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가 2010학년도 조향예술/디자인학부의 입학전형 실기고사 내용을 발표했다. 이번 입시 전형은 예년과 다르게 많은 변화를 보냈으며, 이에 따른 수험생들의 혼란이 예상된다. 이를 위해 2010학년도 전체 입시전형에 관한 설명회를 오는 4월 11일(토) 이화여대 대강당에서 오후 2시에 개최할 예정이다.
주요변화사항 수시모집 조형예술우수자전형에서 작년에 실시했던 '제시된 대상과 주제에 의한 표현, 환조, 발사표현'을 폐지하고 지난해 정시에서 처음 실시했던 드로잉 종목을 실시한다. 주목할 점은 두 개의 답안지를 가로 또는 세로로 붙여서 작성해야 한다는 것이다.
정시모집에서는 먼저 전형방법에 변화를 보이는데, 입시총점 순으로 모집단위별 몾비인원의 일정배수 이내인 자를 대상으로 선발하는 우선선발제도가 도입되어 일반선발과 함께 실시된다.
실기고사에서는 예년과 마찬가지로 공통실기 1 드로잉(인체를 포함한 모든 사물)이 실시된다. 하지만 학부 별 실기로 치러졌던 '제시된 대상과 주제에 의한 표현, 환조, 발상표현'이 폐지되고 조형예술학부는 '제시된 대상과 조건에 의한 표현, 환조(인체를 포함한 모든 사물)'디자인학부는 '제시된 대상과 주제에 의한 표현'으로 변화되었다. 특히 새로운 유형을 선보인 디자인학부는 대상 1과 대상2를 예상 출제물 및 조건 예를 홈페이지에 사전 공개하여 변화된 입시에 수험생들이 미리 대비할 수있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