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본에서 유학하고 취직을 캐나다로 했는데 바쁘게 살다가 캐나다 시민권까지 얻어서 국적이 현재 캐나다입니다.
일본에서 일을 할 기회가 생겨서 입국을 하려하는데요, 한국 분들과 같은 절차로 취업비자를 받는지 궁금합니다.
내정을 받으면 회사에서 비자 신청을 도와주는건지 아니면 제가 해야하는 부분인지요.
-----------------------------------------------------------------------------------------------------------------
답변: 동유모행정서사 김승철
안녕하십니까? 루카와12 님의 질문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1.일본에서 일을 할 기회가 생겨서 입국을 하려하는데요, 한국 분들과 같은 절차로 취업비자를 받는지 궁금합니다.
-국적에 관계 없이 절차는 동일합니다.
2.내정을 받으면 회사에서 비자 신청을 도와주는건지 아니면 제가 해야하는 부분인지요.
-특별히 법적으로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회사에 따라 회사에서 신청하는 경우도 있고 본인이 신청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상의 내용은 동유모행정서사 김승철이 작성한 것으로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또한 답변내용이 충분하지 못한 경우도 있습니다만, 양해 부탁 드립니다.
언제든지 전화 또는 방문하여 주시면 보다 자세히 아는 범위 내에서 답변 드리겠습니다.
상담은 예약제로 미리 전화 등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본취업비자, 일본경영관리비자(일본투자경영비자), 일본결혼비자, 일본기업내전근비자,
전직신고, 일본영주권, 일본정주자 등 일본비자 전반에 대해 상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재류카드를 항상 휴대합시다.
재류카드는 항상 휴대해야 하고, 입국심사관, 입국경비관, 경찰관 등이 제시를 요구할 경우, 제시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재류카드를 휴대하지 않은 경우는 20만엔 이하의 벌금, 제시에 응하지 않은 경우는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만엔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재류카드를 발급 받은 사람은 여권을 휴대하고 있는 경우라도 재류카드를 휴대해야 합니다.)
16세 미만의 아이는 재류카드를 항상 휴대할 필요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