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칭 구조물 라인 프레임 구조물을 통한 마당 테라스와 발코니 테라스를 각각 구성하고 내부는 협소주택 공간 조성으로 계단실을 활용한 홈 공간 디자인 적용이 인상 깊게 다가서는 인테리어 활용 사례 이다.
협소주택 특성상 폭이 좁은 전후면 파사드와 대체적으로 길이가 긴 형태를 띠고 있기에 파사드를 어떻게 연출하느냐와 더불어 실용적 내부 공간을 어떻게 다루느냐가 관건인데 바로 이러한 두가지 요소들의 특별함이 있는 협소주택 비대칭 구조물 익스테리어 계단실 활용 홈인테리어 제안 다루어 낸다.
상부 발코니 아래 떨어지는 빛과 전면 우측면 뚫린 구조물화 되어진 마당 테라스 등으로 개방형 느낌이 이는 아웃도어 공간 조성을 이루고 있다.
입구 초입 그리고 계단실 조성되어진 협소 공간 초입부 구성이다.
폭이 좁은 협소주택 임에도 이처럼 떡하니 계단이 중앙에 자리하고 있고 계단 옆으로는 또 단 구성 형태로 계단을 추가 조성하여 놓았다.
바로 이러한 계단을 통하여 홈 공간 인테리어를 풀어낸 특별함이 이 집의 특징이라 할 수 있겠다.
계단 측벽 활용하여 붙박이 의자 를 구성하고 홈시네마 공간을 구성하여 놓았다.
이처럼 가까이서 또 한켠 거리를 두고 또한 주방 공간과 연계되어져 좁은 집 협소주택의 내부 홈인테리어를 다루고 있다.
주방 위로는 또 알씰하게 환기창이며 에어컨 등의 공간을 챙겨 넣은듯 하다.
주방 공간 구성 뷰 이다.
주방 맞은편으로 발코니 테라스 구축되어지며 이 집 또 하나의 소중한 공간을 만들어 낸다.
우선 좌면 주방은 계단을 이용하여 주방쪽은 스탠드 의자로 그리고 거실쪽은 좌식의자로 챙긴 부분이 눈에 들어서고 전면으로 거실과 밖으로 발코니 테라스 연동시켜 놓은 형태로 이루어져 있다.
입구 초입과 계단실 조성 뷰 이다.
모든 공간에 수납을 위한 공간 활용도를 이처럼 찾아 볼 수 있다.
이번 협소주택의 공간 구성을 보자면 바로 좌측 계단벽으로 욕실을 풀어낸 동선 구획을 엿볼 수 있다.
입구 초입에서 벽체로 나누어 2층 계단을 조성하고 한쪽에는 수납 선반과 벽 테이블 구성하고 또 다른 한쪽으로는 이처럼 욕실을 조성하여 작은 집 협소주택 공간을 알뜰하게 다루어 놓은 형태이다.
작은집이면서 좁기까지한 협소주택에 발코니 테라스 품은 비대칭 구조물 익스테리어와 내부 계단실을 생활에 적극 끌어들여 활용한 홈인테리어 공간 구성이 남다른 집 구성 소개 담아 낸다.
토지사랑 http://cafe.daum.net/tozisarang/
토지투자동호회밴드
(카페회원님들은 같이이용하시면됩니다)
추천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