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 중국의 '생산 과잉'이 전면적인 무역 전쟁을 촉발할 수 있다
https://cn.ntdtv.com/gb/2024/04/18/a103872277.html
분석: 중국의 '생산 과잉'이 전면적인 무역 전쟁을 촉발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중국의 '과잉 생산력'이 불공정 경쟁으로 이어져 유럽, 미국과의 전면적인 무역전쟁을 촉발할 수도 있다고 분석한다. 데이터 맵. (게티 이미지를 통한 STR/AFP)
베이징 시간: 2024-04-18 12:23
페이스 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NTD 뉴스, 베이징 시간, 2024년 4월 18일] 중국 공산당은 ' 새로운 생산력 '을 개발하여 경제를 부양하려고 노력했지만 그로 인한 과잉 생산 문제는 전 세계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전문가들은 중국의 '과잉 생산력'이 불공정 경쟁으로 이어져 유럽, 미국과의 전면적인 무역전쟁을 촉발할 수도 있다고 분석한다 .
중국 공산당은 생산을 선호하며 소비 촉진에는 관심을 기울이지 않습니다.
영국 언론 '이코노미스트'는 중국 공산당의 소위 ' 신품질 생산성 ' 경제 전략이 대규모 소비를 통해 경제를 부양하는 전통적인 방식을 피하고 국가 권력을 이용해 첨단 제조업의 발전을 가속화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일자리 창출. 중국은 전기 자동차, 배터리, 바이오 제조 및 드론의 대량 생산 시대에 진입할 것입니다.
수년간 경제학자들은 중국이 소비 주도 성장 모델로 전환해야 한다고 강조해 왔습니다. 중국의 가계 소비는 GDP의 40% 미만을 차지하는데 비해 대부분의 국가는 50~60%를 차지합니다.
그러나 중국 공산당 고위 지도자들은 소비 진작을 위해 가계에 현금을 제공하는 방안에 반대하고 있다. 중국 공산당 지도자 시진핑은 2021년 당 매체 잡지에서 "'복지주의'를 통해 게으름을 키우는 함정에 빠지지 말 것"이라고 경고했다.
더욱이 중국 공산당은 더 나은 연금 제도, 의료 보험 제도를 구축하고 보다 보편적인 공공 서비스를 확대하여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고 소비자에게 자원을 재분배하며 가계의 예방적 저축을 줄이려는 의도가 없습니다.
홍콩과기대 공공정책연구소 선임강사 도널드 로우(Donald Low)는 4월 17일 닛케이 아시안 리뷰에 베이징의 '사회공학자들'은 항상 생산에 집착하고 있으며 이들 기획자들은 단순히 소비의 가치를 볼 수 없습니다!
기사는 생산을 선호하는 것이 중국 공산당의 장기적인 수출 지향 산업화 전략에 부합한다고 말했지만, 국내외 소비자의 수요가 충분하지 않으면 공급을 늘리면 생산 과잉 과 감소 로 이어질 뿐이라는 사실을 무시했습니다. 물가. 이는 전기 자동차, 태양광 패널 등 베이징 당국이 우선시하는 일부 신흥 산업에서 이미 일어나고 있습니다.
도널드 로우(Donald Low)는 중국이 '생산 과잉' 상태에 있으며 미국 및 유럽과 전면적인 무역 전쟁을 시작할 수도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
미국이 중국에 대한 301조 조사를 시작하고 추가 관세를 부과할 계획이다.
옐런 미국 재무장관은 4월 4일 중국 남부의 경제 중심지인 광저우에 도착해 중국에 대해 강경한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중국은 특히 청정에너지 제품 분야에서 과잉 생산능력을 갖고 있으며 세계는 이를 감당할 수 없습니다.
로이터통신은 전직 미 재무부 및 무역대표부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문제의 본질은 다른 나라들이 중국의 가격 왜곡 제품을 수입하길 원하는지, 중국과의 무역 긴장이 다시 형성됐는지 여부라고 말했다.
4월 17일, 다이치(Dai Qi) 미국 무역대표부(USTR) 대표는 5개 전국 노조가 미국 무역대표부(USTR)에 제출한 청원서를 검토한 후 중국의 해양, 물류, 조선 산업에 대한 301조 조사에 착수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Dai Qi는 중국 공산당이 공정한 경쟁을 훼손하고 중국과 세계 시장을 장악하기 위해 광범위한 비시장 정책과 관행을 사용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미국은 보조금을 받는 중국 업체와의 경쟁으로부터 전기 자동차를 보호하기 위해 "단호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전 미국 정부는 중국 공산당에 대한 301조 조사를 시작하고 추가 관세를 부과했습니다. 2018년 미중 무역 전쟁이 시작되었습니다.
미국 바이든 행정부는 301 조사 개시 외에도 지난 4월 17일 중국산 철강과 알루미늄 제품에 대한 수입관세를 인상하고, 관세를 회피하기 위해 중국이 물품을 전용하는 것을 멕시코에 압박하는 등 중국에 대한 여러 무역 조치를 발표했다. .
바이든 대통령은 미국 무역대표부(USTR)에 중국산 철강과 알루미늄에 대한 기존 관세를 3배인 25%로 높이는 방안을 고려해 달라고 요청했다. 현재 미국 무역법 301조에 따라 철강 및 알루미늄에 대한 평균 관세는 7.5%입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17일 연설에서 “중국 철강회사들은 이익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며 “그들은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 부정행위를 하고 있다. 우리는 이미 미국에 미치는 피해를 목격했다”고 말했다.
Biden은 새로운 무역 조치가 미국 근로자를 보호하고 공정한 경쟁을 보장하기 위해 고안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공산당 관리들은 미국의 조치에 강한 반대와 불만을 표명했다.
유럽상공회의소 회장 "중국과 유럽 긴장, 전면적 무역전쟁 촉발할 수도"
미국뿐 아니라 유럽연합(EU)도 중국의 과잉생산으로 인한 위협을 우려하고 있다.
로이터 통신은 4월 17일 유럽연합 상공회의소 회장의 말을 인용해 중국 공산당과 유럽연합(EU) 간의 무역 긴장이 전면적인 무역 전쟁을 촉발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Jens. 주중국 유럽상공회의소 회장. 에스켈런드는 광저우 상공회의소 남중국지부 회의에서 "아직 열차사고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오늘 가고 있는 방향으로 계속 가면 열차사고가 발생할 것을 예견할 수 있다"고 말했다. ."
그는 "우리 지도자들이 이것이 전면적인 무역 전쟁이 되는 것을 피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앉아서 논의해야 한다. 나는 이것이 조금 시급해졌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종합취재 나정정 기자/담당 편집자 원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