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사용시간을 강압적으로 통제하기보다는 자녀와 합의해서 정한다.
• 컴퓨터는 가족이 공유하는 장소에 둔다.
•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을 늘리고 학생과 자주 대화를 한다.
• 여가시간에 인터넷 사용 이외에 다른 취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 인터넷 사용에 대해 일관된 태도를 보여준다.
• 자녀 스스로 인터넷 사용 시간의 조절이 어려울 경우 시간관리 소프트웨어를 설치한다.
• 불건전한 정보를 차단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예시자료:www.greeninet.or.kr)
• 인터넷 사용으로 인한 생활부적응이나 갈등이 지속되면 전문상담기관의 도움을 받는다.
(예시기관 : 지역교육청 Wee센터, 청소년상담지원센터, 한국정보문화진흥원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