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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11:23~27 23.예수께서 가라사대 네 오라비가 다시 살리라(αναστησεται) 24.마르다가 가로되 마지막 날 부활에는(αναστησεται) 다시 살(αναστασει) 줄을 내가 아나이다 25.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αναστασις)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26.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27.가로되 주여 그러하외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세상에 오시는 하나님의 아들이신줄 내가 믿나이다 |
예수님께서는 다른 또 한 사람을 살리셨으니 바로 나인 성 과부의 아들입니다.
눅7:14가까이 오사 그 관에 손을 대시니 멘 자들이 서는지라 예수께서 가라사대 청년아 내가 네게 말하노니 일어나라(εγερθητι) 하시매 |
이중 마르다의 고백을 들으면 마지막 날 부활 때에는 다니엘이 받은 약속인 영생의 부활이 있음을 유대인들이 알고 있었다 함입니다.
그럼 마르다가 말한 구약의 마지막 날이 언제인가요?
구약의 마지막 날은 율법의 일점일획이 없어지는 날입니다.
마5:18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천지가 없어지기 전에는 율법의 일점 일획이라도 반드시 없어지지 아니하고 다 이루리라 |
말씀은 예수님께서 십자가 지실 때 의문(글로 기록된)의 율법을 십자가에 못 박아 버리셨다 증거 함으로 마5:18의 예언이 성취됨을 선포합니다.
엡2:15.원수 된 것 곧 의문에 속한 계명의 율법을 자기 육체로 폐하셨으니 이는 이 둘로 자기의 안에서 한 새 사람을 지어 화평하게 하시고 16.또 십자가로 이 둘을 한 몸으로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려 하심이라 원수 된것을 십자가로 소멸하시고 골2:14 우리를 거스리고 우리를 대적하는 의문에 쓴 증서를 도말하시고 제하여 버리사 십자가에 못 박으시고 |
율법의 점하나 없애는 것은 천지가 없어진 다음에야 가능한 사건인데 예수님께서 글로 기록되어진 율법을 통째로 없앴다 하심은 구약시대의 천지가 사라짐 곧 구약의 마지막 날임을 증거 합니다.
2). 구약시대의 마지막 날에 그 믿는 자들에게 상 주셔야 말씀 성취입니다.
구약의 성도들은 모두 믿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하나님을 믿고(히11:6) 보지 못하는 것을 보는 것처럼 믿었습니다.
그 결과 예수그리스도께서 오셔서 구약의 예언을 완성하심으로 하나님께서는 이들에게 약속하신 유업을 얻도록 하셨으며 이를 단12:1~3을 통해 약속하십니다.
단12:1~3 1.그 때에 네 민족을 호위하는 대군 미가엘이 일어날 것이요 또 환난이 있으리니 이는 개국 이래로 그 때까지 없던 환난일 것이며 그 때에 네 백성 중 무릇 책에 기록된 모든 자가 구원을 얻을 것이라 2.땅의 티끌 가운데서 자는 자 중에 많이 깨어 영생을 얻는 자도 있겠고 수욕을 받아서 무궁히 부끄러움을 입을 자도 있을 것이며 3.지혜 있는 자는 궁창의 빛과 같이 빛날 것이요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한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비취리라 |
예수님께서는 구약 예언의 완성자이시기에 율법과 선지자는 요한까지라(마11:13)이며 이후로 천국은 침노하는 자가 빼앗는다(마11:12) 고 선포하셨는데, 구약 성도들의 기다림은 메시야 이신 예수그리스도께서 나타나셔서 잃어버린 하나님께 대한 예배를 회복시키심이요(요4:16~26), 구원으로서 이 구원은 예수그리스도의 보혈로 완성되어 믿는 자들의 모든 죄를 용서하시고 그들을 사서 하나님께 드리게 된 것입니다(계5:9~10)
즉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에서 흘리신 보혈로 인하여 구약성도들이 믿음으로 죽기까지 영생함에 대한 약속이 성취되는 것입니다.
2. 상 받는 자들은 깨어서 영생함을 얻는 것입니다.
다니엘에게 약속하신 “.땅의 티끌 가운데서 자는 자 중에 많이 깨어 영생을 얻는 자도 있겠고 수욕을 받아서 무궁히 부끄러움을 입을 자도 있을 것이며(단12:2)”이 마르다 고백처럼 마지막 날에 생명책에 기록된 모든 믿는 자들에게 임하는 것이며, 전술한 것처럼 그 날이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 승리의 날입니다.
때문에 이날에 구약의 생명책에 기록되어진 모든 자들이 깨어나야만 말씀이 온전하게 이루어지는 것이며 그 성취가 바로 마27:52~54입니다.
그러기에 이 사건은 소생도 아니며, 다시 살아났다가 다시 죽는 사건도 아닙니다.
1). 부활로 기록된 언어들
이를 부인하는 분들 중에는 본문의 사건이 부활(αναστασις)이라 기록되지 않았으니 이는 부활이 아니라고 항변합니다.
그래서 부활이라는 다른 단어가 없는지 찾아보고 이를 기록합니다.
①. 부활(αναστασις)
마22:30 부활(αναστασει) 때에는 장가도 아니가고 시집도 아니가고 하늘에 있는 천사들과 같으니라
막12:25 사람이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날(αναστωσιν) 때에는 장가도 아니가고 시집도 아니가고 하늘에 있는 천사들과 같으니라
눅14:14 그리하면 저희가 갚을 것이 없는고로 네게 복이 되리니 이는 의인들의 부활(αναστασει)시에 네가 갚음을 받겠음이니라 하시더라
요5:29 선한 일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αναστασιν), 악한 일을 행한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
행4:2 백성을 가르침과 예수를 들어 죽은자 가운데서 부활(αναστασιν)하는 도 전함을 싫어하여
그 외에도 요6:40,44,54 11:23 20:9 행17:18,32 23:8 24:15,21 롬1:4 6:5 빌3:10 히6:2
- αναστασις를 부활이 아닌 다시 살아남으로 기록하기도 하였습니다.
요11:23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 오라비가 다시 살리라(αναστασει)
행17:3 뜻을 풀어 그리스도가 해를 받고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야(αναστηναι) 할것을 증명하고 이르되 내가 너희에게 전하는 이 예수가 곧 그리스도라 하니 *. 행26:23도 참고
- αναστασις를 부활이 아닌 일으키다 로 기록하기도 하였습니다.
행13:34 또 하나님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저를 일으키사(ανεστησεν) 다시 썩음을 당하지 않게 하실 것을 가르쳐 가라사대 내가 다윗의 거룩하고 미쁜 은사를 너희에게 주리라 하셨으니
②. ζαω로 기록하였습니다.
롬6:10 그의 죽으심은 죄에 대하여 단번에 죽으심이요 그의 살으심은 하나님께 대하여 살으심이니(ζη)
롬14:9 이를 위하여 그리스도께서 죽었다가 다시 살으셨으니(ζωντων) 곧 죽은 자와 산 자의 주가 되려 하심이니라
③. εγειρω 로 기록하기도 하였습니다.
마27:52. 무덤들이 열리며 자던 성도의 몸이 많이 일어나되(ηγερθη)
눅9:22 가라사대 인자가 많은 고난을 받고 장로들과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에게 버린바 되어 죽임을 당하고 제 삼일에 살아나야(εγερθηναι) 하리라 하시고
눅20:37 죽은 자의 살아난다는(εγειρονται) 것은 모세도 가시나무떨기에 관한 글에 보였으되 주를 아브라함의 하나님이요 이삭의 하나님이요 야곱의 하나님이시라 칭하였나니
요2:22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신(ηγερθη) 후에야 제자들이 이 말씀하신 것을 기억하고 성경과 및 예수의 하신 말씀을 믿었더라
행10:40 하나님이 사흘만에 다시 살리사(ηγειρεν) 나타내시되
롬6:9 이는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사셨으매(εγερθεις) 다시 죽지 아니하시고 사망이 다시 그를 주장하지 못할 줄을 앎이로라
고전15:4 장사 지낸바 되었다가 성경대로 사흘만에 다시 살아나사(εγηγερται)
히11:19 저가 하나님이 능히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리실(εγειρειν) 줄로 생각한지라 비유컨대 죽은 자 가운데서 도로 받은 것이니라
이외에도 εγειρω를 어근으로 사용하여 예수그리스도께서 다시 살아나셨음을 증거하는 말씀들은 행26:8 롬8:32 고전6:14 15:12,13 고후4:14 5:15 엡1:20 골3:1 살전1:10 딤후2:8
2). 무덤에서 나온 자들이 부활체인 증거
마27:52. 무덤들이 열리며 자던 성도의 몸이 많이 일어나되(ηγερθη)
히11:19 저가 하나님이 능히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리실(εγειρειν) 줄로 생각한지라 비유컨대 죽은 자 가운데서 도로 받은 것이니라
바울은 구약성도들이 “다시 살리실 줄 믿었다” 하였고 이를 증거하는 마태는 그들이 “다시 살았다” 고백합니다.
마르다는 마지막 날에 “부활 한다” 증거 합니다.
뿐만 아니라 εγειρω 이라는 언어에는 “살아남, 부활”을 뜻함을 기록되어진 말씀들을 통해서 발견하게 되는 것입니다.
구약의 성도들은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 승리를 통해 약속을 성취 받았으며 약속대로 부활에 참예하였고, 약속대로 영생을 선물로 받은 것입니다.
①. 히11:19에 기록된 도로 받는 축복을 받는 구약성도 들
바울은 히11:19을 통해 다시 살아남은(εγειρω) “죽은 자들 가운데서 도로 받는 일”이라고 증언하니 이 증언은 “.땅의 티끌 가운데서 자는 자 중에 많이 깨어 영생을 얻는 자도 있겠고 수욕을 받아서 무궁히 부끄러움을 입을 자도 있을 것이며(단12:2)”을 상기시켜 보여주는 말씀이기도 합니다.
②. 때문에 이들은 예수님의 승천 시 함께 하나님께로 올라가 안식함을 깨닫습니다.
그들은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영생의 복을 예수그리스도의 구속과 구원의 완성으로 받고 영원한 안식의 축복을 지금 하나님 앞에서 누리는 것입니다.
**** 쉐키나 님의 설명에 의한 추가 내용
③. 엡4:8 그러므로 이르기를 그가 위로(υψος - 지극히 높은 곳) 올라가실 때에 사로잡힌 자(αιχμαλωσιαν)를 사로잡고(ηχμαλωτευσεν) 사람들에게 선물을 주셨다 하였도다
αιχμαλωτιζω = 데려가 버린다는 뜻이 포함됨.
αιχμαλωτιζω = αιχμ η "창" + αλισκoμαι "포획, 잡힌다" 이며 이는 예수님께서 십자가 승리하신 후 지극히 높은 곳으로 올라가실 때 함께 잡혀 올라가는 자들을 말씀하매 구약성도들이 틀림없는 것입니다.
@순수도시 그건 님의 거짓말이고..
또 무슨 사기를 치려고 성도의 본분님께 한 말을 가로채시나?
다섯 째인을 뗄때까지 순교한 영혼들이 맞소이다.
일곱 째 나팔이 불려지기 까지 순교자 동무들이 더 차게 되기까지 기다리는 거외다.
뭐 이런 사람이 목사라니....ㅉㅉㅉ
@crystal sea 6장의 영혼들이 원수갚아달라 하는데
하나님의 자녀들의 영혼? 그럴 리 없죠. 크리스탈은 과연 기독교인인가? 아닌 듯하다. 어째 허구헌 날 틀리고 딴 소리에 글도 못 읽고 성경은 맨날 왜곡하고. 그런 죄 짓기가 지겹지도 않소?
@crystal sea 무식하면 답이 없는 법이지요.
예수님의 부활은 첫째 부활이 아니라 첫 열매입니다.
고전15:23 첫 열매 = ταγματι απαρχη
ταγματι = 단체, 그룹, 순번, 배열
απαρχη = 첫 열매
즉 고전 15:23절은 첫 열매 그룹이며
두번째 그룹은 ταγματι (απαρχη χριστο?) επειτα οι χριστου εν τη παρουσια αυτου
즉 그룹, 그리고나서, 그리스도 안에, 그의 강림할때
즉 그의 강림시 그리스도안에 있는 그룹(ταγματι) 이라 함입니다.
첫 열매인 예수그리스도에 속한 그룹이 처음 부활한다고 말씀합니다.
첫 열매 예수 그리스도. 휴거자들도 첫 사람 중에서 첫 열매라 합니다.
계 14:4 이 사람들은 여자로 더불어 더럽히지 아니하고 정절이 있는 자라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며
사람 가운데서 구속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로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속한 자들이니
@순수도시 감사 합니다
예 그렇습니다
@성도의 본분 네 감사합니다. 저도 그렇게 봅니다.
@성도의 본분 "그러나 각각 자기 차례대로 되리니 먼저는 <첫 열매인 그리스도>요 다음에는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그에게 붙은 자요(고전15:23)."
여기서 말씀하시는 첫 열매는 무엇의 첫 열매인가 하는 점을 무시하시고 있는데요,
그리스도는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라는 점입니다.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고전15:20)."
그래서 그리스도께서 잠자는 자들의 부활을 보증한다라는 의미에서 첫 열매라는 것이죠!
ταγματι = 단체, 그룹이란 뜻을 가져와서
그리스도가 마치 단체인 양 설명을 하시는데요,
절~대 아닙니다.
잠자는 자들의 열매들로서의 그리스도라는 의미입니다.
@성도의 본분 첫 열매 그룹이라는 말이 아니라
잠자는 자들의 열매들로서의 그리스도라는 의미이기 때문에 그룹이 아닙니다.
그룹이 그리스도라면 예수님 외에 그리스도가 엄청 많다는 뜻이 되는 것이니
더욱 그리 해석해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는 오직 예수님 한 분 뿐이시잖습니까?
이것도 바꾸시려 하시면 진짜 곤란합니다~!^^
따라서 "첫 열매인 예수그리스도에 속한 그룹이 처음 부활한다고 말씀하십니다!"라는 진술은 억지 해석에 의한 잘못된 진술이 되겠습니다.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들로서 부활하신 그리스도 예수께서 첫째로 부활하셨다라는 의미입니다.
그 다음에(에페이타)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 그에게 붙은 자들이 되겠습니다.
@crystal sea
계 14:4 이 사람들은 여자로 더불어 더럽히지 아니하고 정절이 있는 자라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며
사람 가운데서 구속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로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속한 자들이니
님은 이것이 성경이 아니라 낙서로 보입니까?
자기 맘대로 성경을 왜곡하다가 지옥갑니다.
@crystal sea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들로서 부활하신 그리스도 예수께서 첫째로 부활하셨다라는 의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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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장이 어디가 틀려서 말이 성립되지 않는 건 못 봅니까?
역시나 또 그렇군요.
왜 열매들이라고 복수를 씁니까?
님이 뭔 말을 하려고 합니까?
testaments에서 s는 뺏습니까?
@순수도시 ㅎㅎㅎ
그러니까 님은 그리스도가 예수님 외에 구약백성들 일단의 그룹이란 말이군요?
도데체 교회 이름이 뭡니까?
한 번 님 얼굴을 보고 싶군요~!
"But every man in his own order: <Christ the firstfruits>; afterward they that are Christ's at his coming(고전15:23)
Christ the firstfruits
첫 열매들인 그리스도!
Christ, the firstfruits of those who slept!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들인 그리스도!
잠자는 자들의 열매들로서 그리스도라는 뜻이지 첫 열매들이 그리스도라는 말이 아니죠!
그리스도가 일단의 무리들이라는 주장도 서슴없이 해대는 것 보니 깜부기가 틀림없나 보오~!
@순수도시 Opinion of the Old Testaments on Adulter (RISS)
간통에 대한 구약성서의 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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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약성서는 39권으로 이루어 져서
각 낱권을 복수로 지칭할 땐 testament에 s를 붙여줘야 한다네~!
이건 문법에 안나오나?
하기야 본인이 아는 것만 진리라고 우겨대는 깜부기한테 이런게 이해가 될려나 몰라? ㅉㅉㅉ
@crystal sea 계시록 14장 4절에 처음 익은 열매들이라고 휴거자들이라고 되어있죠? 잘 보고 합시다. 이상한 이야기로 엮지말고.
@crystal sea 무식한 사람들이 보면 바보가 하는 말이 맞는 이야기하는 줄 알겠네. 캡춰한 것이나 보고 말하시지.
@crystal sea 2 저 놈의 황당한 자신감은 어디서 나오나? 무식해서 나오는 것이지 뭐.ㅉㅉㅉ
또 자기가 틀리면 조용히 숨죽이고 있어야지? 그리고 다른데 가서 떠들어야겠지? 하는 짓이 그렇게 더럽다니까. 진실과 정직은 없네.
@crystal sea 멍청해서 사전도 못 찾나?
@crystal sea 대답을 하려면 사전은 좀 찾아보시지. 입에서 뭐가 나오는지도 모르고 주장하면 단가? 단가? 웃긴 사람이야.
왜 이리 뭐 하나 제대로 아는게 없어.
@crystal sea 또 이상한 이론 또 만들면서 장황한 변명은. 언제 그 짓을 그만 둘 건가. 맨 날깨지면서.
깨지면 꼭 욕으로 반응하네? 님이 멘탈이 그렇지. 뜨거운 유황불에서도 그렇게 될라나? 당신의 말대로 라면 죽어서도 거듭나니까 님은 죽고나서도 기대하는 바가 있나? 정신없는 소리만 골라서 하시네.
@crystal sea ㄴㅎㅎㅎ
그러니까 님은 그리스도가 예수님 외에 구약백성들 일단의 그룹이란 말이군요?
ㅡㅡㅡㅡㅡ
내가 이런 이야기를 했수? 어디서 그랬나요?
이젠 남이 안 한 말도 지어내서 그걸로 남을 비판하다니 미움이 님의 눈을 가리웠나 봅니다.
나는 구약 의인들 휴거된다 말한 적없죠? 그건 님이나 하는 헛소린데 혹시 자아가 여러 개시요, 아니면 정신 좀 차리시지요.
ㅡㅡㅡㅡㅡㅡㅡ
한 번 님 얼굴을 보고 싶군요~!
ㅡㅡㅡ
난 그다지 ?
ㅡㅡ
"But every man in his own order: <Christ the firstfruits>; afterward they
Christ the firstfruits
첫 열매들인 그리스도!
이건 님이 인용한 성경은 맞소? 어느 번역이 또 이 따위로 오역을 했나
@순수도시 난 님이 쓴 글에서 지적한 건데 정신이 없으신가 보네요.
@순수도시 이건 또 뭡니까? 님이 인용한 버전이 어느 것인지나 한 번 봅시다. 뭘 믿고 그리 자신만만하게 틀립니까
@crystal sea 하여튼 자기가 틀려놓고 참 이상한 사람이네. 고장난 두뇌입니다.
@crystal sea 또 크리스탈님 여기서는 조용히 사라져서 다른데 가서 거짓말을 풀어야지? 주업이 그것인데.
가기 전에
1. 어느 영어 역본인지 밝히고 가시요.
아 참 진리도 모르고 헤메지는 맙시다. 아는 척은 되게 해요. 아 그러면 조사라도 성실히 하든지.
@crystal sea 그리스도 = 첫 열매들이라고 복수형으로 말하는 것이 님의 일관된 사상인가보네요.
뭔 그런 성경에 없는 소리를 또 만드셨나요? 이젠 번역본 탓하실 건가?
언제 제대로 보실라나? 가도 가도 끝이 없어요
@crystal sea 님이 새벽 03:33 에 이렇게 쓰신 모양인데 졸리면 주무셔야지 왜 잠꼬대를 하시나요,
나는 이런 사상말한 적이 없어요
정신없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