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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증권 자동차/부품/타이어 장문수]
한온시스템
BUY/18,000원(유지/유지)
유럽 프리미엄 브랜드 BEV 시스템 수주
투자포인트 및 결론
- 1Q22 영업이익은 305억원(-67.6% yoy, OPM 1.5%) 기록, 컨센서스 27.8% 하회. 포드 F150, GM 허머 등 신규 EV 투입으로 전동화 매출 비중이 24% 달하며 전사 매출 증가를 견인. 단, 원재료비, 운송비, 에너지비, 인건비 등 비용이 800억원 증가하며 예상대비 부진
- 원자재가 상승 부담은 고객사 전가가 상당부분 가능해 수익성은 1Q22 저점 이후 회복 전망. 美 OEM, 유럽 고급 OEM 중심 전동화 전략에 따른 관련 시스템 수주와 매출 발생하고 있어 현 주가에서 매수 추천. 투자의견 BUY, 목표가 18,000원 유지
주가이슈 및 실적전망
- 1Q22 Review: 전기차 증가로 전사 매출 증가 견인했으나 비용 증가로 예상에 못미친 실적 기록
1) 매출액 2.0조원(+5.9% yoy, +2.8% qoq), 영업이익 305억원(-67.6% yoy, -49.8% qoq, OPM 1.5%), 지배순이익 197억원(-66.5% yoy, -80.7% qoq) 기록
2) 영업이익기준 컨센서스 422억원(OPM 2.3%)과 당사 추정치 331억원(OPM 1.7%)을 각각 27.8%, 8.0% 하회
3) 요인: 포드 F150, GM 허머 등 신규 EV 투입에 따른 볼륨 증가로 공급망 회복 지연 이슈를 극복. 전동화 매출 비중이 24% 달하며 전사 매출 증가를 견인. 단, 원재료비 320억원, 운송비 200억원, 에너지비 80억원, 인건비 등 200억원 비용 증가하며 부진. 신규 수주는 전기차 중심의 수주 늘며 연간 목표의 30%를 달성, 유럽 프리미엄 브랜드 차세대 전기차 시스템 두번째 수주
- Key Takeaways: 완성차 전동화 전략 강화로 수주 환경 개선 + 최악의 경영환경에서 회복
1) xEV 향 신규 수주 확대: 주요 완성차 업체의 전기차 전환 투자 전략이 구체화되며 2022년~2023년 신규 수주 대폭 증가 전망. 동사는 2022년 1.5억 달러 이상의 신규 수주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이는 2011년 1.14억달러 대비 큰 폭의 증가. 21년 신규 수주의 80%, 21년 말 수주 잔고 중 45%가 친환경차로 전동화 전환에 대한 직접적 수혜 중
2) 최악의 경영환경에서 회복: 반도체 공급 차질은 주요국 정부의 공급 회복 노력으로 2022년 하반기로 갈수록 점진 정상화 기대. 원재료비도 시차는 존재하나 고객사의 전가가 가능한 구조로 마진 압박 완화 전망
주가전망 및 Valuation
- 최근 공급망 불안 지연 가능성이 높아지며 2022년 가이던스에서 제시한 매출액 8.0조원~8.4조원은 상단이 아닌 하단에 가까이 부합할 것으로 전망. 다만, 원자재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비용 절감 활동과 고객 전가 등을 통해 수익성 가이던스는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
- 북미 시장의 전동화 전환이 기대보다 빠르게 진행됨에 따라 제한적인 대응 가능 업체의 수주 독식은 당분간 지속될 전망. 유리한 가격 조건에 기대 이상의 공급 확대는 단기적으로 고객사 확장, 수주 규모 확대로, 장기적으로 빠른 매출 증가와 수익성 개선으로 나타날 전망. 1Q22 실적 부진으로 낮아진 주가 상황을 매수 기회로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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