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 사고: Boeing과 Airbus를 어떻게 비교합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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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사 사고: Boeing과 Airbus를 어떻게 비교합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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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십 년 동안 글로벌 항공 제조 산업은 미국의 거대 기업인 보잉과 유럽의 제조업체인 에어버스가 분할된 이중 독점 방식으로 운영되어 왔습니다.
수년간의 안전 문제 끝에 미국 항공기 제조업체는 지난 1월 알래스카 항공의 보잉 737 MAX 9 항공기 문이 날아가서 최근 CEO가 사임한 후 비난을 받았습니다. 이번 사건은 2018년과 2019년 두 차례에 걸쳐 항공기가 치명적인 추락한 데 따른 사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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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그래픽은 미국 교통안전위원회(National Transportation Safety Board) 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Boeing과 Airbus 간의 미국 항공 사고 건수를 비교합니다 .
항공사 사고 자세히 살펴보기
미국은 보잉의 최대 시장으로 2023년 연간 매출의 58%를 차지한다.
대조적으로 북미는 Airbus의 세 번째로 큰 시장으로 유럽과 아시아에 이어 연간 매출의 21%를 차지했습니다. 아래에서는 2014년 이후 미국과 국제 해역에서 발생한 두 거대 기업 사이의 항공 사고 건수를 보여줍니다.
년도보잉 사고에어버스 사건
2024년 | 20 | 4 |
2023년 | 137 | 40 |
2022년 | 111 | 32 |
2021 | 99 | 24 |
2020 | 58 | 22 |
2019 | 86 | 37 |
2018 | 112 | 25 |
2017년 | 108 | 24 |
2016년 | 102 | 22 |
2015년 | 71 | 21 |
2014년 | 66 | 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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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2월 말까지의 데이터입니다.
올해 들어 지금까지 보잉은 20건의 사고에 직면했는데, 가장 큰 사건은 알래스카 항공의 비상문 볼트 누락으로 인해 비행기가 경첩에서 떨어져 나가는 사건이었습니다.
회사가 확인한 한 가지 잠재적 동인은 직원 보너스가 재정적 인센티브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사고 이전에는 상업 부문 연간 보너스의 75%를 차지했으며 나머지는 안전 및 품질 조치가 포함된 운영 목표와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이제 회사는 생산 프로세스를 전면적으로 점검하면서 안전 및 품질 지표를 연간 보상의 60%로 만들고 있습니다.
수년 동안 보잉은 항공기 안전 문제에 직면해 왔으며, 규제 당국은 2019년 치명적인 충돌 사고 이후 2년 동안 737 MAX 8 항공기를 운항하지 못하게 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항공기 규제 당국은 2013년부터 급격한 예산 삭감에 직면해 제조업체들이 " 안전 요구 사항에 대해 비행기를 자체 인증합니다.
그러나 품질 문제는 보잉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최근 Airbus의 일부 배송에서 고객은 지연에 대한 불만과 함께 품질에 대한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예를 들어, 지난 1월 유나이티드 항공의 에어버스 A319 비행기가 잠재적인 문 결함으로 인해 비상 착륙했습니다.
이 시점까지 미국에서 1,630만 번의 비행이 기록적인 가운데 보잉과 에어버스의 사고는 2023년에 10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좋은 소식은 2023년에 여객기 전반에 걸쳐 치명적인 사고가 보고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거의 15년 동안 미국 항공사 전반에 걸쳐 치명적인 충돌 사고가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