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배달 시장, 연예인 통한 스타마케팅 후끈?
각종 꽃배달의 메카로 떠오르고 있는 장윤정의 스타플라워(www.starflower.co.kr)가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장윤정과 박현빈, 박미선, 이수근, 컬투 등 우리나라 대표 연예인들을 내세운 수많은 꽃배달 서비스가 성업 중이지만, 500여 회원사를 보유한 전국 꽃배달 서비스 업체, 장윤정의 스타플라워는 단 기간에 업계 최정상의 자리를 차지한 곳으로 유명하다.
꽃다발, 꽃상자, 꽃바구니 등 많은 사람들에게 꾸준히 팔리는 상품에서부터 근조화환, 축하화환 등 특정한 시기에 필요한 꽃배달, 그리고 최근 실내 환경에 대한 중요성으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관엽 등 공기정화 식물이나 동양난, 서양난 등 꽃배달에 관한 모든 것을 장윤정의 스타플라워 안에서 해결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장윤정의 스타플라워 관계자는 “전국 꽃배달 서비스를 대표하고 있는 스타플라워는 도봉, 노원, 강북, 성북, 중랑, 은평, 종로, 중구, 동대문, 광진, 성동, 강동, 송파, 강남, 서초 등의 서울 전 지역을 비롯해 오산, 파주, 과천, 양주, 동두천, 안성, 남양주, 이천, 가평, 여주, 의정부, 양평, 일산, 평택, 성남, 김포 등 경기도와 인천을 포함하는 수도권과 각 주요 지방 도시들을 커버하는 대표 전국 꽃배달 업체로 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새롭게 버블플라워를 출시한 장윤정의 스타플라워는 4월 7일까지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플라워는 오는 4월 7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빈 칸에 들어갈 정답을 적어 보내면, 스타플라워의 마술꽃(5명)과 버블플라워(10명)를 상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스타플라워 홈페이지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무료로 공연 티켓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로 스타플라워를 이용한 일부 고객은 뮤지컬 아이러브유와 연극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의 티켓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응모는 내가 이 공연을 꼭 봐야 하는 이유에 대한 사연을 공모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추첨을 통해 공연 티켓을 무료로 증정할 계획이다.
스타플라워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도운 미디오션(www.midiocean.com)은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종합 광고대행사로 덩달아 주목을 받고 있다. 미디오션은 키워드 광고를 비롯한 온라인 광고와 옥외, 지하철, 버스 등 오프라인 광고를 대행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 및 그래픽 광고, 협찬 광고 등 홍보 분야 전반을 아우르는 광고대행사로 유명하다.
------------------------------------------ 출처 : 한경닷컴 ----------------------------------------------------------
나의 생각 :
스타 마케팅이란 내가 좋아하는 스타가 광고를하면 스타를 좋아하는 감정이 선전하는 회사, 물품에도 전이 된다는것이다
예능프로그램에서 개그맨을 필두로 연예인들이 진담반 농담반으로 CF찍고싶다면서 이번겨울은 CF하나만 찍으면 따뜻하게 보낼수 있다면서 웃기는것을 가끔 본적이 있을것이다.
사실 그렇게 보일만도 하다. 광고하나 찍으면 몇일 일하고 작게는 1억에서 크게는 30억까지도 받으니 말이다.
스타 마케팅을 모르는 사람들이 들으면 '나는 한달동안 열심히 일해도 200만원 받는데 연예인들은 1~2일 일하고 30억 받으니
도둑놈들이다'라고 욕할수도 있다. 하지만 사실난 정당한 대우라고 생각한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사실 연예인이라는 직업은 자신을 상품화 시켜서 '이미지'를 파는 직업이다.
다시한번 잘생각해자...Tv광고에서 우리는 상품을 보고 사는게 아니라 선전하는 사람 즉, 다시말해서 스타를 보고 물건을 구입한다.
예를 들어서, A회사에 신발을 마이클 조던이 광고하고 B회사 신발은 동네 배나온 아저씨가 츄리닝 하나 입고 광고한다고 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B회사 신발을 사지 않고 A회사 신발을 살것이다.
연예인이 광고를 찍은 기간은 1~2일 이지만 30억은 1~2일사이에 번게아니라 수년간 꾸준한 자기관리의 보답인것이다.
좋은 이미지를 가진 스타를 캐스팅해서 마케팅하는 스타 마케팅은 인간의 감정이 살아있는 한 영원히 사용가치가 충분한 마케팅인것 같다.
첫댓글 명동 땅값이 비싼 이유는 그만한 요지가 없기 때문이죠. 스타도 마찬가지,,그만한 효과를 낼 사람이 없으니까 비싼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