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갑진년(甲辰年) 운세
2024 갑진(甲辰) 년의 갑(甲)은 오행으로 큰 거목에 비유되고 색깔로는 초록색이다.
지지에 진(辰)은 동물로 용에 해당하니 갑진년은 청룡의 해를 의미한다.
2024년 각 일간별로 느끼게 되는 운기(運氣)에 대해 알아보겠다.
甲목 일간
주도적으로 행동에 옮길 수 있고 자신감이 충만해진다. 그동안 풀리지 않았던 금전 흐름도 좋아지며 목표 의식도 또렷해진다.
노력한 만큼 결실을 볼 수 있다.
다만 경쟁 심리로 인해 정신적 소모 예상되니 독단적으로 행하기보다 서로 상생해 나가는 것이 좋다.
주변 인맥 관리에 신경 쓰고 항상 함께하도록 하라.
乙목 일간
식상[불]을 중요하게 쓰는 팔자 구조는 지난 2년 [임인년, 계묘년] 보다 업그레이드되는 해가 될 것이다.
대인관계를 폭넓게 가져라. 주변 지인들과 경쟁은 피하고 서로 상생하는 것이 유리하다.
지지에 亥卯未가 있는 일주들은 탈재(奪財)의 기운이 강해지니 동업, 돈거래, 무리한 투자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2024년은 과욕은 내려놓고 확장보다 현상 유지를 해나가는 것이 좋다.
丙화 일간
진로 변경, 그동안 갈고닦았던 재능을 펼칠 수 있다. 그러나 목[나무]이 너무 많은 사주 구조면 목다화식(木多火熄) 현상으로 진로가 막히는 일도 있을 수 있으니 (인묘진생) 너무 성급하게 결과를 보려고 하지 말라. 나아가고자 하는 욕구는 강하나 외부적 요인으로 간섭, 제지 등 걸림돌이 있을 수 있다.
여러 가지 유혹이 있을 수 있으나 금전과 관운이 그다지 좋지 않으니 투자, 사업 확장은 자제하는 좋다.
丁화 일간
활동성이 왕성하고 노력한 만큼 결실을 볼 수 있다. 그러나 대인관계는 불편할 수 있다. 사기수 있으니 주의하라. 도박, 투기, 사행성 오락에 빠질 수 있다.
자기 계발, 연구, 문서, 학문, 자격증 취득에는 유리하다.
戊토 일간
무엇인가 이루고자 하는 욕망이 상승하는 달이다. 쉽게 얻는 것보다 힘든 가운데 결실을 맺게 되니 여유를 가지고 대처하라.
여러 가지로 바쁘게 활동하고 일이 많아진다. 천간에 己, 庚, 辛이 있으면 승진, 취업, 명예 상승 등 긍정적으로 흐르게 된다.
이성 운 변화가 있다. 이별, 인연의 단절도 있지만 새로운 인연도 맺게 된다. 돈 욕심은 내지 말고 과도한 투기는 삼가라.
己토 일간
유리한 쪽으로 부서 이동, 직장 변동, 취업, 환경에 변화 있다. 안정적인 흐름이며 힘든 가운데 의지처가 생긴다.
여자는 이성 운, 결혼 운 있다.
천간에 丙, 丁이 있으면 본인이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다. 그러나 과욕은 자제하고 주변 환경에 순응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금전 흐름은 좋지 않으니 무리한 투자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庚금 일간
매우 바쁘게 활동하는 한 해가 될 것이다. 전문직, 연구직에서는 기발한 아이디어가 상승하고 노력한 만큼 돈으로 연결된다. 지지에 근이 있는 신강한 사주는 금전을 취하는 데 유리하다.
경쟁력과 추진력도 있지만 건강관리는 신경 써야 한다.
남자는 아내와의 다툼은 피하라. 여자는 자식 일로 근심 있다.
쓸데없이 예민해지고 불필요한 정신적 에너지 소모가 많을 수 있다. 매사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도록 하라.
辛금 일간
집중력 좋다. 자기 계발, 학문에는 좋은 운이지만 새로운 사업 확장 같은 무리수는 두지 않는 것이 좋다.
직장인은 안정적인 한 해가 될 것이다.
돈보다 정도를 걷고 과욕을 부리지 말라. 소유욕이 강해지고 작은 것에도 집착할 수 있다. 그로 인해 대인관계가 불편할 수 있다.
壬수 일간
사주에 불이 있다면 도전 욕구가 상승하고 내가 좋아하는 일에 집중하게 된다. 그러나 책임감과 중압감도 같이 주어지니 여러 가지로 신경 써야 할 일도 늘어난다. 그냥 주어지는 것은 없고 본인이 열심히 노력해야 얻을 수 있는 해다.
감정 기복이 심하고 참을성이 약화된다. 새로운 기회도 주어지고 선택의 폭이 넓어지니 조급함은 내려놓고 차분히 실행해 나간다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다.
癸수 일간
감각, 창의력 등 전문직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본인의 능력을 펼치고 인정받는다. 풀리지 않았던 일들이 하나씩 해결해 나가는 해가 된다. 다만 조급하게 추진하는 것은 자제하고 언행은 주의하라. 말 한마디로 공을 뒤엎을 수 있다. 인내심과 자제력을 잘 발현해 나간다면 실(失)보다는 득(得)이 많은 해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