는 일은 없을터인데 아쉽네요
님께서 하고자 하는일이 우리 모두의 일이기 때문에 적극 참여합니다 ^^*
6.10 밤 11시부터 새벽 2시까지 끊김현상이 심했습니다. 연결창에 3G 자체가 끊어져 접속시간이 새로 시작됩니다. 전에는 접속시간은 유지되면서 끊겼는데 이제 노골적으로 3G망 자체가 끊어집니다. 마포지역만 그런건가요??
저도 마포 신촌쪽에서 심하게 뻑나던데요... 다른지역도 뻑나긴 합니다만..
6/12 새벽 3~4시 경 5호선 마포역 부근에서 심하게 뻑이 났습니다.
단말기 기기문제나 통신전달 기술 미흡도 있겠지만 통신사들간 스마트폰 전쟁의 부산물로 우리가 당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서로 공룡기업들이라 결정적 상대 부수기는 피하는 인상이 짙으며 정답이 나와도 알게 모르게 해결이 될거로 추정합니다. 문제는 그간 피해를 본 우리 기사님들이 어떤 대응을 하느냐만 남겠지요.
저는 광주광역시에서 살고 있는데요. 한번 가서 서비스받고 똑같은 증상이 발생하면 더 이상 가지 마시고 전화상으로 강력하게 항의해서 원래 기기 판매가대로 환불 요구하십시요. 환불해줍니다. 아님 소비자고발원에 신고한다고 강력하게 하십시오., 전 환불 받았습니다. 최근에는 LG텔레콤사로 기기 변경했는데 애니콜매직콜 폰이 자꾸 인터넷이 끝겨서 다른 폰으로 교체 3번 했습니다. 현재는 매일 인터넷 끝기는 횟수를 체크하고 있구요. 1달만 기다렸다 환불요구할 것입니다.
일반3G핸드폰도 자주 끝기지만 스마트폰은 더욱 더 자주 끝기고 정지, 먹통이 됩니다. 이곳 광주광역시에서도 심각해요.
대리기사님들만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에서 문제가 발생해서 환불안해준게 아니구요. 일반인들도 기기 불량으로 환불한 경우가 비일비재하구요. 특히 강력하게 항의하십시오. 꼭 환불받아야 합니다. 삼성전자와 통신사들이 누구 덕에 대기업이 되었는데 고자세인지 이번 기회에 자만에 빠진 통신사와 삼성전자의 태도를 바꿔야만 합니다.
저도 마찬가지 증상으로 플사의 섭이 대리기사의 늘어남과 다르게 섭을 업그레이드 하지 않아 발생한거라 생각했었는데 아니였군요... 일반 겜도 섭의 접속이 폭주라면 그럴거라고 생각했었는데... 렉문제가 그게 아니군요...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화이팅!!!
옴니아도 위와 같은 문제가 심각합니다. 낮시간에는 끊김 현상이 없으나 대리일을 하는 중요한 시간대에 뻑이 나서 여러번 리셋을 하면서 사용 하고 있습니다. T옴니아2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적극 참여하겠습니다. 필승!!
공릉역도 증세가 심합니다.
지금 옴2 초기화 시킬려고 삼성a/s 에 와 있습니다. 삼성기사왈....SK측 잘못이라고 오늘 공문이 왔답니다.
방문하신 A/S가 어디신가요? 담당 기사 이름을 쪽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저도 적극 참여합니다..
저도 적극 참여하겠습니다.손해배상 청구 등등 ~
저도 적극 참여하겠 습니다^^ 오늘 가입한 기삽니다 도데체 언제 뻑이 안날나나!!
T옴니아로 도저히 일을 못해서 오즈옴니아 하나더 샀네요 ㅠㅠ 오즈옴니아는 잘만 됩니다
갤럿시 출시장에가서 한번 옆어보는게 모임날자와 시간 공개하여 참여자 모집하고 공동대응하는게
스마트폰이 아직은 대리운전 용으론 시기 상조 인가봐요. 전 요즘 LG 옵티머스 큐가 꽂히긴 하는데, 대리운전용으론 아직 못쓰니까 보고만 있네요.
참여하겠습니다. 매일매일 초기화하기도 지겹네요. 옴니아 2 이 요물
나도한표 필승
옴니아는 저주폰 앞으로 삼성것 절대루안사 쓰벌 소송비용 조금식 부담하믄 큰 문제없을뜻
단 언넘 변호사가 달걀로 바위치는 멍청한 변호사 있을까 합니다 있다면 대한민국 아직은 살만한 나라아 할수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