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과 바람에서 완연한 봄기운이 느껴지는 3월, 봄의 힘찬 에너지를 밥상에 담아보았다. 지지고 볶는 요란한 조리 과정 없이 밥에 얹고 반찬에 곁들여 꽃 천지, 향기 진동하는 봄 밥상을 만들어줄 먹는 꽃과 허브 요리.
<FONT style="LINE-HEIGHT: 24px" size=3>구하기 쉬운 친숙한 허브
레몬타임귤잼
</FONT>
재료
귤 2개, 레몬타임 2줄기, 꿀 1컵, 소금 1큰술
만들기
1 귤은 껍질을 소금으로 바락바락 문질러 씻고 헹군 다음 0.3cm 두께로 썬다.
2 ①에 꿀과 소금, 레몬타임을 잘게 썰어서 넣고 믹서로 곱게 간다.
3 ②를 ***에 담아 걸쭉해질 때까지 끓인 다음 식힌다.
로즈마리스콘
재료
중력분 200g, 베이킹파우더 4g, 버터 40g, 설탕 15g, 소금 2g, 달걀 1개, 우유 70g, 꾸엥뜨로 ¼작은술, 다진 오레가노 1큰술, 다진 생로즈마리 2큰술
만들기
1 중력분과 베이킹파우더는 체에 내리고, 냉장해둔 버터를 사방 1cm 크기로 잘라 잘 섞는다.
2 ①에 설탕, 소금, 달걀, 우유, 꾸엥뜨로, 다진 허브를 넣고 반죽해 냉장고에 넣고 30분 정도 숙성시킨다.
3 ②의 반죽을 4×4cm 크기, 두께 2cm 정도로 자른 뒤 적당히 뭉쳐 스콘 모양을 만든 다음 200℃로 예열한 오븐을 중간 불로 맞춰놓고 넣는다.
4 옅은 갈색이 되도록 20분 정도 구워 스콘을 완성한다.
* 꾸엥뜨로 오렌지껍질로 만든 프랑스산 리큐르.
레몬향허브스무디
재료
플레인 요구르트 4컵, 레몬밤·레몬버베나 6잎씩, 올리고당 5큰술
만들기
1 플레인 요구르트는 얼음통이나 비닐봉지에 담아 납작하게 눌러 얼린다.
2 레몬밤, 레몬버베나는 잎을 잘게 썬다.
3 ①에 ②와 올리고당을 넣고 믹서에 곱게 갈아 컵에 담아낸다.
1. 레몬향허브스무디
레몬밤 레몬과 비슷한 향이 난다. 샐러드나 수프, 소스, 육류나 생선요리 등의 맛을 돋우는 데 좋다. 레몬버베나 허브티를 만들 때 빠지지 않는 종류로 머릿속까지 개운하게 해주는 산뜻한 향이 매력이다.
2. 레몬타임귤잼
레몬타임 타임 허브는 골드타임, 실버타임, 클리핑타임 등 여러 종류가 있는데 그중 향이 가장 강한 것이 레몬타임이다.
3. 로즈마리스콘
로즈마리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특유의 신선한 향기가 뇌 기능을 활성화하는 효과가 있다. 오레가노 톡 쏘는 박하 향기가 나는 허브