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로 몸도 마음도 지쳐 입맛이 까다로운 여름.
늘 먹던 음식에 싫증이 날때다.
만든이의 정성과 솜씨가 돋보이는 사각김밥은 어떨까?
상큼한 오이의 시원한 맛과 자연의 깊은맛인 훈제연어의 함께 어울어짐이
영양은 물론 자칫 무력해지기 쉬운 우리의 몸에 활력도 만점.
재료 준비
- 오이 2개, 계란 2개, 훈제연어 4장, 김 4장, 밥 2공기, 단촛물: 식초 5Tbsp, 설탕 4Tbsp, 소금 1 Tbsp
<만들기> . 1. 단촛물 만들기 – 식초, 설탕, 소금을 잘 섞어 놓는다. 2. 밥 양념하기 –뜨거운밥 2공기에 분량대로 만들어 둔 단촛물을 넣고 고루 섞는다. 3. 달걀 지단 부치기 – 달걀을 잘 풀어 지단을 도톰하게 부쳐 길게 자른다. 4. 오이는 잘 씻어 물기를 닦아둔다. 5. 김을 세로로 1/2등분 한다. 6. 김발에 김을 세로로 길게 놓고 밥을 고루 편 후 훈제 연어를 깔고 오이를 얹어 돌돌 만다. 7. 말아 놓은 (6)을 정확히 열십자로 되게 길이로 4등분한다. 4등분한 김밥의 크기가 같아야 완성했을 때 모양이 바르다. 8. 김발에 김을 세로로 길게 놓고 4등분한 (7 )의 2부분을 바깥쪽이 마주보도록 얹은다음, 위에 계란지단을 얹고 나머지 2부분을 올린후 사각으로 김밥을 만다.
*요리 Tip*
1. 김밥을 말 때, 끝 마무리에 김에 촛물을 바르면 잘 붙는다. 2. 훈제 연어를 빼고 만들어도 깔끔하고 담백한 김밥이 됩니다. 3. 밥을 김위에 펼때는 되도록 얇게 펴야 말때 잘 말아집니다. 4. 오이는 되도록 가늘고 아래위가 쭉 고른것을 써야 예쁘게 잘 싸집니다.
개인 서빙
|
첫댓글 만들기 쉽네요 한번해 보고 맛있게 먹을께요 목사님 고마워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