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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징 시간: 2024-04-13 02:49
[NTD 뉴스, 베이징 시간, 2024년 4월 13일] 독일 싱크탱크의 연구에 따르면 중국 공산당은 국내 전기 자동차와 기타 녹색 에너지 산업에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는데, 그 총액은 미국의 3배에 달합니다.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 BYD는 수년 동안 37억 달러의 직접 보조금을 받았습니다. 전문가들은 정부 보조금이 불공정 경쟁을 조장하고 있으며 , 중국 공산당은 저가 덤핑을 통해 유럽과 미국의 관련 산업을 무너뜨리려 하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
4월 10일, 독일의 싱크탱크인 '킬 세계경제연구소'는 중국 공산당이 국내 산업, 특히 전기 자동차, 풍력 발전 등 기술 분야에 적극적으로 보조금을 지급했다는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보조금 총액은 3~9배에 이릅니다. 미국이나 독일 등 선진국의 경우다. 이 중 BYD는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총 37억 달러의 직접 보조금을 받았다.
보고서는 정부 보조금을 통해 중국 기업이 빠르게 규모를 확장하고 EU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어 중국 전기차가 유럽 시장을 장악하고 현지 제조업체에 위협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왕왕고첸 중국경제연구원 부연구원은 "지난 몇 년간 중국이 2000년 이후 WTO에 가입한 이후 중국 본토의 보조금과 과잉생산이 저물가 디플레이션을 초래할 것이라는 점을 목격했다"고 말했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관련 제품의 가격을 하락시킬 것입니다. 초기 패널이든 후기 태양광 패널이든 다른 국가의 관련 산업을 파괴하면 관련 국가의 실업률이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2023년 중국의 자동차 자본지출은 18% 증가했고, 자동차 수출량은 522만1000대로 일본을 80만대 앞지르며 세계 1위를 차지했다. 그 중 유럽 시장에는 전기차가 쇄도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올해 유럽 전기차 판매량이 전체 전기차 판매량의 4분의 1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국제에너지기구(International Energy Agency)의 추정에 따르면 중국의 태양광 패널 생산량은 세계 시장 규모를 초과했으며, 이 잉여 생산물은 모두 저렴한 가격에 수출된다.
미국 사우스 캐롤라이나 대학교 에이컨 경영대학원 교수 시에 티안(Xie Tian)은 "중국 공산당이 이런 일을 하는 이유는 현재 심각한 경기 침체에 빠져 있고 중국 공산당이 새로운 방법을 찾고 싶어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경제를 성장시키는 것은 전기 자동차, 리튬 배터리, 태양광 산업을 포함하는 소위 ' 신품질 생산성 '을 창출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자신의 과잉 생산 능력, 과잉 노동 또는 실업 문제를 다른 나라에 전가합니다. 유럽과 미국의 자동차 산업을 물리치고 싶습니다.”
중국 경제 연구소의 보조 연구원인 Wang Wangochen은 중국 공산당이 유럽과 미국 시장을 장악한 후 다음 움직임을 보일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왕궈첸: "중국 본토가 시장을 압박하는 방식은 기술 진보가 아닌 정부 보조금과 저렴한 가격을 통해서입니다. 즉, 어느 정도 나쁜 통화가 좋은 통화를 몰아내고, 중국 본토가 높은 수준의 화폐를 장악하면 그 뒤엔 가격을 올려 과거 보조금과 낮은 가격을 만회하게 돼 전체가 악순환이 된다”고 말했다.
현재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중국 공산당의 국가 보조금이 유럽 시장에 불공정을 초래했다는 사실이 확인되면 이르면 올해 7월부터 징벌적 관세 조치를 도입할 수도 있다.
NTDTV 기자 Xia Dunhou와 Liu Fang의 인터뷰 및 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