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연한 이익 체력 제고 부각 가능성, 멀티 브랜드 딜러 및 도이치오토월드 확대 전략 가시화 등을 통해 Valuation 재평가가 기대됩니다.
2Q21 안정적 실적 추세 지속
2Q21 실적은 매출액 4,299억원(+23% 이하 yoy), 영업이익 111억원 (-45%)이 전망된다. ①BMW/포르쉐 판매 호조, ②도이치파이낸셜 실적 개선 지속(중고차 할부금융 성장), ③도이치오토월드 임대 수익 발생 등 때문이다. 2H20 분양 수익 마무리 고려 시 3Q21부터 YoY 이익 개선이 기대된다. `21년 실적은 매출액 1.74조원(+20%), 영업이익 483 억원(+8%), 지배지분 순이익 266억원(+83%)을 전망한다.
도이치오토월드 단지 내 중고차 판매 호조
도이치오토월드 단지의 중고차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 현재 월 평균 판매량은 10,000대로 ①단지 내 중고차 전시 대수(약 10,000대) 대비 100%, ②단지 내 보유 대수(약 15,000대) 대비 67%라는 높은 회전율을 기록하고 있다. 수원시 전체 중고차 판매 대수(약 21,000대)의 48% 수준이다.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잡으며 연착륙할 것으로 보여 도이치오토월드 發 시너지 효과가 점차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주가 반등 추세 이어질 듯
주가의 반등 추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커 보인다. 이는 ①주식 시장 실적 장세 진입 시 확연한 이익 체력 제고 부각 가능성(경상적 영업이익: `17년 117억원, `18년 246억원, `19년 311억원, `20년 368억원, `21년E 483억원), ②멀티 브랜드 딜러 및 도이치오토월드 확대 전략 가시화 기대, ③도이치오토월드 시너지 효과를 통한 高 부가가치 사업(중고차 할부금융, 온라인 플랫폼, 부품 판매 및 정비) 성장성 등 때문이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3,000원 유지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3,000원을 유지한다(Implied P/E: 21F 15x, 22F 10.0x). ①도이치오토월드(오프라인 플랫폼)와의 시너지 효과를 통한 高 부가가치 사업 성장과 멀티 브랜드 딜러 전략 강화를 통한 경상적 이익 증가, ②도이치오토월드 확대 계획(중고차 단지 네트워크 구축), ③지속적인 주주 친화 정책 기대 등을 고려 시 향후 Valuation 재평가 여지가 충분하다고 판단된다.
한화 김동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