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치부 활동
예수님이 다시 살아나셨어요.
권월선 전도사/서문교회
예수님 생각나무 가꾸기
목적:씨앗을 심어 싹이 트는 것을 봄으로써 한 알의 밀알처럼 우리를 위해 죽으시고 다시 사신 예수님을 생각한다.
준비물:작은 화분이나 PET병, 배양토, 씨앗, 눈의 부직포, 본드, 모루, 가위, 색지, 예수님 그림, 펀치, 리본, 코팅지
만드는 방법
① 예수님 그림을 색지에 붙인 후 코팅한다.
② 코팅 후 펀치로 구멍을 뚫어서 리본을 달아둔다.
③ 하루에 한 번 물을 주어야 하는 화분이나 PET병을 준비한다. PET병을 준비할 경우, 아랫부분을 높이가 10cm 정도 되도록 자른다.
진행방법
① 씨앗은 몸이 없어지면서 새 생명의 파란 싹으로 자라남을 이야기하고, 예수님도 씨앗처럼 몸은 없어져 돌아가셨지만 다시 살아나셔서 우리에게 생명의 열매를 맺게 해 주셨음을 이야기 한다.
② 작은 씨앗을 심고 파란 싹이 나기를 기다리면서 우리를 위해 죽으시고 다시 사신 예수님을 기억하고 사랑하는 사순절이 되기를 격려한다.
③ 어린이들에게 작은 화분이나 PET병을 나누어 준다. 모종을 하나씩 나누어 준다.
④ 화분이나 PET병에 부직포로 만든 입과 눈의를 붙이고, 옆면 위쪽에 펀치로 구멍을 뚫어 손잡이와 모루로 만든 손을 붙인다.
⑤ 화분이나 PET병 밑에 솜을 깔고 배양토를 넣어 씨앗을 뿌려 주고, 미리 준비된 예수님 그림을 화분에 걸게 한다.
⑥ 우리에게 생명을 주시기 위해서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을 생각하면서 매일매일 정성껏 예수님 생각나무에 물을 주면서 정성껏 가꾸기로 약속한다. 그리고 잘 키워서 부활주일에 가져오도록 한다.
호산나, 예수님을 환영해요
활동1:종려가지 만들기
목적:예수님이 우리를 구원하실 왕이심을 알고 종려가지를 흔들며 기쁜 마음으로 예수님을 찬양한다.
준비물:초록 마분지(하드보드지), 리본끈(연두색, 녹색), 가위, 펀치 or 송곳, 빵끈, 방울
만드는 방법
① 초록색 마분지(하드보드지)를 A4크기로 자른 후 넓이 5cm의 종려가지를 만든다.
② 각각 잎의 끝부분을 펀치로 뚫어 30cm 길이로 자른 리본 끈을 묶어 준다.
③ 손잡이 아래 부분에 펀치로 구멍을 뚫어 빵끈으로 방울을 달아준다.
④ 만든 후 찬양시간에 종려가지를 흔들며 찬양을 부르게 하고 설교시간에도 활용하도록 한다. (생략) 4월호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