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지난 8월 20일 어린이집 전체 정전이라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되었다는 건 알고 계시죠? 제일 먼저 한국전력공사에 정전신고 두번째 '아이들을 어떻게 케어해야하지?' 순간 반짝! '코끼리차에 에어컨 틀어 아이들 대피시키자.' 결정하고 코끼리차 시동걸어 놓고 아트힐 금천에서 얼음가져다 시원한 물 먹이고 근처 마트에서 얼른 아이스크림 사다 먹이고 ᆢ 우리 아이들은 코끼리차에서 아이스크림도 먹고 재미있다며 신나했지만 선생님들과 저는 다시 전기가 들어오는 시간까지 어떻게 이 상황을 헤쳐 나갈 수 있을까 고민했던 것 같습니다. 그 계기로 정전 대비 훈련을 했습니다. 우리에게도 일어날 수 있구나! 생각하며 좀더 체계적인 재난대비훈련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부모님, 그 과정에서 정전되었던 시간 동안 CCTV 녹화가 되지 않았다는 걸 어제 상당구청에서 안전점검 나오신 주무관님의 말씀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정전되면 전기가 공급되지 않으니 녹화가 안되는 게 당연한 일이지만 사실 CCTV 관련해서 생각을 못했습니다. 그로인해 부모님들께 상황을 안내하지 못했습니다.
CCTV는 우리 아이들이 어린이집에서 생활하는 시간동안에는 무조건 60일 이상 녹화가 되고 저장되어야 합니다. 또한 매월 1회 이상 CCTV가 정상작동을 하고 있는지 60일이상 저장되어 있는지 정기점검을 하고 기록을 해야합니다. 우리 꿈돌이예능어린이집은 가능한 매주 월요일 출근해서 점검을 하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점검했을 때 지난 20일처럼 정전상황이나 기계고장으로 CCTV가 녹화되지 않았을 때 부모님들과 구청에 알림을 해야합니다.
이에 언제: 8월 20일 화요일 시간: 11분 50부터 1시 40분 사유: 어린이집 전체 정전 어린이집 CCTV가 녹화가 되지 않았음을 보고합니다.
여름에서 이제 본격적인 가을임을 알리는 절기 처서입니다. 코로나 19가 재유행되고 있는 요즘 가능한 마스크 착용하기 수시로 손씻기 실내환기 자주하기 발열 및 호흡기 증상시 의료기관 방문하기 백신접종하기로 슬기로운 일상생활하며 건강을 지켜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