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태을도 태을궁에 모신 천지부모님의 천진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정리하여 올립니다. 참고하시어 오해의 소지가 없기를 바랍니다.
1. 천지부모님 천진의 진본(眞本)은 오성산 도장의 고민환 성도집에 모셔져 있습니다.
2. 98년 고부 객망리에서 태을도 기두치성 때 모신 천지부모님 천진은 진본(眞本)이 아닌 사진본(寫眞本)입니다.
3. 현재 태을도 태을궁에 모신 천지부모님 천진은 진본이 아닌 사진본입니다.
4. 급살병이 돌 때 모악산 금산사에 모시고 들어갈 천진은 현재 태을도 태을궁에 모셔진 천진입니다.
태을도에서 모신 천지부모님 천진과 관련하여, 태을도의 여러 책자나 용봉서신의 인테넷글을 읽고 본의아니게 고민환 성도집에 모셔진 천지부모님 천진의 진본으로 착각하거나 오해를 불러일으킴으써, 오성산도장 도인들께 여러 심려와 마음의 상처를 안겨드렸던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현재 태을도에서 모신 천지부모님 천진과 관련하여 오성산도장 도인들의 생각을 세삼하게 배려하지 못한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천지부모님 천진과 관련한 말과 글에 더욱 살피고 조심하여, 특히 오성산도장 분들께 누를 끼치지 않도록 각별히 조심하겠습니다. 그동안 태을도에서 모신 천지부모님 천진에 대해 본의아니게 명확하게 전달하지 못한 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고 이해하여 주실 것을 간곡하게 부탁드립니다.
태을도에서는 나름대로 여러 책자나 인터넷글을 통해 천지부모님의 참마음과 참뜻을 전하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태을도를 닦는 우리 태을도인들은, 그동안의 신앙생활을 거울삼아 더욱더 냉철히 스스로를 돌이켜 반성할 것은 반성하고 참회할 것은 참회하고, 미비했던 점을 보완하고 부족한 점을 보충해서, 천지부모님의 가르침에 더욱 충실하여 태을도 의통천명을 반드시 완수할 것입니다. 태을도를 닦는 우리 태을도인들은, 천지부모님과 이심전심되는 참마음을 간직한 참도인이 있는 곳이라면 어느 곳이든 천지부모님의 성령이 임한다고, 굳게 확신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여러분들께서 태을도에 대해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셨듯이, 앞으로도 변함없이 더욱더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내 마음속에 태을궁이 있습니다. 내 마음속의 태을궁을 통해 천지부모님이 왕래하십니다. 내 마음의 태을궁을 통해 천상 태을궁과 지상 태을궁이 하나로 됩니다. 내 마음을 잘 닦아야 태을궁에 계신 천지부모님의 심상(心像)을 만날 수 있습니다. 천지부모님의 영상(靈像)이 내 심상(心像)을 통해 맺혀집니다. 천지부모님의 진정한 천진은 특정한 곳에 있는 것이 아니라 내 마음속에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천지부모님과 이심전심되는 마음이 관건이지요. 천지부모님께서는 태을도를 통해 태을궁의 마음문을 열어놓고 천하창생들의 마음만을 살펴보고 계십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서로 마음이 합하여 있으면 반드시 만나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동서로 멀리 나누어져 있을 지라도 서로의 마음이 합하여 있으면 반드시 만날 것이라.'(정영규의 천지개벽경 pp248-249)하신 상제님 말씀처럼, 상제님 도판에 흩어져 있는 여러 상제님신앙인들도 상제님을 향한 그 순정과 믿음이 변치 않는 한 반드시 한 곳에서 만날 것입니다. 상제님 일은 마음과 마음이 만나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믿음이면서 또한 진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