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유아를 위한 교수방법에서
사회적 통합활동은 교사가 전반적 발달 능력이 우수한 또래들을 선정해서 장애유아들과 함께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것이고,
또래주도 중재는 발달능력이 우수한 또래들이 직접 장애유아의 발달을 돕는다는 것에 초점을 두는 것이...맞을까요...???
두 개념 모두 또래를 통해 장애 유아의 발달 촉진을 돕는다는 공통점이 있는 것 같은데.. 제가 잘 이해한것이 맞는지 모르겠습니다ㅠㅠㅠ😭😭
감사합니다ㅠㅎㅎ💗💗💗
첫댓글 네 선생님^^ 이해하신대로<또래주도중재>는 교사가 일반 유아 중 발달면에서 유능한 유아 1명을 훈련하여 그 유아가 장애유아를 교수하는 방식입니다. (교사는 이 1명의 일반유아가 장애유아의 개별화 교수목표 행동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도록 가르칩니다.) <사회적 통합활동>은 발달능력이 우수한 일반유아 2-3명과 장애유아가 소집단으로 정해진 영역에서 짧은 시간동안 교사가 계획한 구조화된 사회화 활동을 하는 것입니다.
첫댓글 네 선생님^^ 이해하신대로
<또래주도중재>는 교사가 일반 유아 중 발달면에서 유능한 유아 1명을 훈련하여 그 유아가 장애유아를 교수하는 방식입니다. (교사는 이 1명의 일반유아가 장애유아의 개별화 교수목표 행동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도록 가르칩니다.)
<사회적 통합활동>은 발달능력이 우수한 일반유아 2-3명과 장애유아가 소집단으로 정해진 영역에서 짧은 시간동안 교사가 계획한 구조화된 사회화 활동을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