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cr_strat.txt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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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tion romans_julii, comfortable caesar ; Fortified Conquest 로 바꾸면 공격적으로 바뀝니다.
superfaction romans_senate
denari 50000 ; 200000 로 바꾸면 초기 자본이 200,000 이 됩니다.
settlement
{
level large_town
region Etruria
year_founded 0
population 4000 ; 20000 로 바꾸면 해당 도시 인구가 20,000이 됩니다.
character Flavius Julius, named character, leader, age 47, , x 89, y 82
traits GoodCommander 2 , NaturalMilitarySkill 1 , GoodDefender 1 , PoliticsSkill 3 , GoodAdministrator 2 , Austere 1
ancillaries aged_retainer
army
unit roman generals guard cavalry early exp 1 armour 0 weapon_lvl 0
unit roman hastati exp 1 armour 0 weapon_lvl 0
unit roman hastati exp 1 armour 0 weapon_lvl 0
unit roman triarii exp 1 armour 0 weapon_lvl 0
unit roman triarii exp 9 armour 3 weapon_lvl 3 ; 붙여넣기 신공으로 해당부대 20 이하로
unit roman triarii exp 9 armour 3 weapon_lvl 3 ; 늘려놓으면 초기 부대가 막강하죠
unit roman triarii exp 9 armour 3 weapon_lvl 3 ;
unit roman archer exp 1 armour 0 weapon_lvl 0
첫댓글 감사합니다~ 근데 결국 미디블과 틀리 로마토탈워는 매턴당 자금 지원을 못하는 것인지.근데 spqr은 도시 세개만 있어도 풀군단 뽑아내던데...다물님이 알려주신 내용과 spqr의 descr_strat.txt 파일을 비교해보구 수정할껀 해야겠네요.
SPQR 모드에서 매턴당 자금관리 방식은 제가 모르는 부분이지만, 써렉텀2에서는 스크립트에서 조정을 하더군요.
게임중 ---> ~ 키 ---> 누르고 전에 사용한 치트키 보려고 올려보면 매턴마다 각각의 나라의 금액을 조정하는 치트키가 (예: add_money rome -200000 )발효되더군요.
로마토탈워에서는 매턴당 자금 조정하려면 치트키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해당 팩션에 자금을 매번 넣어주는 거죠. 미디블처럼 자동으로 조정하는 방법은 제가 아직 모르겠네요.
descr_strat.txt 만 수정하고 게임을 새로 시작만 해도 상당히 난이도가 올라가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아군은 약하게하고, 적은 강하게 하고싶으시다면
descr_strat.txt 에서 원하는 팩션의 도시내 건물을 상향조정하시고, 팩션의 성향을 공격적으로 하고, 각 부대를 풀군단(6~7부대 풀군단, 초기자본 이십만이상)으로 만들어 놓고 게임하셔도 괜찮을 것 같네요.
병영 0턴모드가 불편한 이유가 한참 싸움을 하면 인구가 500으로 떨어져 더이상 병력을 생산을 못 하는 지경까지 가는 것이죠.
대규모 전쟁을 초반에 할려고 하지 마시고, 50~100턴 정도 여유로 점령을 자제하시고, 경제와 인구를 키우고 나서 각 팩션과 전쟁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spqr모드처럼 대규모 물량전을 하고 싶으셔서 그러실텐데, 여러가지를 많이 조정하셔야 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