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냥 간단하게 요건만 적겠습니다.
2010년도에 호주에서 대학교 1년을 다녔구요.
중간에 부모님께서 할말이 있다고 하셔서 한국에 들어오라고 하셔서 방학때 한국을 갔었습니다.
막상가보니 집안사정이 너무 안좋아 졌다고, 공부는 계속 하지 못할 것 같고 우선 군대를 가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한국에서 학교에서 전화해서 사정 설명하고 Drop하고 은행계좌도 닫았습니다.
그때 너무 정신이 없고 꿈도 무너져서 슬픈 상태라 정황이 없었습니다..
지금은 군 복무도 마쳤고 사정은 조금 나아졌지만 호주를 다시 갈 형편은 안되서 한국에서 공부를 하고있습니다.
그런데 지금에서야 생각나는게.. 제가 호주에서 있다가 한국으로 갈때, 다시 못돌아 갈것을 생각하지 못했기때문에..
핸드폰 약정된 것과 한번 아파서 병원에서 검사받은 비용 (100$가량)이 미지불 상태입니다. (이때 언제까지와서 돈내면 된다고 해서 나중에 시간봐서 내야겠다 이런생각 이였습니다..)
아마 총.. 300~400$정도 안내고 그냥 귀국한 것 같네요. 귀국 후, 3년이 지난 지금 생각해보니..
저는 개인적으로 호주 정말좋아하고 그곳에서 살고 싶고 공부하다가 그쪽으로 다시 편입하던지 교환학생으로 갈려고 계획중입니다..
하지만 앞에 지급된 미지불된 금액때문에 비자받는데 제한이 있을까요..?
학생비자로 있을때 범법 행위는 한번도 한적이 없고, 세금도 꼬박꼬박내며 합법적이게 일했었습니다..
나중에 영주권 받고 살고도 싶구요...
이런생각인데.. 제가 만든 실수때문에 비자 발급이나 나중에 영주권 신청할때 지장이 있을까요?..
미지불된 금액은 언제든지 다시 지불할 의사가 있습니다...
막상 최근에 너무 걱정이 됩니다. 다시 꿈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데 이것때문에 또다시 좌절되지 않을지... 답변부탁드립니다.
첫댓글 문의주신 내역에 해당하는 미지불금액 때문에 형사상으로 문제가 되어있는 사항이 아니라면,
다시 비자 받으시는것에는 큰문제가 없지 않을까 판단합니다. 학교 진학및 호주 비자관련해서 조금더 세부적인 상담을 원하시면
언제든지 아이월드로 재문의를 부탁드립니다. 이메일 : sydney@iworldstudy.com / 카톡 : iworld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