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사랑 엔딩(Just For Meeting You)
개봉 : 2025.08.27.
등급 : 전체 관람가
장르 : 멜로/로맨스
국가 : 중국
러닝타임 : 103분
배급 : ㈜바이포엠스튜디오
원작 : 장하오천의 소설 '나의 세상을 완성해 줘'
시놉시스
청춘은 누군가를 좋아하면서 시작된다. 순진한 얼굴 뒤에 제멋대로 꼼수왕 ‘양쓰훠’와 청순한 외모 뒤에 공부와 운동까지 갓벽한 찐 사기캐 ‘쉬녠녠’. 사소한 장난에서 시작된 세 판의 내기. 불타는 승부욕으로 티격태격 경쟁하던 두 사람은 어느새 서로의 세계에 스며들기 시작한다. 첫사랑은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속설에 도전하는 두 사람. 과연 이들은 어떤 엔딩을 맞이할까?
첫사랑 엔딩(Just For Meeting You)
첫사랑 엔딩은 중국 멜로 로맨스 영화로 2025년 8월 27일 개봉 예정입니다.
러닝타임은 총 103분입니다.
가슈 츄가 첫사랑 엔딩 영화의 테마곡인 Loveholic을 불러 7월 21일에 발매되었다고 합니다.
이 곡은 2003년 발표된 밴드 Loveholic의 원곡을 재해석한 곡이며, 영화 분위기와 감정선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 중입니다.
첫사랑 엔딩은 이가인지명의 남자 주인공인 송위룡이 양쓰훠 역을, 탈궤의 여자 주인공인 류호존이 쉬녠녠 역을 맡았습니다.
양쓰훠는 열정적이고 장난기 많으며 일명 "중이병" 특유의 분위기를 지닌 소년입니다.
그가 쉬녠녠과 처음 만났을 때, 선반 맨 위의 빵을 대신 꺼내주며 먼저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데 이때 그의 눈빛에서는 사랑의 순간, 첫 설렘이 드러납니다.
쉬녠녠은 아버지의 이른 죽음으로 인해 조숙해졌고 성격은 시크하면서도 부드러운 면을 지닌 외강내유한 인물입니다.
전학생으로서 양쓰훠와 오해로 인한 갈등을 겪게 됩니다.
두 사람은 처음에는 물과 불처럼 상극인 경쟁 관계였으나 점차 감정이 싹트기 시작합니다.
첫사랑 엔딩은 첫사랑은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흔한 속설에 도전하며 청춘과 사랑을 향해가는 소년과 소녀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순진한 얼굴 뒤의 제멋대로 꼼수왕 양쓰훠와 청순한 외모 뒤에 공부와 운동까지 완벽한 사기캐 쉬녠녠.
사소한 장난에서 시작된 세 판의 내기.
불타는 승부욕으로 티격태격 경쟁하던 두 사람은 어느새 서로의 세계에 스며들기 시작합니다.
첫사랑은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속설에 도전하는 두 사람은 과연 어떤 엔딩을 맞이할까요?
작가 장하오천의 소설집『我与世界只差一个你(아여세계지차일개니)』(국내 출간 「나의 세상을 완성해 줘」)에 수록된 단편 ‘念念相忘’(염염상망)을 각색한 작품인 첫사랑 엔딩!
2023년 중국 국내에서 개봉했을 당시 뜨거운 반응이 있었습니다.
“첫사랑의 설렘 담았다”…츄, ‘Loveholic’ 리메이크로 감성 자극→음원 발매
최민혁 기자
톱스타뉴스 기사 입력 2025.07.21. 08:14
(톱스타뉴스 최민혁 기자) 가수 츄가 러브홀릭의 대표곡 ‘Loveholic’ 리메이크 음원으로 첫사랑의 설렘과 아련함을 전한다. 21일 오후 6시, 츄는 영화 ‘첫사랑 엔딩’ 컬래버레이션 곡 ‘Loveholic’을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표하며 특유의 맑고 섬세한 음색으로 곡이 가진 감성을 새롭게 재해석했다.
원곡 ‘Loveholic’은 러브홀릭이 2003년 발표한 정규 1집 ‘Florist’의 타이틀곡이다. 슬픈 가사와는 대조되는 밝은 멜로디, 강렬한 록 사운드로 발표 당시 큰 사랑을 받았다. 이번 리메이크에서 츄는 슬픔과 밝음이 공존하는 편곡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자신의 섬세한 보컬을 입혀 완성도 높은 감성 표현을 선보인다.
특히 “아무것도 할 수 없잖아 / 못 견뎌 낼 거야 내일도 모레도 / 미칠 듯한 아픔에 / 그냥 이대로 울고 있겠지 / I'm Loveholic” 등 첫사랑의 순수하고 애틋한 감정을 녹여낸 가사가 듣는 이들에게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츄의 또렷한 음색이 원곡이 지닌 상징성을 한층 더 드라마틱하게 끌어올린다는 평도 이어진다.
츄는 예능 등 다양한 무대에서 특유의 밝고 러블리한 에너지로 대중의 사랑을 받는 아티스트다. 솔로 데뷔 앨범 ‘Howl(하울)’을 시작으로 ‘Chocolate(초콜렛)’, ‘Strawberry Rush(스트로베리 러시)’, ‘Only cry in the rain(온리 크라이 인 더 레인)’ 등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Loveholic’ 리메이크 역시 츄만의 색다른 통통 튀는 매력이 더해지며 팬들과 리스너들을 설레게 한다.
‘Loveholic’이 삽입된 영화 ‘첫사랑 엔딩’은 장하오천의 소설 ‘나의 세상을 완성해 줘’를 원작으로 하고 있다. 첫사랑은 이뤄지지 않는다는 속설에 도전하는 소년과 소녀의 청춘 로맨스를 그린 작품으로, 최근 1차 포스터 및 개봉일 정보가 공개되며 대중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한편, 츄가 가창한 영화 ‘첫사랑 엔딩’ 컬래버레이션 음원 ‘Loveholic’은 21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정식으로 만날 수 있고, 특유의 감성으로 첫사랑의 기억을 되새기고 싶은 이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