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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존21 - 지진,재난,전염병,전쟁,사고로부터의 생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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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 생존법/ 메뉴얼 [펌]유리에 관한 상식 (알면 살아 날수도 있지만 모르면 100% 죽는다)
탐관오리(광주) 추천 7 조회 1,494 14.04.30 04:56 댓글 2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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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4.04.30 07:35

    첫댓글 좋은 글입니다. 정말 생각해 봐야 할 문제네요. 지하철 사고는 이번에 침몰한 선박 사고 보다 더 사고 발행 확율이 높다고할 수 있습니다. 만약 지하철에 불이나도 나서 유리 자동문이 안 열리기라도 한다면 지하철에 타고 있던 그 많은 인원이 다 몰살??? 정말 생각만해도 끔찍한 일입니다.

  • 14.04.30 07:23

    지하철유리문은 비상시 안쪽에서 수동으로열리게만든걸로아는데요 아닌가요?

  • 14.04.30 08:16

    지하철 타실때 스크린도어 위치와 구조를 한 번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스크린 도어 전체가 문으로 열리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부분적으로 안에서 열 수 있는 구조) 지하철 차량이 정위치가 아닌 곳에 멈춰질 경우에 못빠져나올 가능성도 있는것 같습니다.

  • 14.04.30 09:31

    비상 시 안쪽에서 수동으로 열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유리문과 유리벽 모두.

  • 14.04.30 10:13

    서울 영등포 추정 : 전체 다 안에서 열 수 있음.

  • 14.04.30 09:57

    부산 2호선 : 움직이는 문 외 부분은 통유리 추정(비상시 파쇄필요)

  • 14.04.30 09:59

    대구 지하철 : 움직이는 문 외에 일부구간 광고물 설치
    부산 지하철 1호선도 이렇게 되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지하철 차량이 정위치에 정차하지 않을 경우 꼭 안전하게 탈출할 수 있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자기가 다니는 곳의 스크린도어 구조를 알아둘 필요가 있고 어느 객차을 탑승하는게 유리할지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저는 앞쪽 객차를 선호합니다.)

  • 14.04.30 08:14

    중요한 내용이네요. 잘 봤습니다.

  • 14.04.30 08:25

    좋은글입니다, 나중에 퍼가겠습니다(제블로그로요,출처는 밝히겠습니다(물론 화면캡처로 퍼가지요)..허락해 주시면요^^
    허락부탁드립니다
    추천^^...

  • 14.04.30 08:27

    참 강화유리든 접합유리든 edc로 절단가능한 edc나이프가 있긴 합니다.물론 종류가 문제가 아니라 뚜께가 뚜꺼우면 안되지만요,..(자동차유리까지는 가능하더군요,,,자동차 전면유리창도 필름이 들어있어 잘 안깨지잖아요,,그런 용도로 만든 나이프가 있긴 하더군요,,시간이 많이 걸려서 그렇지...일단 오후에 포스팅 하겠습니다)

  • 14.04.30 08:28

    @뱃살난감(대구) 참,,그러고 보면 세월호 유리는 강화유리였군요,,플라스틱이냐 유리냐 궁금해 하시던 분들이 몇분 있던데,,해답이 나왔군요..

  • 작성자 14.04.30 09:22

    퍼갈수있게 수정 되었어요^^

  • 14.04.30 09:50

    지하철 승강장 통유리라면 스크린도어를 말씀하시는것 같은데..그걸깨기란 불가능하죠 ㅎ 그러나 깨지않코도 수동레버를 밀면 그대로 스크린도어가 쉽게 열리는 기능이 있어 그리 염려 하지 않아도 될뜻 합니다.

  • 14.04.30 09:51

    좋은글, 좋은 내용입니다

  • 예전에 서울 지하철 정류장에서 스크린도어가 열리지 않았던 적이 있습니다. 그 역에서 하차하지 못했지요..

    약 15초간? 온갖 방법을 시도했지만 열 수 없었음. 유리를 깨고 싶었지만, 비상상황이 아니어서 참았습니다.

    그때 지하철에 불났다면 많이 죽었을듯요..

  • 14.04.30 10:26

    지난해에 ktx 타고 오는 데 터널에서 돌이 튀면서 유리창이 강화유리 깨지는 것처럼 깨져서 깜짝 놀란 적이 잇습니다.
    자리가 남아서 다른 자리로 옮겨서 타고 왔지만
    기차 유리창도 생각해 볼 일이네요,

  • 14.04.30 10:55

    세월호경우 구조대가 깰수 있는 방법이 없나요?

  • 동네 순경 권총 물에 갖고 들어가서 모서리에 한 방 먹인 후에 빠루로 제끼면 간단히 돌파할 수 있었습니다.

    언딘이 방해해서 못한 것 뿐인듯요..

  • 14.04.30 13:53

    @레프트사이드(서울) 그런 방법이 ...

  • 14.04.30 16:45

    @레프트사이드(서울) 천재다...^^

    스티커
  • 14.04.30 17:02

    @레프트사이드(서울) 흠,., 그리 간단한것을 ,ㅠ 그렇지만 걍 빠루로 때려도 유리 박살나지않을까도 싶읍니다

  • @뱃살난감(대구) 천재는 무슨 말씀을요~ -_-..

    해군함정엔 소총 하나 없었을까요?

    UDT는 수중폭약 한 발 없었을까요?

    제가 천재가 아니라 구조 의지 자체가 없었던 것 뿐인듯요.. -_-

  • 14.04.30 10:58

    강화유리 깨는 방법......유리의 중앙이 아니라 아랫쪽 하단을 강하게 발로 차면..깨어짐..

  • 14.04.30 17:05

    맞읍니다 ,, 특히 자동차강화유리는 중앙이 강하고 끝부분쪽이 정말 약하다고 배웠읍니다 허나 그뚜깨가 자동차유리보다 훨씬뚜껍다면 끝부분깨는것도 쉽지는 않을겁니다 .. 역시 조립식이던 아니던 망치를 들고 다녀야하나요? 너무 무거운데 .. 쩝

  • 14.04.30 23:54

    @정답조아(울산) 글죠 강화유리는 끝쪽에 응력이 집중되어 있어서 그쪽만 조금 부러트리면 전체가 산산조각난다고합니다 그런데 그건 이론이고 실제로 열악하고 급박한 상황에서 사람힘으로 할수 있는가란 모를일이죠

  • 14.04.30 20:24

    세월호 유리는 유리가 아니라 폴리카보네이트(PC)라 깨기 힘들었다던데 맞나요?

  • 14.05.01 16:08

    지하철 안전문과 지하철문 사이에 사람이 들어간상태로 열차가 출발해서 사람이 유리벽사이에 완전히 끼어서 사망항 사고가 있었습니다.
    (기사를 검색하니 못찾겠네요;;;)

    유리벽뒤에 사람이 있으니 유리를 깨서 꺼내는데
    119 대원이 길이 1m정도의 오함마로 엄청나게 두들겨서 겨우겨우 파쇄한뒤에 사람을 꺼내더군요.

    그것도 다 깬것도아니고 반 정도만 깬후 금이간 유리를 잡아당겨서 꺽어서 그 틈으로 구조작업을 하더군요.


    플렛폼 끝부분에 하나씩 걸린 작은 탈출망치....
    과연 이걸로 저 두꺼운 접합유리를 어떻게 깨고 탈출하라는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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