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권 연예계 결산] 배우 장궈룽 투신자살 큰충격
[중국뉴스번역]
중화권 연예계 결산] 배우 장궈룽 투신자살 큰충격
올 한 해 중화권 연예계는 유난히 우울한 소식이 많았다. 지난 4월 1일만우절에 거짓말처럼 팬들의 곁을 떠난 장궈룽(張國榮), 배우 커서우량(柯受良)의 돌연사 등 비운의 스타들이 많았다.
불미스런 사건으로 연예계가 떠들썩하기도 했다. 장궈룽의 투신자살 소식을 만우절 거짓말로 여겼으나 뉴스에서 그의 사망소식이 전해지자 황당함은 금세 안타까움으로 변했다.
가수 겸 영화배우인 메이옌팡(梅艶芳)은 자궁암 판정을 받았다. 투병 중에도 생애 마지막이 될지 모를 콘서트를 강행했다. 팬들은 그녀에게 기적이 일어나길 바라고 있다.
또 황허(黃河)와 창청(長城)을 자동차로 뛰어넘은 기록을 가진 영화배우 커서우량(柯受良)이 상하이(上海)에서 갑작스런 죽음을 맞이했다. 그의 죽음을 둘러싸고 여러 가지 의혹이 제기되고 있으나 과음으로 인한 차사고가 가장 유력하다.
불미스런 사건에 휘말린 연예인으로는 배우 류자링(劉嘉玲)과 가수 징강산(景崗山)을 꼽을 수 있다. 잡지에 실린 변태적인 나체사진으로 류자링은 한때 자살까지 생각했지만 우젠다오2(無間道2)에서처럼 강인한 모습을 보여줬다. 징강산은 마약소지 혐의로 구속됐다가 풀려나면서 더 유명해졌다.
뉴스에 끊임없이 나왔던 류샤오칭(劉曉慶)사건도 올해 큰 관심거리였다. 연예인에서 사업가로 변신해 많은 연예인의 부러움을 샀던 그녀는 탈세범으로 수감돼 얼마 전 풀려났다.
올해 부진한 연예인으로는 리야펑(李亞鵬), 저우쉰(周巡)이 뽑혔다. 리야펑은 왕페이(王菲)와의 스캔들로 중국 최고의 인기 남자배우 셰팅펑(謝霆鋒ㆍ왕페이의 남자친구)과 어깨를 나란히 할 만큼 화제의 배우가 됐지만 이 스캔들 효과는 그리 오래가지 못했다. 그는 연기력 부족과 스캔들로 이미지가 더 나빠졌다. 그의 여자친구인 저우쉰도 올해 저조한 모습을 보였다.
가장 무표정한 연기자로는 량차오웨이(梁朝偉), 리밍(黎明), 천후이린(陳慧林), 둥제(董潔) 등이 뽑혔다.
올해 주가가 높아진 연예인으로는 쑨훙레이(孫紅雷), 천하오(陳好), 류화, 차이이린(蔡依林) 등이다.
쑨훙레이는 여성화되가는 남자 연예인 중 보기드물게 남성미를 풍겨서인기가 있었다. 천하오는 요염함으로 류화는 연기력으로 차이이린은 끊임없는 변신 성공과 가창력을 인정받고 있다.
연예인 커플의 스캔들도 끊이지 않았다. 저우쉰과 리야펑의 결별설, 저우쉰과 옛 연인인 퍄오수(朴樹), 리야펑과 왕페이의 스캔들, 왕페이의 애인인 셰팅펑과 메이옌팡의 매니저와의 스캔들, 궁리와 영화감독 쑨저우(孫周)와의 스캔들 등 2003년은 다사다난한 한 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