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간에는 구약의 많은 선지자들이 조망한 하나님의 나라의 성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나님께서 육적인 이스라엘은 불순종으로 인해 앗수르와 바벨론에 파시고 흩으셨으나 그것으로 그 나라에 대한 모든 섭리를 중단하신 게 아니고 새로 세워질 국가 곧 <메시야의 나라>를 구상하시고 당시의 선지자들에게 예고하셨던 것입니다.
그러면 그 선지자들이 예고한 그 나라는 어떤 나라일까요?
메시야의 강림으로 인해 이루어질 나라입니다. 새로운 나라는 그 본질에 있어서는 하나님의 나라로써 변함이 없는 것이지만 통치자가 바뀌어야 자연히 새로운 나라가 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구약의 여러 왕들과는 차원이 다른 통치자 곧 메시야를 보내셔서 새로운 나라를 세우시겠다고 예고하신 것입니다.
다음 여러 구절이 이 사실과 관계가 있습니다.
1.이새(다윗의 부친)의 후손으로 오신다.
사11:10 "그 날에 이새의 뿌리에서 한 싹이 나서 만민의 기호로 설 것이요...“
이 예언은 예수님께서 다윗의 후손으로써 태어나심으로써 성취되셨습니다.
마1:1 ”아브라함과 다윗의 자손 예수 그리스도의 계보라.“
2.어린아이로 태여나실 것이다.
사9:6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게게 주신 바 되었는데...“
이 예언은 예수님께서 마리아에게 잉태하여 한 아기로 출생하심으로써 성취되었습니다.
마1:21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3.베들레헴에서 탄생하실 것이다.
미5:2 "베들레헴 에브라다야 너는 유다족속중에 작을지라도 이스라엘을 다스릴자가 네게서 내게로 나올 것이라. 그의 근본은 상고에, 태초에니라.“
이 예언도 예수님이 다윗의 고향 베들레헴에서 출생하심으로써 성취되었습니다.
마2:1 ”헤롯 왕 때에 예수께서 유대 베들레헴에서 나시매 동방으로부터 박사들이 예루살렘에 이르러 말하되“
4.다니엘은 메시야가 예루살렘 성 중건령후 69이레 후에 메시야가 기름 부음을 받음으로써 출현할 것이다.
단 9:25 "그러므로 너는 깨달아 알지니라 예루살렘을 중건하라는 영이 날 때부터 기름부음을 받은 자 곧 왕이 일어나기까지 일곱이레와 육십이 이레가 지날 것이요.."
이 구절에 대한 할레이의 <성서핸드북>의 해석에 의하면 중건령이 일어난 것이 기원전 457년이었으므로 그로부터 69이레 즉 483일을 일일일년 계산법으로 계산하면 기원후 26년 즉 예수님께서 침례를 받으신 해가 나옵니다. 이 계산에 의해서도 예수님이 메시야란 것이 입증되는 것입니다.
5. 나귀를 타시고 예루살렘 성에 입성하실 것이다.
슥9:9 "시온의 딸아 크게 기뻐할지어다. 예루살렘의 딸아 즐거이 부를지어다.보라 네 왕이 네게 임하나니 그는 공의로우며 구원을 베풀며 겸손하여서 나귀를 타나니 나귀의 작은 것 곧 새끼나귀니라.“
이 예언은 AD 31년 4월 유월절 기간에 예수님께서 나귀를 타시고 예루살렘 성으로 입성하심으로써 성취되었습니다.
마21:6-7 제자들이 가서 예수께서 명하신 대로 하여 나귀와 나귀 새끼를 끌고 와서 자기들의 겉옷을 그 위에 얹으매 예수께서 그 위에 타시니”
6. 시온산에서 다스리실 것이다.
슥14:4 "그 날에 그의 발이 예루살렘 앞 곧 동편 감람산에 서실 것이요 ..."
미4:7 "나 여호와가 영원까지 그들을 치리하리라..."
7. 천하의 왕이 되실 것이다.
슥14:9 "여호와께서 천하의 왕이 되시리니 그 날에는 여호와께서 홀로 하나이실 것이요 그 이름이 홀로 하나이실 것이며.."
8. 공평과 정의로 통치하실 것이다.
렘23:5-8 "보라 때가 이르리니 내가 다윗에게 한 의로운 가지를 일으킬 것이라. 그가 왕이 되어 지혜롭게 행사하며 세상에서 공평과 정의를 행할 것이며..."
이상을 볼 때에 선지자들이 예견한 하나님 나라는 메시야가 오셔서 세우실 나라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예수님에게서 이 예언들의 대부분이 문자적으로 성취된 것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아직 이루어지지 않은 부분들이 있지만, 그것은 예수님의 재림을 통해서 앞으로 이루어질 것임을 우리는 예수님과 사도들의 여러 증언을 통해 알 수 있는 것입니다.
이로 볼 때, 예수 그리스도께서 바로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실 바로 그 메시야이신 것입니다.
첫댓글 구약의 선지자들은 초림과 재림을 같은 선상으로 보았습니다.
이천년의 시간을 같은 시간대로 본 것이지요~!!
앞으로 우리가 보는 메시아왕국도 마찬가지입니다.
재림하시는 세상끝과 새예루살렘성으로 입성을 같은 시간대로 보고 있는 것이지요~!!
하지만, 그 사이에는 지상천년왕국이 있습니다.
할렐루야~~
아멘~!!
아바돈 빙의설주의자 답다. ㅎㅎㅎㅎ
이미 다 이루셨는데 또다른 예수를 기다리는 자들
임마누엘의 하나님이란 걸 모르시나
다시 오신다고 하니 먼 곳에 계신 줄 아는 어리석은 자들
그 입을 다물고 열심을 내어 찾고 구하고 두둘길지라!
하나님의 왕국은 성령님이 강림하시어 사람들을 거듭나야 들어가는 것이고
메시아의 왕국은 메시아가 강림하셔야 들어갈 수 있고
이 답답아
거듭나야 하나님의 왕국에 들어간다고 해도
이 빙신은 메시아가 오셔야 세워진다고 지랄을 하네
니 주장에 메시아이신 예수님이 안 오셨기 때문에 하나님의 나라는 안세워졌냐?
그럼, 예수님이 오시기 전에 성령으로 거듭나서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간 사람 있나요?
없나요?
왜 하루가 지났는데도 대답이 없는겨?
그리스도가 안 오셔도 하나님 나라엔 들어갈 수 있는 거냐고!
공평과 정의로 다스리실 위대하신 우리주님의 탄생은 그 자체가 축복입니다
전능하신 하나님
영존하시는 아버지
기묘라
모사라
평강의 왕이신 주님!
엎드려 경배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