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강생 Q&A 게시판 이용 시 다음 사항을 준수해 주십시요.
- 다양한 의견과 정보공유를 위하여 비공개 댓글은 지양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위해 질문과 관련한 교재 페이지 또는 동영상 강좌 번호를 제시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교수님 질문 남깁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
1. 민우가 목에 걸고 있던 명찰 같은 것을 선생님께 보여주면서 '민우 북극곰, 민우 북극곰' 그러더라고요
해당 문장에서 민우가 '민우 북극곰, 민우 북극곰'은 교사가 민우 북극곰이라고 말한 이후 즉시 반복했으니 '즉각반향어'이고, 그 기능은 '자기규제'로 봐도 괜찮을까요?
2. 건강장애 선정은 다른 특수교육대상자의 선정 절차와 동일하기 때문에 교육장 또는 교육감에서 제출해야 하고, 그래서 교육청에 제출하는 것은 이해가 되는데
학교가 왜 포함되어 있는지 갑자기 의문이 생겨.. 질문 남깁니다
3. 건강장애 기출문제 2번입니다!
병원학교에서 개별화교육계획을 작성할 때 병원학교 교사의 소속학교가 주체가 되는 것으로 예전에 기본 강의 때 필기를 했었는데 아래 내용을 보면 학생의 소속학교가 주체가 된다는 내용인 것 같은데 둘 중 무엇으로 알고 있으면 되나요?
마지막까지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
첫댓글 안녕하세요? 김남진입니다.
1. 파워카드 전략입니다. 그런데 굳이 반향에 대해 생각할 필요가 있을까요.
선생님께서 언급한 것은 주인공이 좋아하는 관심사에 해당하는 것이고 이를 통해 북극곰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상기하게 하는 것이기 때문에 반향어와 관련짓는 것은 큰 의미가 없다고 보입니다만. 그럼에도 반향어와 관련짓는 다면 선생님의 분석은 타당함니다.
2. 첨부한 사진의 동그라미 1번에 제시되어 있는 학교를 말씀하시는 건가요? 교육청에 직접 접수, 학교에 접수할 수도 있음을 고려해 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