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금융 자문가를 해고하는 5가지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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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금융 자문가를 해고하는 5가지 이유
투자자들이 금융 자문가를 해고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계약금 저축부터 은퇴 계획까지, 고객은 인생의 복잡한 재정적 결정을 안내해 줄 조언자를 찾습니다. 그러나 재정 고문을 해고하는 주요 이유 중 상당수는 감정적 요인에서 비롯되며 순전히 재정적 동기를 뛰어넘습니다.
우리는 Morningstar와 협력하여 고객이 투자자 행동을 주도하는 요인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기 위해 고문을 해고하는 주요 이유를 보여줍니다 .
해고 결정을 내리는 요인은 무엇입니까?
184명의 응답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를 바탕으로 고객이 고문을 해고한 주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해고 이유이 이유를 언급한 응답자 비율동기 부여 유형
금융 자문 및 서비스 의 품질 | 32% | 감정 기반 이유 |
관계의 질 | 21% | 감정 기반 이유 |
서비스 비용 | 17% | 재정적 이유 |
반품 실적 | 11% | 재정적 이유 |
재정적 문제를 스스로 편안하게 처리 | 10% | 감정 기반 이유 |
반올림으로 인해 숫자의 총합이 100이 아닐 수 있습니다. 응답자는 두 개 이상의 답변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고문을 해고하는 경우는 드물지만 해고 결정을 내리는 주요 동인 중 상당수는 감정적인 요인에 의해 결정됩니다.
종종 관계의 질 때문에 고문이 해고되기도 했습니다. 많은 경우 이는 상담사가 개인의 재정적 목표를 완전히 파악하는 데 충분한 시간을 투자하지 않았기 때문에 발생했습니다. 또한, 더 부유하고 재정적으로 지식이 풍부한 고객은 고문을 해고할 가능성이 더 높으며 이는 고객 이해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주요 시사점
이러한 추진 요인을 고려하여 고문이 고객의 정서적 요구를 인식하여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5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신의 가치를 전달하고 기대치를 조기에 설정함으로써 고문은 고객의 감정적 동기를 적절하게 인식함으로써 실무에서 차질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