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칸토 1세 - 바푸에 대한 저주
Jaimini는 Mahābhārata 의 특정 어려움에 대한 교육을 위해 Mārkaṇḍeya 에게 지원합니다 . Mārkaṇḍeya는 그를 Droṇa 의 아들인 학식 있는 네 마리의 새에게 언급 하고 그들의 역사를 설명합니다.Apsaras 인 어머니 Vapu는 MuniDurvāscis에 의해 그를 유혹했다는 이유로 새가 되라는 비난을 받았습니다 .
나라야나(Nārāyana) 와 최고의 남자 나라( Nara) , 여신 사라스바티(Sarasvati) , 그리고 비아사(Vyāsa)를 숭배한 후 , 그로 하여금 승리의 시를 읊게 하십시오!
Vyāsa의 제자인 저명한 Jaimini는 고행을 수행하고 Veda를 연구하는 위대한 Muni Mārkaṇḍeya를 심문했습니다 .
(제이미니가 말했습니다.) :
"선생님! 고결한 Vyāsa는 Mahābhārata의 이야기를 관련시켰습니다. 이 책은 다양한 Śāstras 의 훌륭하고 흠 없는 모음집으로 가득 차 있으며, 다양한 계층에 대한 정확성이 특징이고, 아름다운 말로 장식되어 있으며, 원초적인 주장에 대한 완전한 지식을 담고 있으며, 확고한 기반을 갖추고 있습니다. 결론. 비쉬누가 신들 중에서 최고이고, 브라만으로서 인간 중에서 최고 이고, 문장 보석으로서 모든 장식 중 최고이 듯, 도끼가 무기 중에서 최고 이듯이 , 마음이 기관 중에서 최고 이듯이, 이 세상에서도 그러합니다. Mahābhārata는 모든 Śāstras 중에서 최고입니다. 여기에는 부와 미덕, 사랑, 윤회로부터의 최종 해방이 모두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는 상호적이고 독특한 결과를 가져옵니다. 그것은 최고의 다르마샤스트라(Dharma-śāstra) 이고 , 가장 뛰어난 아르타샤스트라( Artha - śāstra) 이다 . 그것 역시 최고의 Kāmaśāstra 이자 가장 고귀한 Mokṣa -śāstra입니다. 선생님이시여, 이것은 현명한 베다 비아사 (Veda-Vyāsa) 에 의해 브라만의 삶 의 네 기간에 관한 법칙의 신성함과 금칙에 대한 권위라고 선언되었습니다 . 친애하는 선생님이시여, 이 마하스트라는 고귀한 행위의 비아사(Vyāsa)에 의해 건설되었기 때문에 어려움에 휩싸여 도 무너지지 않습니다. 베다 산에서 내려온 비아사의 말씀의 흐름으로 땅은 정념의 먼지에서 해방되었고, 나쁜 추리의 나무들을 쓸어버렸습니다. 그래서 저는 선율적인 소리가 거위이고, 고귀한 이야기가 찬란한 연꽃이요, 말이 광활한 물이요, 베다가 큰 호수인 비아사( Vyāsa)의 이야기를 참으로 알고 싶어서 당신께 왔습니다. —마하바라타에 관한 귀중하고 긴 이야기입니다. 왜 Janārdana 였습니까? 바수데바여 , 자질은 없지만 인류를 부여받은 세계의 창조 보존과 파괴의 원인은 누구입니까? 그리고 왜 Drupada의 딸 Kṛṣṇa가 Pāṇḍu 의 다섯 아들의 공동 아내 였습니까 ? 이 점에서 우리는 큰 당혹감을 느낍니다. 막강한 발라 데바 할라유다 (Baladeva Halāyudha)가 순례 여행에 참여하여 브라만 살해를 속죄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리고 판두(Pāṇḍu)를 보호자로 둔 드라우파디(Draupadī) 의 미혼의 영웅적이고 고결한 영혼의 아들들이 마치 보호자가 없는 것처럼 살해당한 것은 어떻게 된 것입니까 ? 이 모든 것을 여기에서 나에게 자세히 이야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당신 같은 현자들은 언제나 무지한 자들의 스승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그의 연설을 듣고 나서, 18 가지 결함이 없는 위대한 무니 마르칸데야(Muni Mārkanḍeya)가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Mārkaṇḍeya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이제 종교 의식에 참여할 시간이 왔습니다, 가장 고결한 무니여! 그리고 이것은 긴 담론의 계절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오 자이미니여, 나는 이제 당신에게 말을 걸어 당신의 의심을 풀어줄 새들에 대해 말하겠습니다. 그들은 새 중에서 가장 고귀한 드로나(Droṇa)의 아들이자 철학의 원리에 정통하고 사 스트라(Sastras) 에 대한 명상가인 핑각샤 (Piṅgākṣa )와 비보다(Vibodha), 수파트라 (Supatra) , 수무카(Sumukha )입니다 . 그들의 마음은 베다와 샤스트라의 의미에 대한 지식으로 흐려지지 않습니다. 그들은 Vindhya산 의 동굴에 거주하며 방문하고 질문합니다.”
그러자 현명한 마르칸데야(Mārkaṇḍeya)가 이렇게 말하자 무니(Muni)는 놀라서 눈을 크게 뜨고 대답했습니다.
Jaimin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이것이 참으로 놀라운 일이로다, 오 바라문이여! 그 새들은 마치 새들이 가장 얻기 힘든 지식을 얻었다는 것입니다.인간의 말을 소유했습니다. 만일 그들의 출생이 짐승 같은 창조물에서 나왔다면, 그들에게 지식은 어디서 왔느냐? 그리고 그 날개 달린 자들을 어떻게 드로나의 자손이라고 부르는가? 그리고 그 네 아들을 둔 이 유명한 드로나는 누구였습니까? 그 고결한 영혼을 가진 새들이 정의에 대한 지식을 갖고 있습니까?”
Mārkaṇḍeya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 인드라(Indra) 와 압사라세스(Apsarases)와 나라다( Nārada) 의 만남에서 난다 나(Nandana) 에서 옛날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주의 깊게 들어보세요 . Nārada는 Nandana에서 신들의 왕 인드라가 얼굴에 눈을 고정한 무자비한 처녀 무리에 둘러싸여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Śacī 의 군주는 즉시 그 최고의 Ṛṣis의 눈에 띄어 일어나 정중하게 자리를 양보했습니다. 그 천상의 처녀들은 발라 와 브리뜨라의 살해자인 그를 보고 일어나 데바르시 앞에 엎드려 경건하게 몸을 구부리고 섰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그들로부터 숭배를 받고 자리에 앉은 인드라에게 정식으로 인사하고 그와 유쾌하게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그런 다음 이야기가 진행되는 동안 Indra는 위대한 Muni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무용수 중 당신을 가장 기쁘게 하는 사람이 누구인지 선언하십시오. Rambhā , Karkaśā, Urvasī, Tilottamā , Ghṛtācī 또는 Menakā 입니까 ? 아니면 당신을 기쁘게 하는 것.' 최고의 dvijas 인 Nārada 는 Indra의 이 연설을 듣고 숙고한 다음 경건하게 구부정하게 굽이치는 Apsarases에 대해 말했습니다. . 좋은 자질과 아름다움이 부족한 사람의 춤은 실제로 성공할 수 없습니다. 좋은 춤은 우아한 태도를 의미합니다. 다른 춤은 괴로움입니다.'
Mārkaṇḍeya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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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