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7.2. 화요일 아침 말씀 묵상
엡1:8 이는 그가 모든 지혜와 총명을 우리에게 넘치게 하사 9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신 것이요 그의 기뻐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 10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 아멘
1. 바울은 8-9절에서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뜻의 비밀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은혜의 풍성함으로 '지혜’와 ‘총명’ 우리에게 주셨기 때문입니다.
2. 여기서 하나님의 뜻의 ‘비밀’(뮈스테리온)은 ‘단순히 숨겨져있는 사실’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이미 밝혀진 신비’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골1:27 하나님이 그들로 하여금 이 비밀의 영광이 이방인 가운데 얼마나 풍성한지를 알게 하려 하심이라 이 비밀은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 아멘
3. 이 비밀은 곧 그리스도입니다. 또는 전에는 감추어져 있다가 지금은 그리스도를 통하여 밝혀진 진리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4. 이 진리는 우리의 영광스러운 소망입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 이 비밀은 세상의 모든 사람들에게 알려야 할 신비로운 사실들입니다.
5. 구체적으로 이 ‘비밀’은 그리스도 안에서 성취하신 하나님의 구원 계획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의 구원 계획은 유대인과 이방인을 그리스도 안에서 구별 없이 하나로 통일되게 하는 것입니다.
6. 이 비밀은 그 기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인데, 곧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적으로 실행하시고자 한 구속 계획을 가리킵니다.
7.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기쁨을 위하여 비밀을 드러내고자 세심하게 계획을 세우셨습니다. 이렇게 하심으로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의 통치 안에서 하나로 통일되게 하려 하신 것입니다.
8. 만물이 예전에 죄로 말미암아 무질서하고 혼란스러웠지만 이제 그리스도 안에서 공통된 목적을 향해 하나로 통일되었습니다.
[기도] 주 하나님 아버지, 오늘 저희에게 좋은 아침을 허락해 주셔서 참 감사합니다. 오늘도 주님과 함께 동행하는 복된 날 되기 원합니다. 오늘 말씀에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모든 지혜와 총명으로 은혜를 주셨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기뻐하시는 뜻대로 그리스도 안에서 예정 비밀을 우리에게 알려 주셨습니다. 그 비밀은 때가 되면 하늘과 땅에 있는 모든 것이 그리스도의 통치 안에서 복종하므로 하나로 통일되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사랑의 통치와 주 하나님의 풍성한 은혜에 감사 찬양 드립니다. 주님, 오늘도 저희가 시험에 빠지지 않게 하여 주시고 악에서 구원하여 주시옵소서, 주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