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이징 시간: 2024-04-16 03:57
[신당뉴스, 베이징 시간, 2024년 4월 16일] 아래 China Minute 이번 호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후야오방 사망 추모일 에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조직부 전직 간부가 추모 전기 집필을 금지당했다.
4월 15일은 후야오방 전 중국 공산당 총서기 서거 35주년이 되는 날이다.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조직부 퇴직 간부인 옌화이에게 추모 글을 쓰도록 요청했지만, 해당 글은 소셜미디어에 유포돼 곧바로 차단됐다고 한다. 반달 동안 금지되었습니다.
베이징 마라톤, 아프리카 선수 3명을 챔피언과 함께 달리게 한 의혹
지난 14일 베이징에서 열린 하프마라톤에서는 중국 마라톤 국가기록 보유자인 허지에(河結) 가 우승을 차지 했다. 마지막 100m에서 속도를 늦추기 위해 공모해 '에스코트'를 만든 중국 선수 허지에의 기상천외한 모습이 국내외 네티즌들 사이에서 뜨거운 논의를 불러일으켰다.
Vanke는 운영상의 어려움을 인정하고 "고위 관료들이 국경 통제를 받고 있다"는 사실을 부인했습니다.
중국의 거대 부동산 회사인 Vanke가 부채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 갑자기 시장에는 Vanke의 부사장 이상이 '국경 통제' 대상이 되었고, 미국에 있던 Vanke의 전 중국 중부 주요 파트너인 Cai Ping이 더 이상 중국으로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는 소문이 돌았습니다. 반케는 지난 14일 여러 차례 긴급 공지를 내려 회사가 운영상의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인정하면서도 눕지는 않겠다고 강조했고, 고위 임원들이 국경 통제를 받았고 “출국 후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는 소문도 부인했다.
내몽고의 한 병원에서 간호사 40명 이상이 '사용 후 버린다'는 이유로 해고됐다.
내몽고 후허하오터 치과병원 간호사 40여 명이 2020년 3월 사회모집을 통해 병원에 집단 해고됐지만 병원은 이들과 어떤 근로계약도 체결하지 않았고 이들에게 사회보험료도 지급하지 않았다. 2024년 초에는 잇달아 사임을 강요당했다. 많은 네티즌들은 이것이 중국 직장에 만연한 '버리기' 현상을 반영한 것이며, 간호사들에게 불공평하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NTDTV 아시아 태평양에서 편집 및 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