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Sun Liping: "가난한 사람은 살 여유가 없고 중산층은 감히 사지 않는다"는 것이 일반적일 것입니다
https://cn.ntdtv.com/gb/2024/04/16/a103871868.html
Sun Liping: "가난한 사람은 살 여유가 없고 중산층은 감히 사지 않는다"는 것이 일반적일 것입니다
쑨리핑 칭화대 교수는 연설에서 중국 경제가 침체기에 있으며 대규모 집중소비 시대는 기본적으로 끝났다고 말했다. 데이터 맵. (비디오 스크린샷)
베이징 시간: 2024-04-17 01:15
페이스 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신당통신, 베이징 시간, 2024년 4월 17일] 최근 칭화대학교 손립핑 교수는 연설에서 중국 경제가 위축되고 대규모 집중 소비 시대는 기본적으로 끝났다고 말했다. . “ 가난한 사람은 소비할 여유가 없고 , 중산층은 감히 소비하지 않으며 , 부자는 무엇을 소비해야 할지 모른다”는 말이 일반화될 것입니다.
4월 15일 중국 매체 21세기 비즈니스 헤럴드에 따르면 쑨립핑 칭화대 은퇴교수가 지난 14일 기조연설에서 중국 경제가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으며 소비산업도 전환점에 들어섰다고 말했다. .
그는 “경제적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지난 수십 년간의 팽창기에 해당하는 경기 위축 있다”며 “동시에 우리가 경험했던 대규모 집중 소비 시대는 기본적으로 끝났다”고 말했다. "
그는 개혁개방 이후 중국이 이제 막 글로벌 소비자 혁명의 물결을 따라잡았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수십 년간 소비자 혁명 시대에 소비는 융합과 무리순응의 특징을 보여왔습니다. 그러나 대규모 집중소비에서 일상적 소비로 변화하면서 충동적이고 수렴적인 집중소비 단계는 끝날 수도 있다.
그러나 점차 분화되고 있는 현 상시소비 단계에서 “ 가난한 사람은 소비할 여력이 없고 , 중산층은 감히 소비하지 않으며 , 부자는 무엇을 소비해야 할지 모른다”는 상황이 흔한 현상이 되었다. 그리고 소비차별화 속에서 경기 위축 의 배경을 고려하면 사회 전체의 소비는 하락세를 보일 수도 있다.
Sun Liping은 “과거에는 대규모 집중 소비 과정이 기술 혁명과 관련되어 있었지만 이제 이 기술 혁명은 기본적으로 끝났고 아직 새로운 것이 대규모로 등장하지 않았기 때문에 기술이 한 단계에 진입했습니다. TV, 자동차 등 온갖 부가 기능이 있지만 그 중 상당수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는 진정한 혁신이 미래를 결정한다고 말했지만 중국에는 두 가지 특징이 있다. “첫째, 과거에는 사회 전체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선도 산업이 많았고, 소수의 선도 산업이 이를 결정하는 시대가 있었습니다. 둘째, 기업이 추세만 따르면 돈을 벌 수 있는 시대는 지나가야 할 것이다.”
또한 쑨리핑은 '은경제'로 인한 소비 동향을 분석하면서 중국의 고령화 과정은 상상을 훨씬 뛰어넘을 수 있으며, 고령화 정도는 상상보다 더 심각할 수 있다고 말했다. 월 연금이 10,000위안 이상인 인구가 약 1,000만 명이 넘습니다. 앞으로 '실버 헤어 시장'은 매우 커질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소비는 패션과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The Epoch Times에서 재인쇄/편집자: Lin Q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