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통제[宣統帝] 푸이 명조 (만주어: ᠠᡳᠰᡳᠨ ᡤᡳᠣᡵᠣ ᡦᡠ ᡳ Aisin Gioro Pu I, 중국어 간체자: 爱新觉罗溥仪, 정체자: 愛新覺羅溥儀, 병음: Àixīnjuéluó Pǔyí, 1906년 2월 7일 ~ 1967년 10월 17일)는 청 제국의 마지막 12대 황제 * 1906년 2월 7일 ~ 1967년 10월 17일) 이런 명조가 좋은게 뭐가 있어 황제면 뭘해 사직이 문을 닫는 것
時 日 月 年 胎 庚 壬 庚 丙 辛 (乾命 118세) 임인(壬寅)시(時) 출생 子 午 寅 午 巳 (공망:申酉,寅卯)
79 69 59 49 39 29 19 9 戊 丁 丙 乙 甲 癸 壬 辛 戌 酉 申 未 午 巳 辰 卯
임인(壬寅)시(時)면 비겁(比劫)과 인성(印性)이 근(根)을 박지 못해선 부득이 종재(從財)가 된다 한다
자시(子時) 그릇으로 본다 함 수리 2143 교련 운산성구표는 호사다마식으로 호사불여무라한다 황제하는것이 되려 안하는 것만 못하다 하는 것 208, 好事不如無(호사불여무), 산화비괘 지 간위산괘 初九. 賁其趾 舍車而徒. 象曰. 舍車而徒 義弗乘也. 초구는 그 꾸미는 초입이다 그 발을 장식 하는 것인데 발로 거둬차는 것으로 장식을 한다 발이 거둬 차는 것은 집을 수레처럼 만든 공이라서 그것을 매타작 거둬차는 刑徒를 가하는 것이다 상에 말하데 집수레를 만들어선 거더 찬다하는 것은 의리상 발에단 태워줄 수 없기 때문이다 드리볼 식으로 통통통 발로 제기차기 하듯 얻어 맞게한다 하는 것 그러다간 세차게 얻어 맞게 하면 멀리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 갈 것이라는 것이다 * 徒= 매맞는 숫자 매맞는다 스승한테 가르침 받는 제자이다 이런 취지 동함 세차게 거더차는 발 입장이다 간기지(艮其趾)무구(无咎)이영정(利永貞)이다 初六. 艮其趾. 无咎. 利永貞. 象曰. 艮其趾 未失正也 초륙. 간기지. 무구. 이영정. 상왈. 간기지 미실정야 * 여기서도 세주(世主)가 을록재묘(乙祿在卯)하는 묘(卯)이다 산화분괘(山火賁卦)는 토궁(土宮)인데 토궁(土宮)에 영향을 받는다는 것 일간(日干)임(壬)한테는 관살(官殺)이 된다 할 것인데 관살(官殺) 투간(透干) 되진 않고 오중(午中)기토(己土)가 있고 인중(寅中) 무토(戊土)가 암장(暗藏) 되선 있는 모습인데 관살(官殺)영향 직위(職位)에 영향을 받는다는 것이지 분괘(賁卦)는 무덤 쓰는 것 꾸미는 것 상징 아주 인시(寅時)이면 빈손(頻巽)으로 가는 것 으로서 정통으로 무덤을 쓰는 시간이라는 거지 분괘(賁卦)는 육합(六合)괘이고 간위산괘(艮爲山卦)는 육충(六沖)괘가 되는 것 육합(六合)이 풀려선 정반대 충발(衝發)을 맞는 것을 가리킨다 간위산괘(艮爲山卦) 초효 입장은 과거급제 하는 식으로 풀리는지라 매우 좋은 것인데 분괘(賁卦)는 거기 그렇게 역량을 대어주는 입장이라는 것 겉보기에는 발차기를 볼이 먹이를 문 것 같지만 정 반대 되려 똥볼 취급 당한다는 것 비신(飛神) 진술축미(辰戌丑未) 사고황천(四庫黃泉) 중에는 유일(唯一)하게 진고(辰庫)만 합(合)이 들었는데 바로 무계합화(戊癸合火)이다 화기(火氣) 보조 역할하는 건데 지장간(支藏干) 을무계(乙戊癸)가 들어선 을(乙)이라 하는 것이 목생화(木生火) 시키는 건데 그 을(乙)이 묘(卯)에서 건록(建祿)을 얻는다 그러니깐 되려 똥볼이 건록(建祿)을 대주는 입장이 된다 이런 말씀이야 푸이로 말할 것 같음 격동기 좌우(左右) 경기 세력한테 선수들 역량을 대어주는 이리 차이고 저리 차이는 똥볼 입장이 된 성향이라 하는 거다 그 시절 얼마나 어지뤄워 청일 전쟁에 리홍장이 패전하여선 국운이 기운 판에 원세개가 실긱했다간 다시 손문 잡으려고 권력을 줫다간 이러는 것 그러다간 원세개도 방패막이가 군벌한테 패하는 것 안돼잖아 그냥 푸이가 자금성에 쫓겨나고 마는 것 그래선 부득이 일본넘 꼭두각시가 되는 것 아닌감 ... * 정신이 귀신 농락을 하도 받아선 이풀이도 또 오류를 범한 것인지도 모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