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해 주세요
[인터뷰]김영진 대전청소년문화원 이사장
"장애에 대한 편견 불식시킬 것"
박길수 기자 bluesky@cctoday.co.kr
▲ 김영진 대전청소년문화원 이사장
"장애인 청소년과 비장애인 청소년 3명이 한 팀을 이뤄 나란히 걸어가는 모습에서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합니다."
오는 22일 대전예술의전당 광장에서 열리는 '장애인·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라디엔티어링(Radienteering)'행사를 주최한 대전청소년문화원의 김영진 이사장은 "장애·비장애 편견을 없애는 데 행사 취지가 있다"고 설명했다.
라디엔티어링은 라디오의 지시나 안내에 따라 목적지를 찾아가는 행사로 radio와 orienteering의 합성어이다.
올해로 두 번째 열리는 이번 라디엔티어링 행사엔 청소년과 자원봉사자 1000여 명이 참가, 장애청소년 1명, 비장애청소년 2명 등 3명이 한 팀을 이뤄 엑스포과학공원까지 함께 걸어가면서 라디오를 통해 부여되는 문제를 푼다.
사회복지법인 성재원과 공동 주최한 이번 라디엔티어링 행사엔 특히 장애인 그룹사운드가 출연해 눈길을 끈다.
김 이사장은 "시각장애인들로 구성된 그룹사운드 오아시스를 초청, 꿈돌이동산 야외무대에서 축하공연을 열어 행사 분위기를 고조시킬 것"이라고 소개했다.
김 이사장은 이 밖에 인터넷 중독 예방 캠페인과 청소년 선도 웅변대회 등 건강한 청소년 문화 육성을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다.
김 이사장은 "라디엔티어링 행사를 매년 개최해 지역의 의미있는 청소년 문화행사로 정착시킬 계획"이라며 "장애청소년들에게 좀더 관심을 갖도록 여러 가지 뜻깊은 일을 계속해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2005년 10월 11일
박길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카페 게시글
박사모 대전서구을지부
충청투데이 신문에 제 인터뷰 기사가 실렸어요
새나라
추천 0
조회 78
05.10.11 11:13
댓글 10
다음검색
첫댓글 정말로 축하 드립니다....
늘 좋은일만 하시는 새나라님 내년 오월까지 쭈~~욱 이여 지시기를 >>>>>>>>>.
축하합니다^^ 영진 구론산 ^^ 근데 라디엔팅 대회 어케 신청하는거여? ^^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새나라님의 발걸음도 가벼워 지셨음 합니다^^
축하드립니다. 내년에 결실을 맺으시기 바라면서... 꼭 이루어지시리라 믿습니다.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늘 행복이 가득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하시는일 마다 모두 잘되시길 기도드립니다.
마음 가득히 담아 축하 드립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