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4위 순교복자 시성기원 2023년 전주교구 성음악제
일시 : 2023년 9월 15일 (금) 저녁 7시 30분
장소 : 천주교 전주교구 평화의 전당 섬이정원
주최, 후원 : 천주교 전주교구 평신도사도직협의회
주관 : 천주교 전주교구 성음악교육원
PROGRAM)
삼천동 글로리아 성가대
삼천동 글로리아 성가대는 성녀 세실리아를 주보성인으로 1994년 본당설립과 함께 창단되었으며 30여명의 단원들이 아름다운 성가로 주일 교중미사와 평일 미사에서 전례가 거룩하게 진행되도록 하는데 그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교구의 여러 행사에서 입상한 저력을 바탕으로 2024년 본당설립 30주년을 앞두고 기념 음악회를 기획 중에 있습니다.
행복하여라 마태 5장 임석수 곡
마리아 당신과 함께라면 Gen Verde 글 곡
용머리 그라시아 성가대
용머리성당 그라시아 성가대는 1989년에 시작한 어머니 성가대를 모태로 95년에 결성된 성가대로서, 신원철 안토니오 주임 신부님의 격려와 지도를 바탕으로 35명의 열정적 단원들이 맑고 고운 하모니로 거룩한 미사전례에 봉사하는 혼성 성가대입니다.
The Love of God F. M. Lehma 곡
거치른 들판의 푸르른 솔잎처럼 김민기 글 곡
라우다떼 하사노사 연합 성가대
라우다떼 하사노사 성가대는 서일성당과 윤지충성당의 연합성가대로서 주님을 찬양 하고 ‘하’느님의 ‘사’랑을 ‘노’래하는 ‘사’람들이라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서신동 성당에서 분가한 서일·윤지충 성당은 본당설립 20여년이 된 형제성당으로서 이번 성음악제를 기회삼아 형제애를 돈독히 하고, 겸손과 사랑, 열린 마음으로 주님을 찬미하고자 모였습니다. 송기범 알렉산더 지휘자님의 열정적이고 섬세한 지도를 통해 연합성가대로서의 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고자 합니다.
주님의 기도 정범수 곡
승리의 순교자여 설연지 글 곡
우전 세실리아 성가대
우전 세실리아 성가대는 이수현 라우렌시오 주임 신부님의 영적 지도와 전폭적인 지원으로 35명의 단원이 한마음되어 맑고 고운 화음으로 거룩한 미사를 봉헌하고 있습니다. 특히 둘째 주일에는 청년미사곡, 넷째 주일에는 국악미사곡을 올리고 있으며 매월 전례시기에 맞춰 정성껏 준비한 특송은 신자들로부터 많은 호평과 공감을 받고 있습니다.
목마른 사슴 시편 42장 Matin J. Nystrom 곡
내 간절한 소원 진선미 글 곡
여의동 한울림 성가대
여의동 한울림 성가대는 1985년 창단한 이래 하느님께 드리는 미사를 더욱 풍성하게 하기 위해 일치의 화음으로 주님을 찬양하여 주님을 닮아가고자 노력하는 30여명의 혼성 성가대입니다. 주님께서 찬양의 달란트로 봉사할 수 있게 허락해 주신 은혜에 늘 감사드리며 오늘도 행복한 마음으로 성가를 부릅니다.
성모송 임석수 곡
순교자 찬가 송상순 글 임석수 곡
솔내 글로리아 성가대
솔내 글로리아 성가대는 가족처럼 서로를 위해 기도하고 신자들과 소리로 하나되어 전례를 아름답게 이끌기 위해 봉사하는 단체입니다. 올해 본당 설립 24주년을 맞이한 솔내 본당은 정하상 바오로를 주보성인으로 모시고, 여혁구 아우구스티노 주임 신부님의 사목 하에 모두 합심하여 예수님 사랑을 실천하고, 복음 전파에 성실히 임하고 있습니다.
Ave Verum Corpus K.618 W.A.Mozart 곡
사명 이권희 글 곡
군산 오라씨오 앙상블
‘기도’라는 뜻을 가진 오라씨오 앙상블(ORATIO ENSEMBLE)은 그리스도교 정신에 따라 성음악 보급과 합창 활동 속에서 단원들의 신심을 고양시키고 성화(聖化)하는데 목적이 있고, 가톨릭 전례음악과 성가에 관심과 사랑이 깊은 군산지구 신자들이 모여 하느님을 찬양하고 그 안에서 하느님의 사랑을 깨닫고 나누려 노력하는 합창단입니다.
Ave Verum C. Saint Saëns 곡
십자가 조성은 글 곡
서신동 한마음성가대
서신동 한마음성가대는 서신동 성당에서 1989년에 창단하여 김대영 베드로 신부님의 전폭적인 지원 하에 현재 42명의 단원이 즐겁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박종민 지휘자의 열정적인 지도를 통해 하느님께 우리 삶의 찬미 찬송을 드리고, 미사 안에서 신앙의 신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우들과 함께 화음을 이루어가는 성가대입니다. 성가를 통해 교우들과 소통하고 단합하며 꾸준히 단원 모집을 하여 현재의 성가대 모습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순교자 시복시성 기도문 박종민 곡
이날은 주님의 날 Jay Althouse 글 곡
중앙 세실리아 성가대
전주교구 주교좌 성당인 중앙성당의 세실리아 성가대는 1970년 창단하여 54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현재는 20여명의 단원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박대덕 스테파노 신부님의 사목 하에 전례에 맞춰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신자들의 능동적인 참여를 이끌어 성가를 잘 부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성가대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습니다.
Dona Nobis Pacem M. L. Lightfoot 곡
축복 박수진 글 곡
꿈 앙상블
꿈 앙상블은 2008년 인보성체수도회 교회음악원의 정규과정을 수료한 이들이 모여서 만든 ‘가톨릭 전례성가 합창단’입니다. ‘교회전례에 따른 거룩함과 올바른 형식 그리고 보편성을 갖춘 성음악을 통해 주님을 찬미함’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단원의 구성은 전주교구 내 여러 본당의 성가대 지휘자, 반주자, 봉사자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현재 평화의 전당에 ‘꿈앙상블 교회음악연구실’을 두고 있으며, 매월 순례자들과 피정자들이 함께 드리는
http://www.jcatholic.or.kr/bbs/board.php?theme=&bo_table=notice&wr_id=2490&theme=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