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개요
국내 판로 개척 및 확대를 희망하는 여성기업제품을 선발하여 TV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방송 입점, 홍보영상제작, 교육ㆍ멘토링 등을 지원해 드리는 사업입니다.
☞ 홈쇼핑 판매 취급기준에 적합한 여성기업 제품 및 일반소비자가 구매가능한 B2C 품목을 취급하는 여성기업
☞ 홈쇼핑 및 온라인 진출교육, SNS 광고영상 제작비 등 지원
지원분야 및 대상
ㅇ 지원대상
- 홈쇼핑 판매 취급기준에 적합한 여성기업 제품 및 일반소비자가 구매가능한 B2C 품목을 취급하는 여성기업
ㆍ 당해연도 타 지원사업을 통해 동일지원을 받은 여성기업은 제외
ㅇ 신청자격
- 온라인 판로교육 : 여성기업 500개사(선착순 마감)
- 판로별입점지원사업 : 「온라인 판로교육 신청서」 접수 시 「2021년 판로지원사업신청서(하단의 첨부파일 참조)」를 함께 제출하며, 교육 수강 완료* 후 서류심사 및 품평회** 를 통해 최종 선정
* 교육 수강 완료 : 강좌별 「수료 이수 기준」에 부합할 것
** 품평회 : 공영홈쇼핑 입점지원 · 홈쇼핑 인서트영상 제작비 지원 · 라이브커머스 방송지원 · SNS 광고영상 제작비 지원
지원조건 및 내용
ㅇ 지원사업 개요
연번 | 사업명 | 지원규모 | 지원내용 |
1. 온라인 판로 교육 |
홈쇼핑 및 온라인 진출교육 | 500개사 (선착순) | ①TV홈쇼핑 등 온라인 시장 진출을 위한 전문교육 |
2. 1:1 전문가 멘토링 |
전문가 멘토링 및 사후관리 | 50개사 | ①판로 입점지원에 최종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유통채널 진출 준비 과정에 따라 1:1 전문가 컨설팅 제공(기업당 2~3회) ②사후관리 운영 : 사업 종료 후 리뷰, 향후 전략에 대한 전문가 컨설팅 제공 |
3. 판로별 입점지원 사업 |
3-1 | 공영홈쇼핑 입점지원 | 20개사 | ①방송송출료 지원 (지원금 8백만원, 기업자부담 7백만원) ②인서트영상 제작비 지원 (제작비의 70% 이내 최대 3백만원) |
3-2 | 홈쇼핑 인서트 영상 제작비 지원 | 10개사 | ①국내 홈쇼핑 및 T커머스 판매 방송을 위해 사용하는 사전영상제작비 지원 (제작비의 70% 이내 최대 3백만원) |
3-3 | 라이브커머스 방송지원 | 10개사 | ①라이브방송에 제품 방송 ․ 판매 지원(판매수수료 9~10%는 기업 부담) |
3-4 | SNS 광고영상 제작비 지원 | 10개사 | ① SNS 광고영상 제작비 지원(제작비의 60% 이내 최대 2백만원) |
ㅇ 온라인 판로 교육
- 접수기간 : ’21. 2. 4(목) ~ 2. 19(금), 13시까지 접수시
- 접수방법 : 온라인 접수(☞바로가기)
신청방법 및 서류
ㅇ 신청 방법 : 이메일 접수
- E-mail : tvhome@wbiz.or.kr
ㅇ 제출 서류 : 신청서
주관기관 담당부서 및 담당자
주관기관담당부서전화번호홈페이지URL담당자명담당자 이메일
접수기관 담당부서 및 담당자
접수기관담당부서전화번호홈페이지URL담당자명담당자 이메일
기타사항
※ 자세한 사항은 여성기업 종합정보포털 홈페이지(☞바로가기) 참조
문의처
ㅇ 한국여성경제인협회(Tel : 02-369-0958, E-mail : tvhome@wbiz.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