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장입니다.
감사합니다. 렉스 선생님, 실장님, 내경누님, 미애누님, 필현누님, 희숙이모, 소향이모, 강석, 슬기, 수지(송), 동규, 해인(영국 물 좋나?), 은지(졸업하고 앙드레김?), 희연, 김박사, 오박사, 용석삼촌, 영민, 혜미 and so on 저 드디어 General overall 6.5로 졸업합니다.
알츠 준비를 시작한지는 3년이 다되어 가는데 직장 업무 때문에 on-off 하다가 합격수기를 쓸수 있게 된 지금까지 너무 오래 걸렸네요(38살이 되기전에 끝낼수 있어서 다행이네요.)
몇개의 학원을 전전하면서 분명 발전이 있었던건 같은데 딱히 실력이 느는걸 느끼질 못하다가 우연히 강남 교보문고에서 매직롸이팅을 본 순간 딱 이거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첨에는 매롸만 가지고 독학으로 해보려고 도전을 하다가 실패하고 키위에 등록후 몇개월이 지나 이렇게 원하는 점수를 받게 되었습니다.
키위 수업을 통해서 리딩, 롸이팅은 완전 자신감 충만, 하지만 스피킹에서 제가 시험때 두괄식이 아닌 미괄식으로 말하는 습관과 talkative 해서인지 5.5에서 6까지 나오는게 어려웠습니다.
리스닝은 따로 시간을 할애해서 공부하진 않았고, BBC 6minute English 를 script를 포함해서 아주 잠깐 여유가 생길때 5분이건 10분이건 집중해서 듣는 연습을 했고 캠 시리즈를 풀면서 내가 왜 틀렸는지 꼭 오답을 확인하고 넘어갔습니다.
리딩은 키위 수업을 통해서 어떻게 문제를 풀어야 하는지 어떻게 풀어야 시간내에 풀수 있는지 배운 다음에 항상 45분을 timer로 맞춰 놓고 푸는 연습을 해서인지 시간이 부족하진 않았습니다.
롸이팅은 첨삭 받은것을 따라 쓰면서 수업시간에 배운대로 어떤 주제가 나오더라도 주제를 이탈하지 않게 essay 구조를 잡는 연습과 voca. 연습도 하면서 선생님 글 스타일을 최대한 모방해 보려고 노력했습니다.
스피킹은 Ange랑 같이 연습했던게 큰 도움이 되었는데 native처럼 표현하는 방법과 적절한 단어구사 하는것에 실력이 늘었습니다.
시험 전날 빨리 잠자리에 들고 시험 당일 새벽 2시에 시험장(카톨릭 대학교)에 도착해서 미리 준비한 박카스 두병과 커피 서너잔, 담배 반갑을 마시고 펴대면서 시험 전까지 리스닝 두개, 리딩 두개씩을 풀고, 매직 1번, 매롸 p.192를 읽고 또 읽어면서 시험을 점검했던것도 유효했던거 같습니다.
추가접수여서 스피킹은 일요일날 오후에 봤는데 느낌에 감독관이 절 편하게 해주려고 하는 것 같아서 크게 긴장하지 않고 공부한대로 대답을 해서 원하는 점수를 딸수 있었습니다.
결국 자신과의 싸움인 IELTS를 지치지 않게 지도와 관심을 보여주신 렉스 문선생님께 다시 한번 더 감사드리고 같이 공부하면서 도움을 주셨던 분들께도 땡쓰얼랏 입니다.
첫단추를 맞추었으니 두번째 단추로는 요리학원을 다닐려구요. 한국음식 귀한곳에서 저도 맛있게 먹고 와이프랑 딸내미 맛난거 해주려면 배워야 할듯해서요.
모두 Merry Christmas입니다.
연말이라 뒤숭숭한 분위기인데 mental attitudes 고쳐 잡고 공부하셔서 좋은 결과 나오시길 이 글 읽는 모든 분께 바랍니다.
첫댓글 1등! 몹시 매우 완전 축하드려요~~ ㅎㅎ 메리크리스마스~ ^^
아 살짝 늦었다 제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내가 1등하려고 했는데 ㅋㅋㅋ
슬기야..너도 빨리 합격해서 우리 기어서 집에 가보자...
악 삼촌 ㅊㅋㅊㅋㅊㅋㅊㅋㅊ ㅎ ㅏㅎ ㅏㅎ ㅏㅎ ㅏㅎ ㅏㅎ 하 그날 모임 코만진 사람들 다 잘 됐네요 ㅋㅋㅋ 다시 한번 정모의 징크스를 만들어주셨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즐거운 호주 생활 되세요~~~~~ 이젠 해피한 일만 남았네요 삼촌 ㅋㅋ ㅊㅋㅊㅋㅊㅋㅋㅊㅋㅊㅋ 종종 전화통화해요~ ㅎㅎㅎ
선생님 항상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합격했습니다. ㅋㅋㅋ
형 최고!!!!
내가 좀 그렇지? ㅋㅋㅋㅋㅋ
축하드려욤~~~~~!!!!
고마워..일산미녀...희연씨도 조만간 좋은 소식 기대할께..
주차장님~~드뎌 끝내셨네요 ㅎㅎ
제마음도 후련 시원해여~ 이런기분 마음껏 즐기지고 즐겁고 따뜻한 연말 보내세요^^
다시한번 축하드려여~~
감사해요..희숙이모..
21일날 점수 나왔는데 그 뒤로 계속 술이에요..기쁘게 마셔주고 있습니다..
ㅊㅋㅊㅋ 으하하하 삼촌~~~~~ 행복 만땅 *^^*
미애 누님..화이팅..누님도 행복 만땅입니다..
ㅊㅋㅊㅋ 완전 추카 드려요!!! 화이팅입니다.
오박사님과 스피킹 시험전에 했던 연습이 유효했던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와우와우와우~~ 차장님 완전 축하 진심 축하.... 내가 점수 딴 거 같아염.. (나도 빨리 따야하는뎅...ㅋㅋㅋ)
늘 열심히 하시는 누님도 지금처럼 꾸준히 하시면 조만간 좋은 결과가 나올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오오오~~ 추카 드립니다. 55기 참석할 새내기 입니다. ^^
혹시 제타 존스? 영문 이름 좋은데요? 학원은 제대로 오신거 같네요 열공하셔서 원하시는 점수 빨리 따세요
삼촌 축하해요. 열심히 하시더니 드디어...
용석 삼촌도 대박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