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체항상효과
생체 항상 효과 반응을 강화시키는 물질의 것을 전문용어로 BRM(Biological Response Modifiers)로 일본 의료계는 이를 생체 항상효과라 부릅니다.
즉 노루궁뎅이 버섯은 생체 항상 효과가 높다고 표현합니다. 보다 정확하게 설명하면 BRM은 단순히 면역력을 높일 뿐만 아니라 면역기능이 낮은 것은 높게하고 너무 높은 것은 억제시키는 활동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아토피나 베르록 피부염이라는 증상은 면역반응이 너무 높아 발생하는 것이므로 인간의 면역력은 중용이 바람직합니다.
각종 버섯에 대한 BRM의 의학적 효능의 검증은 이미 끝났으며 시즈오카 대학을 비롯한 각 대학의 연구그룹에 의해 노루궁뎅이 버섯의 BRM치가 기대 이상으로 우수하게 판명되었습니다.
전술한 활성 산소 제거 기능이나 BRM의 활동에 의해 노루궁뎅이 버섯은 다음과 같은 효능이 기대됩니다.
순환기 계통 : 고혈압, 저혈압, 협심증, 심근경색, 혈전증, 동맥경화, 폐렴, 백혈병,
악성림파종, 패혈증 등
소화기 계통 : 십이지장궤양, 간장비대, 만성위염, 위계양, 간경변, B형간염, 바이러스 간염,
변비, 내구염, 치질, 치조농류, 신부전증, 신염, 식욕감퇴 등
내분비 계통 : 앨러지, 당뇨, 고 콜레스테롤증
뇌신경대사 계통 : 류마티스, 자율신경실조증, 노이로제
호흡기 계통 : 만성기간지염, 천식
생식기 계통 : 각종 부인병, 갱년기 장애, 생리불순
비뇨기 계통 : 방광염, 전립선 비대증, 네프로제
피 부 계 통 : 무좀, 습진, 아토성 피부염
기 타 : 냉증, 오십견, 바세드씨병, 화분증, 숙취, 요통, 교원병, 허약체질,
어깨결림 각종 안질, 정력감퇴, 인플루엔자, 구취, 어지러움증과 구역질,
피부미용, 편두통, 각종종기, 요통, 축농증, 비염, 풍진 등
(저자 : 국제 약효버섯 연구회, 발행 : 주식회사 와제다 출판 도쿄도 신쥬쿠쿠니시신쥬쿠8-5-3발취)
치매치료에 효과
ALZHEIMER형 치매 초기환자에 노루궁뎅이 버섯을 열탕으로 부글부글 바싹 쫄여 그 추출액을 차 대신 마시게 한 후 추출후의 누루궁뎅이 버섯은 그대로 먹였습니다.
2개월 정도는 아무런 변화가 없었으나 3개월부터 전화를 잘 받고 친한 사람의 이름을 잊어 버리지 않았습니다.
치매는 크게 "뇌혈관성"과 "ALZHEIMER형 치매"로 나뉩니다. 원인은 확실하게 특징화 되지 않고 있으며 사회문제화 될 것 같은 치매는 ALZHEIMER형 치매입니다.
사람의 뇌속에는 "NEURON"이라는 무수한 신경세포가 있고 각각 수상돌기를 펴서 서로 연락하는 활동에 의해 뇌의 활동이 유지됩니다. 하지만 확실치 않은 원인으로 신경세포의 수가 감소하고 뇌의 위축이 시작되면 정보를 서로 전하는 수상돌기가 얽혀 마비상태가 됩니다. 그렇게 되면 점점 NEURON수가 줄어 ALZHEIMER형 치매증이 발병하게 됩니다.
이 NEURON의 감소를 어떻게 막느냐가 ALZHEIMER예방과 치료법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포인트는 바로 NFG(New Growth Factory)일본어로 신경세포성장인자라고 불리는 물질입니다. 이것은 뇌의 NEURON 생성에 빠질 수 없는 물질이며 NEURON 생사의 열쇠를 죄고 있는 존재라 할 수 있습니다. 실은 노루궁뎅이 버섯은 이 NGF의 활동을 활성화시키는 헤리세논과 에리나신이라는 물질이 듬뿍 함유되어 있다는 시즈오카대학의 교후들에 의해 밝혀졌습니다. 즉 노루궁뎅이 버섯을 복용하면 NEURON의 소멸 방지에 의해 치매 방지를 기대할 수 있는 것 입니다
노루 궁뎅이차가 치매까지 치료한다니 엄청 좋긴 좋은가 봅니다
첫댓글 요즘 한창 꽃피는 뚱단지 꽃차 많이 만드세요
색깔도 이쁘고 건강에도 좋다하니
저도 한번 해먹어 볼 요량 입니다
아름다운 꽃차~
즐거운 마음으로...
다 같이 드시면 합니다.
농장에 울타리가 뚱단지...
너무 많이 심어 하늘을 가리고 있는데 바로 꽃 채취들어갑니다.^^
필요한분 몇분 채취하도 됩니다.
저도 덕분에 만들어 잘 마시고 주위사람들께도 나누어 주고 있습니다.
언제나 좋은정보 주시는 님께 감사의 인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