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딧 튜닝에 있어 필요한 여러 가지 정보들 (출처 : 일본내 밴딧 동호회 BANDS, 편집 : 문일권)
1. 조절 가능한 클러치 레버 달기 : 가와사키 제파400이나 바리오스(스즈키 GSX-250FX)용 사용 가능합니다. 몸집이 작은 여성 등 손이 작은 사람의 경우, 노멀의 크러치 레버는 다루기 어렵고, 장시간 사용한다면 왼손이 힘듭니다. 그런 경우는 카와사키 제파 400이나 발리오스(스즈끼 GSX-250FX)용의 크러치 레버를 사용하면 좋을 것 입니다. 조정 다이얼 방식이므로 기호의 따라 넓이를 조정할 수 있고, 와이어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파 400용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백미러의 지지부가 약간 멀어집니다만, 조정하면 문제없습니다.
2. 초기형 리어 휀더를 후기형에 장착하기 : 먼저 설치 구멍의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펜더에 구멍을 뚫고 고필 필요가 있습니다. 체인 가드는 신형의 것을 설치하고 스테이의 내측에 펜더를 설치하는 형태가 됩니다. 브레이크 가장자리에는 브레이크호스의 가이드가 있기 때문에, 조금 절삭가공할 필요가 있습니다.
3. 리어 서스펜션 교체 : GSX-R400(R)('88∼최종)/ RGV-250γ('88∼'95?)/ Goose용 사용 가능합니다. 조금 리어쪽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 하십시오. 레플리카 계열의 리어 서스펜션은 신장 및 압축을 조절할 수 있으며, 별체식의 가스 카트리지가 달려 있습니다.
4. 도립포크 장착 : 같은 스즈끼의 감마(RGV-250γ)나 구스,GSX-R용을 이식한 예가 있습니다. 원래의 차량과 차종이 다른 경우는, 그 나름의 대책이 필요해질 것입니다. 생각처럼 쉽게 들어맞지 않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 가공하거나 새로운 부품을 만들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5. 밴딧에 관한 여러 가지 질문
Q:Bandit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A :「산적」「건달」「불량배」라는 의미입니다.스즈끼는 이러한 스타일의 이름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같은 회사의 다른 차량들의 이름도, DESPERADO(무법자·건달), MARAUDER(약탈자), INTRUDER(침입자), SAVAGE(야만인) 등을 쓰는 것을 보면 말입니다.
Q:탱크에 있는 SLINGSHOT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A : 슬링샷! 초기형 250에 탑재되어 있는 카부레터의 형식의 애칭입니다. (정식으로는 BDST30) 16VALVE는 엔진의 흡배기 밸브의 총수입니다. 서비스 매뉴얼에 의하면, “피스톤 밸브의 형상을 평면과 원주의 중간형으로 하는 것으로, 흡입 저항이 감소하고 응답도 빠르다”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슬링샷의 이름은 당시에 유행한 ‘스포츠용 빠찡꼬’의 이름으로(메이커 관계자의 말)로, 어감의 장점이나 근사함 이외에, 특히 이 카부레터의 구조나 특성에 관련된 명명이라고 합니다.
Q:고장나기 쉽다는데 정말입니까?
A : 애정을 가지고 적절한 관리를 해 주면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실제로 정비를 하는 전문가의 말에 따르면, 잘 달린다는 이유로 너무 거칠게 타지 않으면 다른 바이크와 같은 수준의 메인테넌스면 충분하다고 합니다. 초기형 모델, 특히 차량검사 제도(일본의 경우)가 없는 250씨씨의 경우는 고장이 많다는 말이 많습니다. 그러나 제조되고 나서 10년 전후 지났다는 것을 생각하면, 어느 정도는 어쩔 수 없을 것입니다. 이것은 다른 회사의 차량도 마찬가지 실정이며, 대부분의 경우는 정비 불량 때문이지, 바이크의 특성 때문은 아닙니다. 곧 초기형의 순정부품의 공급이 불안하게 되는 시기가 도래할 것입니다. (단종 후 10여년이 지나면 부품 공급이 중단되기 때문에.) 앞으로 Bandit를 구입하려고 생각하고 있는 사람은, 95년 이후의 후기형을 메인 후보에게 생각하는 편이, 긴 안목으로 보면 유리할 것입니다.
Q:스피드는 어느 정도 나갑니까?
A : 250/400 모두 상태가 좋으면, 미터에 나온 수치까지 모두 나갑니다. 물론 국내에서는 고속도로 100킬로, 시내 60 킬로까지 밖에 내면 안 됩니다.
Q:장거리 관광 여행에 어떻습니까?
A : 밴딧 전체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기형 250으로 일본 일주를 완료한 사람도 계십니다.물론 평소의 정비는 깔끔하게 해야합니다.
Q:메인 키에 있는”P”란 무엇입니까?
A : 주차등(Parking)이 켜지는 포지션입니다. 초기형 250/400의 92년 8월 이전의 모델에만 장착되어 있고, 핸들을 잠근 상태에서 헤드라이트 안의 포지션 램프와 미등이 점등하고, 이 상태에서 키를 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사람은 그다지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대로 방치하면, 당연히 배터리가 소모되어 버립니다. 상시점등화가 시작되고 나서 라이트 스위치 자체가 없어지고, 동시에 포지션 램프/주차등도 폐지되었습니다.
Q:열쇠 구멍이 1회전해 버렸는데 괜찮습니까?
A : '97 250V의 메인 키 부분을 한 번 분해해 보았던 것이 있습니다. 키 실린더 부와 키 삽입부가 안으로 분리되어 있고, 키를 끝만 삽입하고 돌리면, 삽입부만 돌아 버리는 경우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 경우라면 문제없다고 생각합니다.
Q:연료 콕의 각 포지션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A :
ON : 시동/주행시의 위치입니다. 통상은 이 위치로 해둡니다.
RES : 예비 연료(리저브/Reserve)를 사용할 때의 위치입니다.
ON으로 주행 중에 버벅거리는 증상이 나타나면, 곧바로 RES로 전환 하십시오. 엔진이 멎을 때까지 방치해 두면 카부레터 안의 가솔린이 다 빠져버리고, 재시동이 상당히 어려워집니다.
PRI:엔진 정지중이라도 가솔린을 흐르게 하는 위치입니다. 후기형 250/400의 경우에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Prime, Priming : 캡에 급유하다·펌프에 계기를 넣다·소총에 장약 지나다··의 뜻) Bandit의 연료 콕은 「부압식 콕」입니다. 엔진이 돌지 않으면 가솔린은 흐르지 않습니다. 연료부족으로 엔진이 멈춘 경우나, 장기간 엔진을 움직이지 않았던 경우에는 카부레터 안의 가솔린이 없을 수도 있기 때문에, PRI로 연료콕을 돌려 잠시 방치하고, 카부레터에 가솔린을 유입합니다. 그 후 엔진이 걸리면, 곧 ON(또는 RES)에 되돌리십시오. 장시간 PRI대로 해 두면
카부레터가 오버플로우를 일으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메인터넌스 등으로 연료호스를 빼는 때는 PRI 이외의 위치로 해 두면 괜찮습니다. 그래도 가솔린이 샌다면, 연료콕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후기형 250/400에는 표면상 PRI 포지션이 있지 않습니다만, 레버의 스토퍼 역할을 하는 작은 플러스 나사를 제거하고 그 윗부분까지 돌리면 PRI와 같은 작용을 하기 때문에, 위의 목적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지 이것은 정규의 사용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만약 트러블이 발생해도 작업자 개인이 책임을 집니다.
Q:Bandit이 등장한 만화나 TV 프로그램은 있습니까?
A : 「방에 오심이군」원 히데노리
주인공이 초기 형400(흑?)에 타 있다.바이쿠 만화가 아니기 때문에 스토리에는 관계되지 않지만 등장 회수는 비교적 많다.만화의 표지에도 실거의 사진이 사용되고 있는 권이 있다.
「장(쇼)」시게노 슈이치
주인공이 초기 형400(적)에 타 있다.저 버 버 전설의 후,92년부터 주간 소년 매거진에 연재된 초능력 액션도 것이지만,여러가지 사정에 의하여 도중 중단.만화는 전3권 .
(1권 66 페이지·하인 난외에 있는「누가라고 할려고··」는 작자의 본심이나 ?)
「Harlem Beat」니시야마 유리 자
주인공의 라이벌중의 한 사람(뽕밭 군라든가 だっ 갓?)이 Bandit를 타고 돌아다니고,대사의 중에도「도둑」이라고 한 거명이 나와 다양하는가?
이전에 주간 소년 매거진에 연재되어,소설도 되었다.
「무턱대고 GO」나천 진리 무
잡지「꽃과 꿈」연재중의 테니스 만화,만화는 03년 2월 현재 12권까지 .
제 54 이야기(제9권 ·170 페이지)에 초기 형250의 뒷모습.그것을 보았던 여자아이의 대사「도둑이다」
타에 제 66 이야기(제 11권 ),11권의 내 표지에도 나와 있을 것이다.
「링에 걸치라2」노리타 세이비
게재 화삭 미상도 ,모두 부분에서 주인공(용담)이 후기 형400V에 타고 등장하고,대 함부로 되고.
「슈트!」오오시마 사
화삭 불명·제8권에 가케가와의 키퍼 선수가 초기 형?400에 타 있다(그저 한 순간이지만 )
고단샤 만화상 수상,SMAP 주연으로 영화도 되었다
TV 드라마「맛 지위문째·98 정월 특별」
SMAP의 나카이 마사히로가 초기 형250(흑)에 타는 장면이 있다
나인 티 나인의 버라이어티 프로그램「메차 쓸 만하고」
삭취단 코너에 노랗게 칠해진 초기 형250이 사용되고 있다.타 있는 것은 극락과 것ぼ가 통통해지고 있는 쪽
가오의 헤어토닉「SUCCESS」의 CM
한 순간만 초기 형400의 타코미터 회전이 어울린다.엔진 음도 ?(이미 방송 종료)
첫댓글 벤디트400나온만화있어여...갑자원이라고...은근슬쩍..오도바리가나오는만환데..잼있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