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CI가 주제별 지수를 구축하는 방법: 단계별 가이드
https://www.visualcapitalist.com/sp/msci01-how-msci-builds-thematic-indexes-a-step-by-step-guide/
MSCI가 주제별 지수를 구축하는 방법: 단계별 가이드
MSCI가 주제별 인덱스를 어떻게 구축하는지 궁금한 적이 있습니까?
향후 비즈니스 성과를 견인할 수 있는 장기적이고 구조적인 추세를 파악하기 위해 회사는 체계적인 접근 방식을 따릅니다. MSCI의 이 그래픽은 주제별 색인을 생성하는 데 사용되는 프로세스의 각 단계를 분석합니다 .
1단계: 지수 목표 개발
MSCI는 먼저 업계 전문가의 광범위한 연구와 통찰력을 바탕으로 주제가 포착하려는 목표에 대한 광범위한 설명을 작성합니다.
2단계 및 3단계: 하위 주제 나열, 키워드 목록 생성
전문가와 함께 MSCI는 일치하는 비즈니스 활동을 식별하기 위해 하위 주제 또는 "시드 단어" 목록을 만듭니다.
그런 다음 팀은 주제를 설명하는 적절한 문서 모음을 수집합니다 . 자연어 처리는 단어 빈도와 관련성을 효율적으로 분석하여 시드 단어와 문맥상 유사한 보다 자세한 키워드 세트를 생성합니다.
4단계: 관련 회사 찾기
MSCI는 재무 보고서를 분석하여 다음 두 가지 방법을 사용하여 주제와 관련된 회사를 선택합니다.
- 직접적인 접근 방식: 세그먼트 이름이 테마 키워드와 일치하면 회사의 비즈니스 세그먼트에서 발생하는 수익은 100% 관련성이 있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러한 직접 일치 세그먼트의 표준 산업 분류(SIC) 코드는 간접 접근 방식에 사용되는 적격 SIC 코드 목록을 구성합니다.
- 간접적인 접근 방식: 세그먼트 이름이 테마 키워드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 MSCI는 다음을 수행합니다.
- 회사 설명에 언급된 테마 키워드의 밀도를 분석합니다. 최소 2개의 고유 키워드가 필요합니다.
- 키워드 밀도는 테마 정렬의 낮은 확실성을 반영하기 위해 "할인 요소"를 결정합니다.
- 적격 SIC 코드가 있는 사업 부문의 수익은 이름 지정 방법에 관계없이 할인 요소에 따라 축소됩니다.
두 접근 방식 모두에서 테마에 적용할 수 있는 총 수익 비율에 따라 회사의 관련성 점수가 결정됩니다.
5단계: 주식 선택
마지막으로 MSCI는 포함될 주식의 범위를 좁힙니다.
관련성 점수와 시가총액이 높은 기업은 지수에서 더 높은 가중치를 가지며, 한 발행자에 대한 최대 가중치는 5%로 제한됩니다. 최종 선택된 주식은 다양한 부문에 걸쳐 있습니다.
지수가 구축되면 반년마다 검토되고 다음을 기준으로 업데이트됩니다.
테마 키워드는 매년 5월에 검토됩니다. 전반적으로 MSCI의 주제별 지수 구성 프로세스는 객관적이고 확장 가능하며 유연합니다. 캡처하려는 테마에 따라 프로세스를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